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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마리오군 한마포 명예에디터

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8.2 정식 업데이트

2022.03.01 조회 수 5329 추천 수 2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블로그 / 텔레그램 채널 / 구글 뉴스

이번 릴리스의 사진: Dungeon Now Loading (by Hex) 데이터 팩을 적용한 맵(1.18.2 지원).

이제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8.2를 출시합니다. 이 릴리스는 범용 태그와 placefeature 명령을 추가합니다. 또한 실험 데이터 팩이 동굴 생성을 사용자 지정하고 새로운 사용자 지정 구조물을 세계에 추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소개합니다.

또한 이 버전에는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규정 준수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즐기세요!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8.2가 정식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월 28일에 출시되었으며, 32비트 컴퓨터 사용자에 대한 경고문구 표시, 한국 거주 플레이어에 대한 게임산업법에 따른 게임 이용시간 경과 내역 표시, 사용자 지정 구조물 추가, 많은 버그 수정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버전부터 베드락 에디션(1.18.10+)과 함께 게임산업법에 따라 게임 이용시간 경과 내역이 1시간마다 표시됩니다.

개강이 코앞, 3월 1일이 되어서야 글을 올리네요...!


업데이트 내용


메인 화면

이제 이 버전부터 32비트 컴퓨터를 실행하는 사용자는 이제 메인 화면에서 32비트 환경에 대한 지원이 곧 종료된다는 경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1시간이 지나 알림이 표시되는 모습.

게임 플레이

이제 한국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한국의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12조의3(게임과몰입 · 중독 예방조치 등)동법 시행령 제8조의3(게임 과몰입 · 중독 예방조치 등)에 따라 1시간마다 게임 이용시간 경과 내역이 알림으로 표시됩니다.

알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여기서 n은 숫자):

n시간 동안 플레이했습니다
과도한 게임 이용은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TMI)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등 한국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은 위와 같은 알림이 표시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우회

한국 외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알림이 표시되지 않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게임 내 설정을 통해 알림을 끌 수 없지만 런처 설정으로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하는 컴퓨터의 국가가 미국으로 보이게 우회하도록 하는 편법을 이용한겁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런처의 설치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2. 플레이하는 프로필 옆에 ...을 누르고 수정을 누릅니다.
  3. 설정 더 보기를 눌러 JVM 인수-Duser.country=us를 추가하고 저장합니다.


시드

이제 0으로 된 시드는 특수한 경우로 처리되지 않으며, 입력된 시드 맨 앞이나 맨 뒤에 공백이 있으면 잘립니다.


돌고래

이제 종류에 상관 없이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 있으면 더 정확하게 선택합니다.


엔더 상자

이제 더 이상 크리스마스일 때 선물 상자로 변하지 않습니다.


placefeature 명령으로 생성한 무성한 동굴 바닥. 생성할 위치와 주변 블록 특성에 따라 다르게 생성된다.

명령

locate

이제 네임스페이스가 있는 ID 매개 변수를 사용하며, 매개 변수는 이제 구조물 유형이 아닌 구조물 구성입니다. 예를 들어, 이제 /locate Village_desert 또는 /locate shipwreck_beached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태그도 이제 지원합니다. 이때, 일반 ID와 구별을 위해 # 접두사를 사용합니다.

locatebiome

이제 태그를 지원합니다. 이때, 일반 ID와 구별을 위해 # 접두사를 사용합니다.

placefeature

주어진 위치에 구성된 기능(지물)을 놓을 수 있는 새로운 명령입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placefeature <id> [pos]

매개 변수

  • id - 배치할 구성된 기능의 네임스페이스 ID
  • pos - 기능 배치의 원점으로 사용할 위치 (생략할 경우 ~ ~ ~ 사용)


데이터 팩

이제 버전이 9로 올라갔습니다. 9 미만의 버전일 경우 호환되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동굴 구성

  • 밀도 함수에 대한 새로운 레지스트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때 동굴은 함께 결합하여 생성됩니다.
  • 노이즈 설정에서 새로운 필드인 noise_router(그리고 몇 개의 플래그가 손실됨)가 추가되었습니다. worldgen/noise_settings 폴더를 확인하세요.
  • 노이즈 라우터는 나머지 코드와 함께 동굴 생성의 데이터 기반 부분을 연결합니다.

구조물 구성과 설정

이제 게임에서 데이터 기반으로 구성된 구조물을 생성하고 저장합니다.

  • 실험용 데이터 팩은 이제 사용자 지정 구조물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조건자의 feature 필드는 이제 기능 구성을 참조합니다.
  • exploration_map 노획물 목록 함수인 destination 필드는 이제 기능 구성 태그 ID이며, 이제 더 이상 지도에 표시된 이름을 자동으로 설정하지 않습니다.


