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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허두 한마포 커뮤니티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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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뉴스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1.16.220 정식 업데이트

2021.04.11 조회 수 208 추천 수 1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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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버그 수정과
맵 창작자들을 위한 여러 기능들을 추가하였어요!
- 공식 변경 로그 中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1.16.220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오류 수정창작자들을 위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공식 변경 로그 마인크래프트 위키]


아직 해결되지 않은 오류


[모든 플렛폼] 그림이 보이지 않습니다. (MCPE-121718)

[Xbox] Xbox Live Gold를 구독하지 않은 상태에서 LAN 게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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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료로 표지판 글씨에 니다.



5662ba0ab500c144cd80d184291c7207.png

게임플레이

방문자 권한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도 이제 죽었을 때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떨굽니다. (MCPE-47563)

  • 몇몇 리소스 팩에서 네더 바이옴의 안개가 제대로 렌더링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MCPE-1116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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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운드가 이제 삼지창의 손잡이 부분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MCPE-118213)

방패는 이제 몹의 왼손에 착용됩니다.

  • 이제 드라운드가 공격할 때 팔을 휘두릅니다.
  • 좀비, 좀비 주민, 허스크, 우민, 변명자가 이제 방패를 올바른 뼈에 착용합니다. (MCPE-98606)
  • 몹이 네더에 진입하자마자 바로 디스폰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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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

구조물 공허 공간을 투사체가 통과합니다. (MCPE-103579)

  • 계단과 반 블록, 그리고 윗 눈 블록의 옆부분에 블록을 두는 규칙이 수정되었습니다.
  • 윤곽선 표시 설정이 꺼져있을 때 피스톤과 끈끈이 피스톤이 더 이상 검정색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MCPE-53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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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s"를 치트가 비활성화된 플레이어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MCPE-92635)

/title & /titleraw 사용 시 더 이상 메세지 내용에 포함된 % 기호가 복제되지 않습니다.

/execute를 통하여 /teleport 명령어를 실행시킬 차원을 정할 수 있습니다. (MCPE-44104)

  • /clear 명령어에서 설정한 "데이터" 구문이 이제 묘목에도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MCPE-117889)
  • 커맨드 블록 체인 사이클을 구성하는 커맨드 블록이, 추가는 되었지만 아직 목록화되지는 않은 틱 구역도 이제 계산에 포함시킵니다.



1e892838c301f252070770e230bf1cba.png

프로필 편집기

다른 플레이어들이 스티브로만 보이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Hooray!" 이모티콘이 이모지 선택 화면에서 제대로 표시됩니다. (MCPE-111165)

  • 스티브의 신발이 신겨있지 않을 때, 더 이상 발 부분의 색상이 스티브 바지의 색상에 따라 변하지 않습니다.
  • 분할 화면을 사용하는 도중 스킨을 변경할 때, 이제 각 플레이어마다의 정보가 제대로 저장되고, 다른 원격 플레이어들에게도 잘 표시됩니다.
  • 다른 바지를 착용하였을 때, 알렉스의 셔츠와 더 이상 겹쳐지지 않습니다.



bd93035ea4ef97afe281ab9206c701de.png아싸의 삶이란... (주륵)

UI

"친구 추가" 버튼이 Xbox에 상륙하였습니다!

사망 화면전체 화면 효과(불, 차원문 등)에 구애받지 않고 VR에서도 제대로 표시됩니다.

버튼 텍스쳐가 리소스 팩에서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이제 조이스틱으로도 쥬라기 세계 팩의 NPC 화면 고급 설정 창에서 "버튼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MCPE-66446)
  • 마켓플레이스 보관함의 검색 "결과" 페이지가 화면의 서로 다른 구역간에도 제대로 업데이트됩니다.
  • VR에서 블록 근처에서 메뉴 화면을 여는 등 막힌 UI 요소의 반투명 렌더링을 수정하였습니다.
  • 프로필 화면에서 추천되는 상품을 클릭하면 이제 제대로 된 상품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 포르투갈어에서도 로그인 버튼의 글씨가 잘 틀어맞도록 크기를 조정하였습니다.
  • 몇몇 화면에서 키보드로 뒤로 가기 조작을 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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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및 안정성

[VSync] 가 활성화되어 있는 Windows 10 에디션의 입력 딜레이를 줄였습니다. (MCPE-98861)

