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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허두 한마포 커뮤니티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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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뉴스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1.16.210 정식 업데이트

2021.03.14 조회 수 838 추천 수 4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a991ddacc21821d51b1ee2496299ff0b.png1.16은 네더 업데이트라구요!

새로운 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입니다!
더욱 으스스한 네더 환경음과 버그 수정,
그리고 맵 개발자들과 에드온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기능들을 추가하였어요!
- 공식 변경 로그 中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1.16.210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오류 수정창작자들을 위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공식 변경 로그 마인크래프트 위키]


Mojang에서 인지한 문제점


PS4

빨간 로딩 창에서 무한로딩이 걸려버리는 오류가 있습니다. (MCPE-84790)
이 오류를 조금 더 정밀히 파악하기 위해, 3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문제를 감지하는 시스템을 넣어두었습니다.

Xbox
Xbox Live Gold 구독이 되어있지 않으면 LAN 세계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LAN 멀티플레이를 하고 난 뒤에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전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VR
벽 가까이 설치된 상자는 UI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CPE-109860)

Android / iOS
허공을 타격할 때의 손동작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

안드로이드 4.4 KitKat 이하 기기에서 렐름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지원 종료]

  • F11을 눌러 전체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 오디오 설정에서 TTS(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 음량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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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평준화

따듯한 바다에서 뼛가루를 사용하면 해초, 산호, 부채형 산호만 나옵니다. (MCPE-100085)

이제 네더에서도 새로운 환경음이 나옵니다. (MCPE-74756)
(모바일에서는 마켓플레이스에서 Minecraft Original Music Pack을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탈 것에서 내릴 때 더이상 물이나 용암 위로 내리지 않습니다.
  • 셜커 상자를 열 때 낙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MCPE-105490)
  • 동일한 시드로 만들어진 세계는 동일한 상자 내용물과 내용물 배치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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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공격 몬스터들이 이제 타격 범위 안에서 아래로도 타격이 가능합니다.
(1.16.210 이상 세계만 적용)

여우 달콤한 열매를 따먹습니다. (MCPE-70790)

  • 앵무새들이 무한히 날아오를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엔더 드래곤 애니메이션이 버벅거리게 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MCPE-105892)
  • 탈 것에서 내리는 알고리즘에 일부 로직을 추가하였습니다.
    엔티티 높이 측정이 더욱 세밀해져 내릴 위치를 더 잘 찾습니다.
  • 모험 모드에서도 사용자 지정 생성 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마인카트가 탑승자에게 로딩되지 않았을 때 자신의 상태를(효과음과 플레이어 위치 등) 적절히 업데이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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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

섬세한 손길크림슨 균사를 캐면 설치 가능한 블록이 나옵니다.

물 속에서 점화된 TNT서바이벌 모드의 플레이어도 날려버립니다.

  • 모바일과 PC간 렐름 및 멀티플레이의 몇몇 마켓플레이스 세계에서 올바르지 않은 블록 데이터를 가지고 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말린 켈프 블록의 줄 부분이 중앙으로 오도록 텍스쳐를 수정하였습니다. (MCPE-35476)
  • 특정 시뮬레이션 거리에서 눈들이 한 줄로 모여지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MCPE-734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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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레드스톤' -> '레드스톤 가루'

  • 떠돌이 상인에게서 얻은 염료들을 제작 재료로 사용하거나 한 칸에 쌓을 수 있습니다. (MCPE-101087)
  • 네더 벽돌을 구우면 경험치를 줍니다. (MCPE-10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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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tp 명령어로 이동하는 엔티티의 시점을 이동 대상 엔티티의 시점으로 맞춥니다. (MCPE-35979)

단순 같은 종류인 블록들에 /clone 명령어를 사용하여도 명령어 실행에 실패하지 않습니다. (MCPE-83352)

  • 엔티티 선택자 자동 완성이 하나 이상의 옵션에도 잘 표시됩니다. (MCPE-59794)
  • /summon 명령어에서 엔티티 스폰 이벤트 옵션도 자동 완성으로 표시됩니다. (MCPE-101112)
  • sendCommandFeedback 게임 규칙이 더 이상 메세지 출력을 막지 않습니다. (MCPE-95217)
  • 같은 틱에 실행되는/tickingarea add와 /tickingarea remove 명령어가 틱이 흐르는 구역의 수를 잘못 표기하지 않습니다.
  • 한번에 여러 틱 구역을 추가함으로써 틱 구역 등록 한계치를 넘어 추가시킬 수 없습니다.
  • /screenshake 명령어에서 멈추는 액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코어보드의 점수 값이 오른쪽으로 정렬됩니다. (MCPE-64973)
  • /setblock 명령어가 영혼 랜턴을 설치할 때 랜턴 윗부분 철사의 다른 블록과의 연결도 지원합니다. (MCPE-89609)
  • /setblock 명령어가 체인을 설치할 때 체인의 회전을 지원합니다. (MCPE-105912)
  • /clone 명령어로 복제된 큰 상자에 플레이어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MCPE-10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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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과제 화면

