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sin12
대표칭호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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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 1.20.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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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중급자 전문가 의 말투가 다른 건 초급자보다 전달할게 많기 때문이라는걸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0. 선택인자에 부속 명령어란?
우린 초급자에서 더 나아가 선택인자에 부속 명령어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이 때, 선택인자에 부속 명령어는 @친구들뒤에 []안에 들어갈 것들을 말합니다.
ex)
/give @a[tag=test] diamond
이런식으로 말이죠!
1. 부속 명령어
정리
advancements | [advancements={advanture ID=false/true}] | 도전과제 달성/미달성 감지 |
distance | [distance=n] | 원의 반지름 n만큼 떨어져있는지 감지 |
x y z | [x=0,y=1,z=1] | x좌표가 0이고 y좌표가 1이고 z좌표가 1을 기준으로 잡음 |
dx dy dz | [x=1,y=1,z=0,dx=1,dy=0,dz=0] | x좌표가 1이고 y좌표가 1이고 z좌표가 0을 기준으로 x좌표를 1만큼 y좌표를 0만큼 z좌표를 0만큼 반지름으로 감지 |
gamemode | [gamemode=creative/survive,advanture,spector] | 게임모드가 크리에이티브/서바이벌/모험모드/관전자모드를 감지 |
level | [level=n] | 레벨이 n임을 감지 |
limit | [limit=n] | 감지 할 수 있는 최대치를 n으로 설정 |
name | [name=A] | 이름이 A임을 감지 |
nbt | [nbt={A}] | nbt가 A임을 감지 |
predicate | [predicate=<namespace>:n] | 데이터팩 전용 |
scores | [scores={name=n}] | name이라는 스코어보드가 n임을 감지 |
sort | [sort=arbitrary/furthest/nearest/random] | 태어난 순/가장 멀리있는/가장 가까운/무작위 대상을 우선적으로 잡음 |
tag | [tag=n] | 태그가 n임을 감지 |
x_rotation, y_rotation | [x_rotation=n,y_rotation=k] | x로테이션[위/아래]가 n임을 감지, y로테이션[좌/우]가 k임을 감지 |
team | [team=red] | 팀이 red임을 감지 |
type | [type=zombie] | 개체가 좀비인지 감지 |
가 있습니다.
초록색은 혼자서 자주쓰이는 녀석
파랑색은 혼자서 잘 안쓰이는 녀석
빨간색은 커맨드의 영역이 아닙니다.
%주의%
이 때 혼자라는 뜻은 단독으로 역할을 충분히 하는 것을 합니다.
ex)
/give @e[type=zombie,tag=t]
diamond
라고 했을 때, 좀비이면서 태그 t가 있는 개체
한테 다이아몬드를 줍니다.
ex)
/give @e[sort=random,limit=1]
diamond
라고 했을 때, 무작위 개체, 하나만 선택해서
다이아몬드를 줍니다.
이 명령어에서 sort=random은 무작위 개체지만 갯수는 정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엔 모든 개체가 잡혀버립니다.
그래서 limit=1을 써서 무작위 1번째 개체만 정해는거죠.
네?
sort라는 친구가 1명만 정해주는게 아니냐고요? 이건 전문가편에서...
2. 마무리
질문은 언제나 환영
댓글/쪽지/디코(yusin_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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