범용 태그

태그는 레지스트리에 있는 모든 유형(블록, 아이템, 생물 군계 등 - 보고서의 registries.json 참조)에 대해 정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태그는 기존 태그와 동일하게 tags 디렉토리 아래의 데이터 팩에 저장됩니다.

  • 새로운 태그 디렉토리의 이름은 레지스트리 이름과 동일합니다(따라서 -/data/[namespace]/tags/potion, /data/[namespace]/tags/worldgen/biome).
  • 기존 태그(blocks, items, fluids, entity_types, game_events, functions)는 계속 유지됩니다.

이전에는 요소 ID 목록만 허용했던 worldgen 구조의 일부 필드는 이제 태그를 허용합니다.

  • 해당 항목은 이제 [id, ...], id([id]의 바로 가기)와 #tag를 허용합니다. 변경된 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feature.glow_lichen 구성: can_be_placed_on
    • feature.spring_feature 구성: valid_blocks
    • feature.simple_random_selector 구성: feature
    • block_predicate_type.matching_blocks: blocks
    • block_predicate_type.matching_fluids: fluids
    • biome: features의 내부 목록, carvers의 지도 값
    • biome_source.checkerboard: biomes
  • 일부 태그 필드에는 이제 #이 추가되어야 하는 ID가 필요합니다(단, 아직 요소 목록을 허용하지 않음):
    • dimension_type: infiniburn
    • feature.geode 구성: blocks.cannot_replace, blocks.invalid_blocks
    • feature.vegetation_patch, feature.waterlogged_vegetation_patch 구성: replaceable
    • feature.root_system 구성: root_replaceable
    • structure_processor.protected_blocks: value


