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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4 프리릴리스 1 업데이트

2023.02.24 조회 수 669 추천 수 0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출처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releas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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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리릴리스의 사진: 수영하는 스니퍼.

저희는 이제 마인크래프트 1.19.4의 첫 번째 프리릴리스를 출시합니다. 이 프리릴리스는 새로운 고대비 접근성 설정, 새로운 세계 만들기 탭 비주얼에 대한 일부 업데이트, 새로운 execute 하위 명령, 시작 성능 개선 및 많은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19.4 주기의 나머지 기간 동안 대부분 버그가 고쳐지는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그 외에도 프리릴리스는 수요일에 릴리스되는 일반적인 스냅샷 흐름을 따르지 않으니 다음 프리릴리스를 주시하세요.

행복한 채굴 하세요!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9.4첫 번째 프리릴리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월 23일 목요일에 출시되었으며, 이번 프리릴리스는 새로운 세계 만들기 탭 개선, 고대비 접근성 기능 추가, 솔 제작법 변경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드디어 1.19.4 정식 출시 후 1.20 스냅샷이 나올 날이 얼마 남지 않았군요!


실험적 기능 플레이 방법

실험적 기능 적용 방법.

  1. 새로운 세계를 만들 때 실험을 누릅니다.
  2. 1.20 업데이트(꾸러미 실험적 기능 사용시 꾸러미도 함께) 오른쪽에 있는 꺼짐켜짐으로 바꾼 후 완료를 누릅니다.
  3. 새로운 세계 만들기를 누르면 실험적 기능이 적용된 새로운 세계 만들기가 시작됩니다.

⚠️ 플레이시 주의사항

  • 해당 기능을 적용한 경우 버전 옆에 실험적으로 표시됩니다.
  • 해당 기능을 적용한 후 세계를 만든 뒤에는 나중에 해제할 수 없습니다.
  • 기존 세계는 실험적 기능(데이터 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이전에 해당 실험적 기능을 적용한 경우 업데이트된 실험적 기능도 사용 가능합니다.
    • 1.19.4 프리릴리스 1 이전 버전(~23w07a)에서 실험적 기능(데이터 팩) 적용 후 만든 세계1.19.4 프리릴리스 1 이후부터 불러올 수 없습니다.
  • 이전 버전 등의 환경에서 플레이할 경우 세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를 원할 경우 백업 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 제작법이 포함된 꾸러미를 사용할 경우 꾸러미 실험 기능도 같이 켜야 합니다.
  • 말 그대로 실험적 기능이기 때문에 추후 1.20 스냅샷에서 정식으로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 일부 명칭은 게임 내에 반영된 번역이 아닌 임시 번역입니다. 추후에 반영될 시 명칭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 실험적 기능(데이터 팩 사용)으로 사용 가능한 것에 대한 내용은 앞에 🚧(공사중 그림)을 표기합니다.

세계

이전 스냅샷(~23w07a)에서 1.20 업데이트 실험적 기능을 적용하여 만든 세계는 더 이상 이 버전부터 열 수 없습니다.


고대비 리소스 팩이 있고 적용된 모습

고대비 리소스 팩 적용 이후 세계 선택 화면의 모습. 

리소스 팩 (접근성)

고대비(High Contrast) 리소스 팩이 게임에 내장되었습니다.

리소스 팩은 물론, 접근성 설정...고대비(High Contrast)를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 리소스 팩을 적용하면 말 그대로 UI를 눈에 잘 띄는 모습으로 바꿔주며, 아직은 메뉴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추후 게임 플레이 UI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드디어) 옳게 된 메뉴.

새로운 세계 만들기

탭 표시줄 모양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탭 버튼이 기존 버튼들과 다르게 고유한 시각적 요소를 갖추었으며, 화면 중앙으로 정렬되었습니다.

탭 내에 있는 내용은 모두 화면 상단으로 정렬되었습니다.


이제 마법이 부여된 아이템이나 물약 구분이 더 쉬워졌다(반짝임 세기 100% 기준).

마법 부여 반짝임

보관함에 있는 마법이 부여된 아이템에 대한 반짝임은 이제 더 잘 보이게 변경되었으며, 물약은 내용물의 색을 가리는 것을 막기 위해 더 이상 마법 부여 반짝임이 없습니다.


