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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허두 한마포 커뮤니티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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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6.220.50 업데이트

2021.03.05 조회 수 711 추천 수 5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5afd2a067fa5d5cd08b45475a282a802.png드디어 Caves and "Cliffs"...!

이 얼마나 멋진 광경입니까! 혹시 고소공포증 있으신 분은 없으시겠죠?
왜냐하면 이번 베드락 베타에서는 아주 장엄한, 산 지형을 새롭게 생성하기 시작하거든요!
- 공식 트위터 글 中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6.220.5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산 지형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공식 변경 로그 공식 게시글 | 공식 트위터 게시글 | 마인크래프트 위키]



실험적 기능


이번 베타에서는 Caves and Cliffs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어요!

이 기능은 세계 설정에서 "Caves and Cliffs"를 활성화하여 체험해볼 수 있답니다!

참고: 아직 업데이트 이전 지형과의 호환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4c3937eb6ebf5d409e875803a4ad6747.png시드와 좌표를 제공해주신 유튜버 Wattles 님께 감사의 뜻을...

새로운 산

오버 월드에 새로운 산 지형이 생겨났어요!
산에서는 철과 석탄, 에메랄드 원석이 생성됩니다.


건축 높이 제한320블록으로 높여졌습니다!
대신, 산 지형은 256블록까지만 생성됩니다.


새로운 산 바이옴들을 소개합니다:

높은 봉우리 / 산림 / 산 목축지 / 눈 덮인 봉우리 / 눈 덮인 비탈길
(Lofty Peaks / Mountain Grove/ Mountain Meadow / Snow Capped Peaks / Snowy Slopes)

눈 덮인 비탈길에서는 염소, 산 목축지에서는 토끼가 스폰합니다.



0378d50623cd642aa773531dce1157f7.png웰컴 백!

발광 오징어

베드락 에디션 베타에 발광 오징어컴백 소식을 알리는군요!

발광 오징어를 따라 발광 잉크, 발광 아이템 액자도 돌아왔답니다!




e86d12a54a10a258a4dd3216de474838.png뾰족한 점적석을 합쳐서 뭉툭한 점적석으로..?

점적석

점적석 블록이 추가되었으며, 뾰족한 점적석을 조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발광 오징어

  • 발광 오징어는 이제 피해를 입으면 발광 파티클을 뿌립니다.
  • 오징어의 모델에서 Y 회전도가 더 이상 음수로 회전하지 않습니다.


점적석

  • 뾰족한 점적석을 물 속에 설치하였을 때 더 이상 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공중에 매달린 뾰족한 점적석이 떨어질 때 이제 올바른 오프셋을 가집니다.
  • 뾰족한 점적석이 보이는 방식이 자바 에디션과 비슷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웅크린 채로 뾰족한 점적석을 설치하면 다른 종유석과 결합하지 않습니다.
  • 종유석 위에서 점프하면 착지할 때 하트 반 칸의 낙하 피해를 입습니다.
  • 뾰족한 점적석의 히트박스가 정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뾰족한 점적석은 이제 흐르는 용암에 의해 부숴지지 않습니다.
  • 뾰족한 점적석이 손에 들려있을 때의 크기와 회전이 알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종유석에 의한 사망 메세지 뒤에 . 이 붙지 않습니다.
  • 떨어지는 종유석이 이제 알맞은 낙하 데미지를 입힙니다.
  • 이제 네더에서는 떨어지는 종유석이 용암만 떨굽니다. (MCPE-115393)
  • 점적석에 의한 사망 메세지가 이제 알맞게 표시됩니다.
  • 점적석과 뾰족한 점적석 블록에 알맞은 소리가 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MCPE-115283)
  • 점적석 동굴 바이옴에 대해 큰 규모의 점적석을 추가하였습니다.
  • 뾰족한 점적석 기둥의 클러스터가 이제 세계 생성 과정에서 사라집니다.
  • 이제 종유석 밑에 설치된 가마솥에 종유석에서 떨어지는 물이나 용암이 채워집니다. (MCPE-115363)
  • 이제 뾰족한 점적석에 삼지창을 전지면 블록이 부숴집니다. (MCPE-115281)
  • 작은 점적석 기둥은 이제 세계 생성 과정에서 사라집니다.
  • 점적석 블록이 추가되었으며, 뾰족한 점적석을 조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명령어

  • 명령 블록 체인에 들어가 있는 명령 블록이 활성화된 새로운 지역을 발견하였을 때 이제 해당 지역을 알맞게 로드합니다.
  • /title 및 /titleraw 명령어는 더 이상 %를 더블링하지 않습니다. (MCPE-51033)
  • /execute 명령어를 이용하여 순간이동을 할 때, 이제 순간이동하기 전의 차원을 기준으로 연산합니다. (MCPE-44104)


