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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8.20.21 / 프리뷰 1.18.20.22 업데이트

2022.01.30 조회 수 249 추천 수 0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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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8.20.21
(프리뷰 1.18.20.22)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등장, 자바 에디션과 시드 통합!



{실험적 기능}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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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구리 』

'개구리 알'의 이름이 '개구리 생성'으로 변경되었어요.

개구리 생성이 올챙이로 부화할 때까지의 시간이 늘어났어요.

이제 더 자주 점프해요.

올챙이의 히트박스가 더 커졌어요.

개구리 생성의 텍스쳐가 업데이트되었어요.

목초지 바이옴에서 생성되는 개구리의 종류가 변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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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메이션 변화 』

개구리가 점프하는 애니메이션과 잡아먹는 애니메이션이 변경되었어요.

애니메이션, 엔티티, 컨트롤러 파일이 깔끔하게 정리되었어요.

수영 모션과 물이 흐르는 애니메이션이 부드럽게 음직이도록 변경되었어요.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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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월드 만들기 』

새단장된 '새로운 월드 만들기' 화면이 일부 유저들을 대상으로 공개되었어요. 사용해보시고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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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바 에디션과 일치 』

월드 시드의 범위가 64비트 int형(-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으로 늘어났어요.
그리고 이 시드는 자바 에디션에서도 동일한 지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숫자가 아닌 시드도 이제 자바 에디션과 동일한 지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활을 장전할 때 더 이상 플레이어의 팔이 들썩이지 않아요. #

떨어지는 블록의 히트박스가 다시 블록 한 칸의 부피가 되었어요.

성직자 장인이 발광석 대신 발광석 가루를 거래 품목에 올리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길들이지 않은 늑대에도 끈을 매달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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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령어 』

엔티티 선택자에 hasitem 옵션이 추가되었어요.
이를 이용하여 특정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엔티티만 선택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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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몹 』

몹이 근처의 판을 이용하여 울타리를 넘을 수 있어요.

대구, 연어, 복어, 열대어, 돌고래가 바다 바이옴의 깊은 곳에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몹이 철쭉을 경로에 참고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몹이 드립리프 블록을 경로에 참고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고, 완전히 기울어지지 않았다면 위를 지나갈 수 있어요.

몹이 뾰족한 드립리프를 넘어서 보지 못하거나, 경로에 참고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몹이 온전하지 않은 블록예: 종, 양조기, 마법부여대 등 위를 지나갈 수 있어요.

몹이 온전하지 않은 블록에서 온전한 블록으로 점프할 수 있어요.

몹이 충분히 지나갈 수 있는데도 반칸 이하로 쌓인 눈으로 인해 지나가지 못하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몹이 산호와 산호초를 더 이상 장애물로 여기지 않고 지나가요. #

생성 알을 들고 있을 때 주민과 거래하지 못하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레이드 적군으로 생성된 마녀는 더 이상 레이드 중 디스폰하지 않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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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 』

갑옷 제조자, 성직자, 어부, 양치기, 도구 제조인, 무기 제조인의 거래 품목을 자바 에디션과 일치시켰어요.

주민이 더 이상 씨앗과 비트 씨앗을 공유하지 않아요.

주민이 거래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손에 들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주민이 더 이상 조글린을 피하지 않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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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플레이 』

소환사 송곳니가 뚜렷한 경계면이 없는 블록에서는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한 칸에 물과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블록들예: 빛블록, 큰 드립리프에 물이나 용암 양동이를 사용할 수 있어요. #

방문자비지터 모드의 플레이어는 광물 수레와 그림을 부술 수 없어요. #

시야 범위보다 더 많이 수직y축으로 순간이동해도 지형이 제대로 로드돼요. #

피해 연산의 정확성이 높아졌어요.

장전 가능한 아이템을 들고 종을 치려고 할 때 종을 연속하여 칠 수 없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무언가에 타고 있을 때 딱지날개로 날고 있는 상태로 바꿀 수 있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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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록 』

TNT가 점화될 때 임의의 x/z 방향으로 약간 음직여요.