비디오 설정

반짝임 세기 설정의 기본값이 75%로 줄어들었습니다.


렐름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렐름용 알림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유저들을 의식한건지 본인들이 이게 이상하다 느낀건지 알 수가 없다.

🚧

이제 곡괭이와 비슷한 제작법 대신 수직으로 배치하여 제작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으며, 실 대신 깃털로 교체되고, 구리 주괴가 추가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생성 알 🚧

스니퍼 생성 알 색이 변경되었습니다.


제작법 책 🚧

이제 벽돌로 장식된 도자기 제작법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기술

리소스 팩

버전이 13으로 올라갔습니다. 13 미만의 버전은 호환되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마법 부여 반짝임은 이제 두 개의 개별 텍스처 파일이 있습니다: enchanted_glint_entity.png, enchanted_glint_item.png


명령

execute에 대한 새로운 하위 명령인 positioned over가 추가되었습니다.

하이트맵 위에서 위치를 찾기 위한 명령으로, 실행 위치의 높이를 지정된 하이트맵의 상단으로 변경합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execute positioned over <heightmap>

하이트맵

일부 기준에 따라 블록 열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기록합니다.

사용 가능한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orld_surface - 공기가 아닌 모든 블록
  • motion_blocking - 모든 동작 차단 재료 (예: 꽃과 잔디 무시)
  • motion_blocking_no_leaves - 나뭇잎이 아닌 모든 동작 차단 재료
  • ocean_floor - 유체가 아닌 모든 동작 차단 재료


게임 이벤트

item_interact_finish에 대한 진동 빈도는 이제 14 대신 2로 변경되었습니다.


피해 유형

bypasses_cooldown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태그가 있는 피해 유형은 피해를 입은 후 일반적으로 무적인 시간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개체 유형

fall_damage_imuune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태그가 있는 개체 유형은 낙하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실행 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빨라졌다(23w07a과 1.19.4-pre1 비교, 60프레임 시간코드, 런처 로딩 시작 후 메뉴가 완전히 뜰 때까지 기준, 사용 환경에 따라 결과값이 다를 수 있음).