기타

  • [성능 및 안정성] 모루에서 지도의 이름을 바꾸려고 할 때, 모루의 두번째 칸이 비어있지 않으면 발생하던 충돌을 수정하였습니다. (MCPE-112905)
    기타 몇몇 충돌들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인벤토리의 "결과" 페이지가 이제 화면에서 서로 다른 섹션간의 정보를 성공적으로 업데이트시킵니다.
  • [접근성] 새로운 도전과제 화면에서 터치 입력에 대한 화면 나레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접근성] VR을 사용할 때 TTS(텍스트->음성 변환 기술)에서 이상한 글자를 읽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을] 이제 주민들은 침대가 근접하게 있다고 해도 벽을 통과하여 침대에 누울 수 없습니다.
  • 이제 가루 눈은 다른 블럭(울타리, 철창 등)과 겹쳐질 수 없습니다.
  • 발광 표지판이 DirectX 11과 모바일 플렛폼에서 다시 빛납니다. (MCPE-117524)
  • 치트가 꺼져 있는 플레이어는 자기 자신을 선택자로써(@s) 사용할 수 없습니다. (MCPE-92635)
  • 이제 투사체가 구조물 공허를 통과합니다. (MCPE-103579)
  • 좀비, 주민 좀비, 허스크, 우민과 변명자는 이제 올바르게 방패를 듭니다. (MCPE-98606)
  • 이제 몹들은 보조손(주로 왼손)에 방패를 들게 됩니다.
  • 이제 방문자 권한을 가진 플레이어들도 사망 시 아이템을 떨굽니다. (MCPE-47563)
  • 눈 계단 블록, 눈 반 블록과 위쪽 눈블록에 대한 설치 방식을 향상시켰습니다.
  • 이제 Jurassic 세계 팩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NPC 화면의 고급 설정에서 "버튼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변경

게임 테스트 프레임워크

  • 블록 속독기가 CamelCase 법칙을 따르도록 수정했습니다.
  • 블록 속독기는 이제 바닐라 블록들만 포함합니다.
  • 다음의 블록들을 추가하였습니다:
    • Blocks.get - 블록의 정보를 반환합니다. 존재하지 않을 시 null을 반환합니다.
    • BlockStates - 모든 BlockState들을 나열합니다.
    • setState - BlockState를 수정합니다.
    • BlockPos 클래스
    • ItemStack class GameTest Module:
    • Tag 클래스 - 모든 내부 태그들을 나열합니다.
  • 함수들의 x,y,z 값을 BlockPos 값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게임 테스트를 등록할 때 padding을 추가하였습니다.
  • 이전에 실패한 GameTest 마커는 더 이상 다른 세계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타

  • [이동 감지] 제 3자 서버에서 투사체들이 서버 이동 패킷을 더 이상 무시하지 않습니다.
  • [이동 감지] 서버는 이제 플레이어의 음직임에 수정이 일어나거나 음직임이 변칙적일 때 클라이언트의 플레이어 위치를 고려하여 플레이어의 낙하 거리를 조정하려고 할 것입니다.
  • [네트워크 패킷] 암호화 알고리즘이 AESGCM256에서 UDP strea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GameTest 팩이 로드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파일들은 manifest.json의 'entry' 필드에 정해져 있는 주요 파일들에서 참조됩니다.
  • 더 이상 검정 화면이 일시정지 화면의 플레이어 아이콘을 가리지 않습니다.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은 더 이상 올바른 행동을 위해 focus_border_frame.png와 pause_screen_border.png를 덮어쓰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 이제 마켓플레이스 세계 템플릿에서 오래된 리소스 팩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텍스쳐를 찾을 수 없음' 에러를 콘텐츠 로그에 첨부하기로 하였습니다.
  • 이제 아이템들에 "transparentattachable" 태그가 붙을 수 있습니다.
    이는 착용 가능한 아이템들이 1인칭 시점에서 보이지 않도록할 수 있습니다.
  • V2 주민들이 활성화되는 과정에서 MoLang 변수들을 제대로 업데이트하고 있지 않던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015892f583a9046221a8b2db9ad2d750.png이건... 뭐지?


잠깐! 마인크래프트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현재 Android, Windows 10, Xbox One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아예 게임 전체를 베타 버전으로 바꿔버립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렐름에 참여할 수 없으며, 베타 플레이어들과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베타 버전에서 플레이한 세계는 이전 버전의 정식 릴리즈에서 플레이할 수 없으니, 사전에 백업을 권장드립니다.

베타 버전은 불안정하며, 정식 릴리즈만큼의 품질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베드락 에디션 베타 참여하고 나가는 방법]






4개의 댓글

눈블럭
2021.03.06

산이 드디어 나왔네요

처음 공개한 그 모습도 보고싶네

정말 가슴이 웅장해진다

pangpa
2021.03.17

우와 자바에디션유저들은 웁니다.....

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

허두
2021.03.17
@pangpa

대신 베드락에는 동굴이 없지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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