새로운 도전과제 화면이 정식 출시됩니다!
(VR / PS4 / 나레이션 활성화된 터치 디바이스 제외)

  • 나레이션이 활성화되어 있을 떄 도전과제 요약 페이지의 입력 범주가 사라집니다.
  • 스크롤 바가 입력 범주 뒤에 가려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도전과제 세부 정보 페이지가 입력 범주에 가려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도전과제 보상 화면의 크기를 변경하였습니다.
  • 잠긴 도전과제 화면의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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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도전과제 이름설명이 현재 언어에 맞게 번역됩니다. (MCPE-85813)

다른 플렛폼 친구온라인 상태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MCPE-70004)

지원 버튼을 누르면 마인크래프트 공식 지원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커맨드 블록이 내용을 멋대로 #로 바꾸지 않습니다. (MCPE-106296)
  • 메뉴가 더욱 부드럽게 전환하도록 애니메이션을 향상시켰습니다. (MCPE-41772)
  • 보관함에서 잠긴 아이템을 옮기려고 할 때 경고가 표시됩니다.
  • 로딩 화면의 오래된 팁을 삭제하였습니다. (MCPE-98977 | MCPE-102293)
  • 기기의 광선 추척 기술 지원 여부에 대한 세부적인 도움말을 추가하였습니다.
  • (마법이 부여된) 황금 사과를 선택하였을 때 핫바 위에 색이 입혀진 글씨가 표시됩니다. (MCPE-64427)
  • 도구 및 갑옷의 조합법은 클릭되었을 때 배경에 표시됩니다.
  • 오버월드에 있는 구조물 블럭의 와이어프레임이 네더와 엔드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MCPE-75231)
  • 소리 설정의 슬라이더에 마우스가 올려졌을 때 강조 표시됩니다.
  • 내구도가 닳은 아이템을 들었을 때 창에서도 내구성 표시줄이 보입니다. (MCPE-105893)
  • 언어 변경 후 도전과제 화면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소유한 스킨과 구매한 스킨이 분류됩니다.
  • 이모티콘 화면에서 이전에 선택했던 이모티콘의 미리보기가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버그 수정 왜케 많나요ㅠ
  • 스킨 미리보기의 외부 컨트롤러 조작법을 변경하였습니다.
  • 마켓플레이스 보관함에 있던 누를 수 없는 버튼을 수정하였습니다.
  • 상점 필터를 사용할 때의 몇몇 인터페이스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서버 연결 시 리소스팩 선택 화면의 표시 시간을 5초에서 5분으로 늘렸습니다.
  • 초대 화면 이후에 다시 멤버 추가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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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성

안드로이드아이폰에서도 이모티콘 선택기 화면 나레이션을 지원합니다.

귓말공지 메세지에 대한 나레이션도 지원합니다.

  • 화면 나레이터가 권한 화면의 제목을 읽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마우스 커서가 화면 밖에 있어도 키보드로 슬라이더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화면 나레이터가 권한 설정 이름을 읽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화면 나레이터가 "채팅 설정" 메뉴가 열렸다는 것도 읽어줍니다.
  • 화면 나레이터가 프로필 화면에서 캐릭터 생성/수정 버튼을 이상하게 읽던 문제도 해결하였습니다.
  • 화면 나레이터가 A/B 전환 버튼과 X/Y 전환 버튼을 서로 헷갈리지 않습니다.
  • 화면 나레이터가 간간히 몇몇 버튼들을 빼먹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71619a21142d5900c6ca65fd750a0088.png마켓플레이스 세계 '색, 빛, 그림자 RTX'

그래픽

  • 화면 크기를 조정할 때 화면 해상도에 따라 깜빡거리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MCPE-69721)
  • 광선 추적 기능 사용 시 지도가 착용 가능한 것들을 가리지 않습니다.
  • DLSS가 켜져있을 때 물 속에서 보이던 물고기의 잔상을 감소시켰습니다.



기타

  • 시야 범위가 4 이하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BDS-8855)
  • 분활 화면 플레이어들의 데이터도 저장되며, 재접속하여도 정보가 유지됩니다. (MCPE-58640)
  • 서버 재연결 과정을 안정화시켰습니다.
  • 로그인 오류 정보가 더 상세하게 표시됩니다.
  • "템플릿 다운로드" 버튼이 올바른 필요 템플릿들을 다운로드합니다.
  • 몇몇 Xbox 기기에서 클라우드 서버와의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아직도 해당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원래의 Xbox에서 다시 세계를 열었다 닫고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보세요.

창작자를 위한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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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온 샘플 업데이트

리소스 팩과 행동 팩의 샘플이
1.16.21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리소스 팩 샘플 다운로드]

[행동 팩 샘플 다운로드]

  • 리소스 팩 샘플에 "fogs" 폴더를 추가하였습니다.
  • 안개 설명서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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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사항

엔티티가 세계의 로딩되지 않은 부분으로 이동하였을 때 해당 엔티티의 스코어보드 데이터사라지지 않습니다.