고침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106484 - 일부 물약을 색으로 구분할 수 없음.
  • MC-132200 - 명령에 의해 전원이 공급되는 위치로 소환되면 유령 블록 호퍼가 나타남.
  • MC-253210 - 염소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53211 - 낙타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56484 - 앉아 있는 낙타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유혹되면 일어서지 않고 플레이어를 따라가기 시작함.
  • MC-256489 - 앉아 있는 낙타가 유혹됐을 때 일어서서 새끼를 낳기 위해 서로 접근하려고 시도하지 않음.
  • MC-256731 - 낙타가 회복되는 소리가 친화적 생명체 소리 슬라이더로 제어되지 않음.
  • MC-256861 - 낙타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59192 - /ride를 너무 빨리 실행하고 수동으로 내릴 때 서버 혹은 클라이언트 측 위치가 비동기화됨.
  • MC-259246 - 엔더 드래곤에 탄 탑승자가 너무 높이 올라가 있음.
  • MC-259576 - 팬텀애 탄 탑승자의 위치가 너무 높음.
  • MC-259613 - 반짝임 세기100%로 설정해도 일부 아이템에서 마법 부여 반짝임이 거의 눈에 띄지 않음.
  • MC-259630 - 낙타, 말, 노새가 물을 가로질러 탈 때 공중으로 높이 튕겨나감.
  • MC-259882 - 아홀로틀이 더 이상 주변 플레이어가 몹을 죽인 후 재생 효과를 주지 않고 우정의 치유력 발전 과제를 달성시키지 않음.
  • MC-259893 - 버튼의 긴 텍스트가 너무 빨리 스크롤됨.
  • MC-259917 - minecraft:fall 피해 유형을 /damage로 사용할 때 낙하 피해에 면역인 개체가 피해를 입음.
  • MC-259918 - 텍스트 스크롤 속도가 비접근성임.
  • MC-259920 - ITEM_INTERACT_FINISH 게임 이벤트가 다른 게임 이벤트를 무시하고 여러 동작이 의도된 진동 주파수를 생성하지 않음.
  • MC-260030 - 데이터 생성을 위한 data.Main이 시작하는 중 충돌이 일어남.
  • MC-260033 - 횃불꽃을 수상한 스튜의 재료로 사용할 수 없음.
  • MC-260035 - 닭과 앵무새가 횃불꽃에 씨앗에 이끌리지 않음.
  • MC-260051 - 꿀벌이 분홍 꽃잎과 횃불꽃에 이끌리거나 수분을 시도하지 않음.
  • MC-260059 - 벚나무 숲 생물 군계에서 돼지가 생성되지 않는 것으로 보임.
  • MC-260071 - 스니퍼가 땅을 파헤치는 소리가 너무 멀리까지 들림.
  • MC-260089 - 스니퍼가 낙하 피해를 받으면 당황함.
  • MC-260092 - 스니퍼의 히트박스가 너무 작아 화면에는 표시되지만 특정 각도에서 렌더링되지 않음.
  • MC-260098 - 짝지어주기 발전 과제에 스니퍼가 필요하지 않음.
  • MC-260102 - 횃불꽃 씨앗이 씨앗이 자라나는 곳 발전 과제에 쓰이지 않음.
  • MC-260107 - 스니퍼가 물 속에서 제대로 수영하지 않고 걷는 애니메이션이 멈춤.
  • MC-260109 - 스니퍼가 플레이어를 보기 위해 머리를 회전하지 않음.
  • MC-260118 -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에서 실험적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팩 유효성 검사가 실패함.
  • MC-260121 - 호퍼를 음반 재생중인 주크박스에 놓을 때 다른 플레이어애개는 유령 블록임.
  • MC-260125 - 스니퍼의 머리가 간헐적으로 사라짐
  • MC-260126 - 다 자란 횃불꽃 작물에 블록 선택을 사용하면 식물 아이템 대신 씨앗으로 제공됨.
  • MC-260149 - 모닥불을 만드는 데 벚나무 원목을 사용할 수 없음.
  • MC-260156 - 횃불꽃이 자란 후 부수는 소리가 놓은 후 부러지는 소리와 다름.
  • MC-260157 - 기존 스냅샷 서버에서 /locate로 벚나무 숲 생물 군계를 찾을 수 없고 생성되지도 않음.
  • MC-260168 - 횃불꽃 작물이 #crops 블록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71 - 벚나무 잎, 분홍 꽃잎이 #flower 블록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72 - 횃불꽃이 #flowers 블록 혹은 아이템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81 - 횃불꽃 씨앗이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 다른 씨앗과 함께 그룹화되지 않음.
  • MC-260185 - 분홍 꽃잎이 즉시 부서지지 않음.
  • MC-260189 - 벚나무 묘목이 #saplings 아이템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91 - 벚나무 잎이 #leaves, #complete_find_tree_tutorial 아이템 태그의 일부가 아님.
  • MC-260192 - 벚나무 원목이나 벚나무로 목탄을 만들 수 없음.
  • MC-260193 - 벚나무 원목과 벚나무가 용광로의 연료로 사용할 수 없음.
  • MC-260194 - 세계를 만들었음에도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이 나타남,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멈추거나 충돌이 일어남.
  • MC-260195 - #log, #logs_that_burn, #complete_find_tree_tutorial 아이템 태그에 벚나무 원목과 벚나무가 누락됨.
  • MC-260209 - breaks_decorated_pots 아이템 태그가 1.20이 아닌 바닐라 데이터 팩에 있음.
  • MC-260210 - 솔 제작법이 1.20이 아닌 바닐라 데이터 팩에 있음.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minecraft-1-19-4-pre-releas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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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요 업데이트 내용 >  https://mmcrs.in/476 
  • 1.19 기본편 > (업로드예정)
  • 1.19 기술편 > (업로드예정)


1.19의 마이너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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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댓글

unoob
2023.02.25

아아, 이 시원하고도 빠른 공속. 7년만이구만.

기나긴 무적시간... 지긋지긋하던 차였다.

고맙네 마소! 

 

이제 '검성'으로 돌아갈 때다.

122leeje
2023.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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