고침

94개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고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3524 - 평지 유형 세계 생성에서 구조물 관련 몹이 생성되지 않음.
  • MC-4533 - 물을 대각선으로 연결할 때 그래픽 결함이 일어남.
  • MC-53850 - 침입할 수 없는 아이템 개체와 경험치 구가 손상되면 클라이언트 측에서 제거됨.
  • MC-70848 - 물이 마치 흐르는 것 처럼 보임.
  • MC-72248 - 떨어지는 모래가 투명 블록을 만듦.
  • MC-83938 - 단단한 충돌 박스(셜커, 보트)가 있는 개체 위에 서 있으면 비행시 추방당함.
  • MC-94025 - 시드가 0인 세계가 다시 만들기 설정을 사용하여 복사할 수 없음.
  • MC-98727 - 서버: 점프 후 위로 올라가다가 보트/광산 수레/말에 탑승하면 비행시 추방당함.
  • MC-105317 - 구조물 블록이 개체를 불러올 때 올바르게 회전하지 않음.
  • MC-111082 - 비행이 활성화되지 않은 서버에서 NoGravity가 있는 보트를 타면 비행시 추방당함.
  • MC-126772 - 수중 안개가 짧은 렌더 거리에서 청크의 가장자리를 올바르게 숨기지 않음.
  • MC-135989 - 급류 마법이 부여된 삼지창을 이용하여 비행하면 추방당함.
  • MC-138717 - /locate 명령이 완전한 평지에서 특정 구조물을 찾지 않음.
  • MC-146854 - 모퉁이에 있을 때 플레이어 움직임이 x축을 선호함.
  • MC-156309 - TNT 개체가 X 방향으로 발사될 때 블록과 제대로 충돌하지 않음.
  • MC-165974 - 안쪽 모퉁이로 뛸 때 게임이 동쪽이나 서쪽으로 밀어냄.
  • MC-167763 - 특정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 실명 상태일 때 수중에서 작동하지 않음.
  • MC-179315 - 완전한 평지 세계에서 파괴된 차원문이 기본적으로 생성되지 않음.
  • MC-185545 - 플레이어의 밀치기 저항이 여전히 확률의 영향을 받음.
  • MC-185695 - 휘어진 덩굴이 낙하 피해로부터 플레이어를 안정적으로 보호하지 않음.
  • MC-192361 - /locate stronghold가 완전한 평지 세계에서 근거지가 생성되더라도 근거지를 찾지 않음.
  • MC-197128 - 사용자 지정 생물 군계가 동일한 유형의 여러 구조물 구성 기능을 사용하면 그 중 하나만 생성할 수 있음.
  • MC-205232 - 플레이어가 가루눈에서 실명 효과와 함께 더 멀리 볼 수 있음.
  • MC-210612 - /locate가 다르게 부르더라도 특정 사용자 지정 세계에서 근거지가 생성되지 않음.
  • MC-214289 - 뾰족한 점적석이 생성할 때 다른 블록을 대체할 수 있음.
  • MC-216004 - 폐광의 나무 기둥이 뾰족한 점적석에서 생성됨.
  • MC-216589 - 버려진 폐광이 특정 상황에서 점적석을 없애지 않음.
  • MC-218739 - 발광 열매와 발광 이끼 생성으로 인해 청크 경계에서 조명 업데이트가 발생하지 않음.
  • MC-223834 - 뾰족한 점적석이 일부 채워지지 않은(비고체) 블록 아래에 형성될 수 있음.
  • MC-226359 - 폭 없는 비접합자(Zero-Width Non-Joiner‌)가 ZWNJ 상자로 표시됨.
  • MC-229313 - 낙하 피해를 무효화하는 일부 블록이 특정 높이에서 몹을 안정적으로 보호하지 않음.
  • MC-230905 - 안개를 감소했을 때 특정 상황에서 하늘 배경이 보임.
  • MC-232290 - 여우가 가루눈 위에 누워서 피해를 입어도 탈출하려고 하지 않음.
  • MC-232822 - 여우가 가루눈에 누워 피해를 받아도 도망치지 않음.
  • MC-233599 - /spreadplayers 명령이 음수인 under 값을 허용하지 않음.
  • MC-234390 - 메인 화면에서 크레딧 버튼을 누를 때 minecraft:ui.button.click 소리가 재생되지 않음.
  • MC-235574 - 블록 상태가 up:false인 벽으로 블록을 교체할 때 게임이 충돌함.
  • MC-236693 - 조작 하위 메뉴의 완료 버튼이 매우 낮음.
  • MC-236775 - 생물 군계 선택기가 다른 언어일 때 엉망임.
  • MC-237110 - 잔디 블록이 수중에서 생성될 수 있음.
  • MC-237262 - 충돌 보고서와 틱 프로파일링으로 인해 Failed to find module info for _라는 스팸이 기록됨.
  • MC-238114 - 목초지 나무가 벌집 없이 생성될 수 있음.
  • MC-238696 - /locate stronghold를 사용하거나 완전한 평지에서 엔더의 눈을 던지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요새를 찾을 수 있음.
  • MC-238866 - 눈이나 가루눈이 수중에 생성될 수 있음.
  • MC-238977 - 완전한 평지 세계의 마을 농장과 우물에서 발광 오징어가 생성됨.
  • MC-239031 - 결함 청크 렌더링이 21w41a 이후 지속됨.
  • MC-239436 - 매우 긴 동굴에서 컬링이 깨짐.
  • MC-239708 - 1.18 업데이트에서 물의 세계 완전한 평지 세계 사전 설정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
  • MC-240559 - JFR JSON 보고서의 bytesPerSecond가 잘못 계산됨.
  • MC-241152 - 가루눈이 #goat_spawnable_on 블록 태그의 일부이므로 염소가 가루눈에 생성될 수 있음.
  • MC-241205 - 사암이 3~8층 대신 2~5층을 생성함.
  • MC-241232 - 뾰족한 점적석이 블록 바로 위에서 떨어질 때 모양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음.
  • MC-241288 - 사용자 지정 구조물에 대한 지원이 제거됨