  • 게임플레이 중 일어날 수 있는 몇몇 충돌들을 수정하였습니다.
  • 모루의 두번째 칸에 아이템이 있는 상태로 첫번째 칸에 있는 지도의 이름을 바꾸려고 시도할 때 일어나던 충돌을 수정하였습니다. (MCPE-112905)
  • 네더 차원문에 진입하면서 경험치 병을 던질 때 일어나던 충돌을 수정하였습니다. (MCPE-114793)



창작자들을 위한 기능

팩 템플릿 업데이트

1.16.220 버전용 템플릿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리소스 팩 템플릿] https://aka.ms/resourcepacktemplate 

[행동 팩 템플릿] https://aka.ms/behaviorpacktemplate


게임 테스트 프레임워크

  • Blocks 줄임말 도우미가 camelCase 규칙을 적용받습니다.
  • Blocks 줄임말은 이제 바닐라 블록만 포함합니다.
  • 추가 사항:
    • 함수 Blocks.get - 블록의 정보를 반환하며, 블록이 존재하지 않으면 null을 반환합니다.
    • 열거형 BlockStates - 모든 BlockState(블록 상태)를 포함합니다.
    • 열거형 Tags - 내장된 모든 Tag(태그)를 포함합니다.
    • 클래스 BlockPos
    • 클래스 ItemStack
    • Block: setState - 블록 상태를 업데이트합니다.
  • 모든 함수들의 x,y,z 구문을 BlockPos로 변경하였습니다.
  • 게임 테스트를 등록할 때의 대기 시간을 드러냅니다.
  • 이전 세계에서 실패하였던 게임 테스트 마커가 새로운 세계에서도 보이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기타 기술적 변경 사항

  • 모든 Actor의 참조 구문들을 Entity로 변경하였습니다.
  • BlockPos이 BlockLocati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급 테스트 상황에 대한 더 나은 설정을 지원하는 startSequence가 게임 테스트에 추가하였습니다. 
  • 초기 생성된 테스트 객체가 이제 테스트가 종료되기까지 남아 있기에, 게임 테스트 상황 콜벡이 더 이상 해당 테스트를 파라미터로 받지 않습니다.
  • 행동 팩이 다른 네이티브 모듈을 사용할 때, 명확한 모듈 종속성을 필요로 하도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render_controllers 식별자를 사용하였을 때, 해당하는 이름의 렌더링 컨트롤러가  존재하지 않으면 내용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 1.16.100 이전 버전의 Entity json 파일에서, 더 이상 권장되지 않는 필드인 minecraft:foot_size에 대한 내용 오류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trident.animation_controllers.json의 상태를, 몹들이 wield_third_person_raise 상태에 진입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MCPE-118213)
  • 세계 로딩 중 unhandled request for unknown variable (알 수 없는 변수에 대한 알 수 없는 요청) MoLang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몇몇 세계의 일시정지 화면에서 검정 화면이 더 이상 플레이어 아이콘을 가리지 않습니다.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은 더 이상 이 문제로 인해 focus_border_frame.png와 pause_screen_border.png 파일을 덮어쓰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아이템 착용 시, 1인칭 시점에서 플레이어에게 렌더링되지 않도록 하는 transparentattachable 태그를 아이템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V2 주민들이 MoLang 변수들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음직임 감지 기술

  • 제삼자 서버에서 투사체가 서버 음직임 패킷을 무시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 음직임의 변조나 이상이 감지되면 클라이언트의 플레이어 위치를 고려하여 서버에서 플레이어의 낙하 거리를 조정합니다.

네트워크 패킷

암호화 알고리즘AESGCM256에서 UDP strea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16.220 | .50 | .51 | .52]


잠깐! 마인크래프트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현재 Android, Windows 10, Xbox One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아예 게임 전체를 베타 버전으로 바꿔버립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렐름에 참여할 수 없으며, 베타 플레이어들과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베타 버전에서 플레이한 세계는 이전 버전의 정식 릴리즈에서 플레이할 수 없으니, 사전에 백업을 권장드립니다.

베타 버전은 불안정하며, 정식 릴리즈만큼의 품질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베드락 에디션 베타 참여하고 나가는 방법]





2개의 댓글

허두
2021.04.11

지각했습니다ㅜㅜ

JSWH77
2021.04.12
@허두

아유 뭘요 이런 귀한(?) 정보를 가지고 오셨는데 당연이 용서 해드리죠

뉴스 및 창작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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