커스텀 블록블록의 기본 상태로만 아이템화되며, 섬세한 손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말, 당나귀, 노새, 스켈레톤 말과 좀비 말에게 이름을 부여할 수 있으며, "runtime_identifier" 종속성으로 감지될 수 있습니다.
  • 'TemptGoal'을 사용하는 행동을 개선하였습니다.
  • 1.11 이후 버전에서 만들어진 마켓플레이스 세계의 좀비 스포너에서 생성된 좀비 주민은 V2 좀비 주민으로 생성되며, V2 주민으로 치유됩니다.
  • 1.13.0 버전의 보트들이 1.16.100으로 잘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format_version' 업그레이드 경로를 수정하였으며, 1.16.100 버전 이하의 세계에서는 보트에 중력이 없었다는 점에서 생겨나던 템플릿 세계들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베드락 서버 명령어 설명서에서 권한 새로고침과 목록화 시 사용되는 명령어를 올바르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BDS-2341)
  • 구조물 블럭은 구조물 이름 설정이 완료되었을 때 구조물을 자동 저장하지 않습니다. (MCPE-101055)
  • "Blending" 상태를 사용하는 엔티티들의 투명한 부분 뒤로도 잘 렌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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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변경 사항

/structure delete <구조물 이름> 명령어로 구조물삭제할 수 있습니다.

  • /setblock /fill /clone 명령어에서 새로 설치할 블록의 상태를 쭉 훑어보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decrement_stack" 블록 이벤트의 응답에 "ignore_game_mode"라는 boolean 값을 추가하였으며, 기본값은 false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decrement_stack" 이벤트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아이템 개수를 줄이지 않습니다.
  • 'RideableComponent'의 "rotate_rider_by" 속성이 커스텀 몹에게도 작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SetBlock'과 'SetBlockAtPos' 이벤트가 커스텀 블록의 상태도 지원합니다. (MCPE-104747)
  • 1.16.2 이전 버전에서 생성된 착용 가능한 아이템은 1인칭 시점에서 렌더되지 않습니다.
    1.16.2 이후 버전에서는 갑옷을 제외한 모든 착용 가능한 아이템을 렌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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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테스트 프레임워크

테스트 코드를 테스트 구조와 동기화시키는
서버 측 테스트 자동화 도구입니다.

세계 설정에서 "Enable GameTest Framework" 설정을 활성화한 후
/gametest 명령어를 통해 테스트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콘솔 게임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커스텀 바이옴 & 블록

  • 커스텀 바이옴에서 엔티티 로딩을 비활성화하였습니다.
  • 데이터 블럭들의 UV들이 줄어드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텍셀 워핑이 일어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 피스톤에 밀린 데이터 블럭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렌더링 오프셋 요소

검 또는 곡괭이와 같은 손에만 들 수 있는 아이템들이 렌더되는 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 선택적 오프셋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오프셋은 착용 가능한 아이템에 적용되어서는 안됩니다.

  • first_person - 위치(position) 회전(rotation) 크기(scale)의 3가지 정보를 저장하는 객체로,
    1인칭 메트릭스를 빌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hird_person - first_person의 3인칭 버전입니다.
  • main_hand  - first_person 및 third_person의 오른쪽 손의 정보를 저장하는 객체입니다.
  • off_hand - first_person 및 third_person의 왼쪽 손의 정보를 저장하는 객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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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락 에디션 서버

  • [서버] server.properties 설정 파일에서 server-name 및 level-name 값에 세미콜론(;)의 사용에 대한 보호책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해당 값들에 포함된 세미콜론(;)은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안전한 통신을 위하여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이 정보는 server.properties 안에도 주석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서버로부터 받아온 잘못된 정보를 파싱하다가 연결에 실패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하여, Unconnected Pong 패킷 데이터에 대한 추가적인 인증과 수정책을 추가하였습니다. (BDS-6825)
    유닛 테스트가 Unconnected Pong 패킷 데이터의 파싱과 이번에 추가된 추가적인 인증 및 수정책에 적용되었습니다.


4dcf416dd9ebfad0efbca16a73c4068c.png이건... 뭐지?

잠깐! 마인크래프트 베타에 참여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현재 Android, Windows 10, Xbox One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베타는 아예 게임 전체를 베타 버전으로 바꿔버립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렐름에 참여할 수 없으며, 베타 플레이어들과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베타 버전에서 플레이한 세계는 이전 버전의 정식 릴리즈에서 플레이할 수 없으니, 사전에 백업을 권장드립니다.

베타 버전은 불안정하며, 정식 릴리즈만큼의 품질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베드락 에디션 베타 참여하고 나가는 방법]






6개의 댓글

bc15f90fe82b83a71b13125b93b1866e.png

이건... 아마도 tnt버그걸린거 같은데....

허두
2021.03.14
@아스드프

앗.. 근처에서 TNT 가지고 논거 어떻게 아신거죠ㅎㅎ..

아스드프
2021.03.14
@허두

사실 예전에 어떤맵을 깔았을때 흰색 덩어리가 보여서 kill친적이 있어서 ㅋㅋ

허두
2021.03.14
@아스드프

아핫ㅋㅋㅋㅋㅋ 한수 배워갑니다!

나와라
2021.03.17

자바 애껴욧...

 

pangpa
2021.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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