  • MC-242010 - 눈 블록, 가루눈이 #azalea_root_replaceable의 일부가 아님 / 뿌리내린 흙이 눈 블록과 가루눈을 대체할 수 없음.
  • MC-242331 - 개체가 청크보다 빠르게 표시됨.
  • MC-242543 - 질식이 항상 술어나 충돌 박스에 개체 머리 중심 위치를 사용함.
  • MC-242709 - 뾰족한 점적석 군집이 대수층에서 생성될 때 지면에 구멍을 생성함.
  • MC-243015 - 청크 생성시 블록이 떨어지면 수많은 개체(클라이언트 측)와 함께 지연이 발생함.
  • MC-243152 - 레드스톤 실험실 완전한 평지 세계에서 슬라임이 생성됨.
  • MC-243190 - 뿌리내린 흙이 동굴 덩굴을 대체할 수 있음.
  • MC-243196 - 다른 플레이어가 보트에 타거나 나올 때 탑승자 시야각이 재설정됨.
  • MC-243245 - Tab 키를 사용하여 Realms가 뭔가요? 버튼을 선택할 수 없음.
  • MC-243489 - 콘솔 스팸: Skipping update for removed player
  • MC-243619 - 습격 웨이브가 시뮬레이션 거리 밖에 생성될 수 있음.
  • MC-243766 - Tab 키를 사용하여 Copyright Mojang AB. Do not distribute를 누를 수 없음.
  • MC-244137 - level-seed 설정이 기본적으로 server.properties에 없음.
  • MC-244164 - 상자가 1.18로 업그레이드하면 보이지 않고 비어 있음.
  • MC-244174 - 공허, 실명, 물, 용암, 가루눈에 대한 안개 효과가 원통형으로 보임.
  • MC-244682 - 일부 사용자 지정 구조물 설정으로 인해 충돌하지는 않았으나 서버 실행이 멈춤.
  • MC-244683 - 무성한 동굴의 열대어가 거품 기둥에서 생성됨.
  • MC-244772 - 렐름(Realm)을 두 번 눌러서 가입할 수 없음.
  • MC-245345 - 청크를 다시 불러올 때 충돌이 일어남.
  • MC-245347 - 겉날개와 함께 날고 있을 때 떠 있는 물과 충돌해도 가끔 낙하 피해가 초기화되지 않음.
  • MC-245406 - 1.18 이전 청크를 불러올 때 메모리 누수로 인해 충돌이 일어남.
  • MC-245416 - 아기 거북이 영혼 모래 위에서 질식함.
  • MC-245772 - 오래된 상자의 노획물 목록이 1.18.1로 업데이트할 때 삭제됨.
  • MC-245817 - 서버가 약 50kb/s의 속도로 지속적으로 디스크에 사용함.
  • MC-245850 - Tab 키를 사용하여 멀티 플레이 경고 메뉴의 버튼이 순서대로 선택되지 않음.
  • MC-245857 - 책장 위에 대각선으로 블록이 덮여 있으면 마법 부여대의 기록이 해당 책장을 차단함.
  • MC-245910 - 모닥불과 호퍼가 지속적으로 청크를 저장시킴.
  • MC-245925 - doImmediateRespawn으로 죽을 때 떨어지는 블록이 시각적으로 결함이 일어남.
  • MC-245937 - 폭죽 로켓으로 위로 부스트할 때 입자가 깜박임.
  • MC-246445 - 가위가 있는 발사기를 #beehives 태그가 있는 벌집이 아닌 블록에 사용할 때 게임이 충돌함.
  • MC-246449 - 주민이 #wooden_doors 태그가 있는 문이 아닌 것을 열려고 하면 게임이 충돌함.
  • MC-246464 - 따뜻한 바다에서 뼛가루를 뿌릴 때 게임이 충돌하고 #wall_corals의 마주보는 블록 상태가 없는 블록이 있음.
  • MC-246465 - 용암이 클라이언트 측에서 개체를 태우고, 손상시키고, 파괴할 수 있으며, 동기화가 해제될 수 있음.
  • MC-247415 - 산호초 생성 중에 산호 관련 블록 태그가 비어 있으면 게임이 충돌함.
  • MC-247636 - 세계를 지울 때 더 이상 세계가 지워지고 있다는 로그가 나오지 않음.
  • MC-247871 - Cannot invoke "com.mojang.datafixers.util.Either.left()" because "$$6" is null
  • MC-248095 - 세계가 1.18로 변환된 후 반복형 활성화된 명령 블록 실행이 중지됨.
  • MC-248106 - 급류 마법을 사용하는 동안 앵무새가 죽어감.
  • MC-248163 - 1.18-pre6의 자동 저장 변경 이후 서버 성능이 저하됨.
  • MC-248225 - BlockPos getSquaredDistance() 계산이 잘못됨.
  • MC-248316 - 마인크래프트 서버 1.18.1이 OutOfMemoryError: Java heap space와 함께 충돌함.




개발 버전 목록

1.18.1이 정식으로 출시되기까지 4개의 스냅샷, 3개의 프리릴리스, 1개의 릴리스 후보, 합해서 총 8개의 개발 버전이 나왔습니다.

각 버전을 누르면 해당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냅샷 (22w)

프리릴리스 (Pre)

릴리스 후보 (RC)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minecraft-java-edition-1-18-2


바로가기

⚠️ 마인크래프트 계정 이동에 관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동굴과 절벽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1.18의 마이너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인크래프트 관련




5개의 댓글

panso
2022.03.02

이딴거 말고 1.19 해달라고!!!!

이렌
2022.03.04
@panso

ㄹㅇㅋㅋ

Mago0819
2022.03.09
@panso

인정

Hyunwoomine
2022.04.02

1.19버전은 언제나오나요...

 

마리오군
2022.04.10
@Hyunwoomine

여름에 나올겁니다 (아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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