블록을 빠르게 파괴했다 설치하였을 때 리소스가 누락되며 까맣게 보이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눈 위로 떨어질 때 눈이 설치된 기반 블록과 함께 갑자기 부숴지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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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페이스 』

Pocket UI 프로필 화면에서 기본 선택 탭이 '왼쪽: 제작 가능', '오른쪽: 제작'으로 변경되었어요.

Pocket UI 프로필의 인벤토리 화면에서 물음표 버튼이 없어졌어요.

작업대를 제외한 다른 제작 화면에서 더 이상 3x3 조합법이 제시되지 않아요.

Pocket UI 프로필의 제작대 화면에서 갑옷을 입거나 벗기 위해 자동 이동을 사용할 수 있어요. #

모바일에서 기본 컨트롤러 버튼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어요.

Ctrl + Backspace : 커서 앞에 있는 모든 단어를 지워요.

Ctrl + Delete : 커서 뒤에 있는 모든 단어를 지워요.

Ctrl + ← : 커서 앞에 있는 단어 앞으로 커서를 옮겨요.

Ctrl + → : 커서 뒤에 있는 단어 뒤로 커서를 옮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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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성 및 호환성 』

탈의실의 확대 화면에서 나갈 때 발생할 수 있던 충돌이 고쳐졌어요.



{실험적 기능} 기술적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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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령어 』

/volumearea 명령어가 추가되었어요.
월드에 볼륨을 만들거나 제거하고 표시할 수 있어요.


『 게임테스트 프레임워크 』

새로운 모듈 : mojang-minecraft-ui

간단한 팝업 창을 띄울 수 있는 API 구조가 새로 추가되었어요!
ActionFormData/ModelFormData/MessageFormData 종류가 추가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자세한 게임테스트 프레임워크의 변경 사항은 공식 변경 로그를 참고해주세요.



기술적 변경 사항


StorageVersion값이 8 이하인 월드는 9로 업그레이드될 거에요.
RandomSeed의 32비트 범위가 64비트로 변경될거에요.
시드 값은 변하지 않아요. 이는 부호 처리가 필요한 음수 32비트 시드에만 적용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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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적 기능} 추가 모딩 역량 & 자바스크립트 API 』

이번 베타부터 '추가 모딩 역량' 실험적 기능이 사라져요.
2018년에 추가된 이 자바스크립트 API는 사라질 예정이며, 월드에서 더 이상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요.

다른 자바스크립트 API인 게임테스트 프레임워크와, 리소스 팩과 행동 팩은 영향을 받지 않아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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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령어 』

/tickingarea 명령어에 preload 옵션이 추가되었어요.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엔티티가 계속 로딩되고 틱 시간도 흐를거에요.


『 인터페이스 』

틱 구역을 먼저 로드할 때도 로딩 화면이 떠요.


『 Molang 』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중 행동자 리소스 정의pre_animationinitialize에서
대문자를 포함한 Molang 표현도 format_version 1.18.20 이상에서 제대로 계산돼요.



< 베드락 에디션 베타 1.18.20.21 >
(프리뷰 1.18.20.22)

[ 공식 변경 로그 | 마인크래프트 위키 ]


[야생 업데이트 전체 보기]
[1.18 업데이트 전체 보기]
[1.18.20 베타 전체 보기]


리소스팩_템플릿_1.18.20.21.zip
행동팩_템플릿_1.18.20.21.zip


1.19야생 업데이트에요.

[ 마인콘 2021 내용 보러 가기 ]



베드락 에디션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 보시겠어요?

베타 테스트는 Android, Windows 10, Xbox One에서 참여할 수 있어요.

베드락 에디션의 베타는, 자바 에디션의 스냅샷과 다르게 게임 전체가 베타 버전으로 바뀌어요.

베타에서는 렐름에 참여할 수 없고, 자신과 같이 베타 테스트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랑만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베타 버전에서 플레이한 월드는 정식 출시 버전에서 즐길 수 없으니, 베타에서 월드를 열기 전에 먼저 월드 복사를 해두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베타 버전은 불안정해요. 그러니까 베타 아니겠어요?


준비가 되었다면, 아레의 글을 따라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보세요.

[ 베드락 에디션 베타 테스트 참여 방법 ]





1개의 댓글

젤리TV
2022.02.03

저도 새로운 UI 하고싶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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