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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6a 업데이트

2023.02.15 조회 수 532 추천 수 0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출처 https://www.minecraft.net/en-us/article/...hot-23w0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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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스냅샷의 사진: 또 하나의 혁신(합성 아님, 내용은 저번 스냅샷인 23w05a 내용 가져옴), 그리고 명령어 알못의 한계...

오늘 저희는 피해 명령과 새로운 표시 개체를 소개합니다.

안전하게 피해 받으세요!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9.4 네 번째 스냅샷, 2023년 6주차 스냅샷23w06a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월 9일 목요일에 출시되었으며, 이번 스냅샷에는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 개선, 접근성 기능 추가 및 개선, 표시 개체 추가,  피해 명령 추가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술적인 내용이 너무 많다보니까 이해하기가 좀 힘드네요... 저 위에 사진도 겨우겨우 우겨넣은건데 ㅜㅜ


실험적 기능 플레이 방법


실험적 기능 데이터 팩 적용방법(webp).

  1. 새로운 세계를 만들 때 Experiments(실험) 버튼을 누릅니다.
  2. Update 1.20(꾸러미 실험적 기능 사용시 Bundles도 함께) 오른쪽에 있는 꺼짐켜짐으로 바꾼 후 완료를 누릅니다.
  3. 새로운 세계 만들기를 누릅니다.

⚠️ 플레이시 주의사항

  • 해당 데이터 팩을 적용한 경우 버전 옆에 실험적으로 표시됩니다.
  • 기존 세계는 실험 기능(데이터 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이전에 해당 데이터 팩을 적용한 경우 업데이트된 실험적 기능도 사용 가능합니다.
  •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할 경우 세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를 원할 경우 백업 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 제작법이 포함된 꾸러미를 사용할 경우 Bundles 실험 기능도 같이 켜야 합니다.
  • 말 그대로 실험적 기능이기 때문에 추후 1.20 스냅샷에서 정식으로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 일부 명칭은 게임 내에 반영된 번역이 아닌 임시 번역입니다. 추후에 반영될 시 명칭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 실험적 기능(데이터 팩 사용)으로 사용 가능한 것에 대한 내용은 앞에 🚧(공사중 그림)을 표기합니다.

기타 탭에 실험(Experiments) 버튼이 추가된 모습 .

스냅샷에는 게임 탭에서도 해당 버튼이 표시된다 .

실험 메뉴의 모습.

새로운 세계 만들기

이제 Ctrl + Tab 혹은 Ctrl + Shift + Tab을 눌러 탭을 전환할 수 있으며, Ctrl + 숫자를 눌러 특정 탭으로 전활할 수 있습니다.

실험 기능을 쉽게 활성화할 수 있도록 기타 탭에 실험(Experiments)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스냅샷에서는 게임 탭에서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피해 흔들림이 "꺼짐"일 때 .

피해 흔들림이 "100%"일 때.

설정한 키가 기존에 설정되었던 키와 충돌되면 버튼 옆 빨간 줄 및 버튼 내 빨간 대괄호가 표시되고, 도구 설명을 통해서도 알려준다.

접근성

피해를 받았을 때 카메라 흔들림의 정도를 설정할 수 있는 피해 흔들림(Damage Tilt)가 추가되었습니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갈수록 덜 흔들리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많이 흔들립니다.

알림 표시 시간은 이제 알림 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키 지정 설정은 이제 충돌하는 설정이 있으면 해당 버튼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도구설명이 표시됩니다.


사전 정의된 그림은 이렇게 도구설명을 통해 그림 이름, 저자, 필요 공간이 표시된다.

크리에이티브 보관함

이제 기능 블록 탭을 통해 모든 종류의 그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전 정의된 그림에는 마우스를 갖다대면 도구 설명에 그림 이름, 저자, 필요 공간이 표시됩니다.

명령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4종류의 그림은 관리자 도구(관리자 권한 부여 및 해당 설정을 켠 경우)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주크박스

이제 음반을 넣고 재생시 베드락 에디션과 동일하게 위에 음표 입자를 방출합니다.


기술

이렇게 직접 모루에 눌리지 않고도 명령어로 간단히 피해 적용이 가능하다.

명령

damage

개체에 피해를 적용하는 새로운 명령입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damage <target> <amount> [<damageType>] [at <location>]
  • damage <target> <amount> [<damageType>] [by <entity>] [from <cause>]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target - 피해를 입힐 개체
  • amount - 입힐 피해량
  • damageType- 입힐 피해 유형
    • 피해가 개체에 미치는 영향과 표시되는 사망 메시지를 결정합니다.
  • entity - 피해를 입히는 개체
  • cause- 피해 원인, 간접적 피해일 때
    • 예를 들어 화살에 맞았을 때 entity는 화살 발사체이고 cause는 스켈레톤일 수 있습니다.
  • location- 피해가 발생한 위치 (개체가 피해를 입히지 않은 경우)
    • 예를 들어 location은 네더에서 침대가 폭발하는 위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execute summon

새로운 개체를 소환하면서 여기에 맥락(@s)을 표시하기 위한 새로운 execute 하위 명령입니다. 이는 개체 설정을 단순화하고 원시 NBT 수정에 대한 필요성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execute summon <entity id>


표시 개체

아이템, 블록, 텍스트를 유연하게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3가지의 개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런 개체는 marker와 유사하게 틱을 하지 않으며, 충돌이나 물리적 현상이 없습니다.

모델은 x축과 y축을 중심으로 정상적인 회전으로 개체의 위치에서 렌더링되지만(순간 이동 명령으로 제어 가능) 임의의 추가 모델 변환도 가능합니다.

공통 데이터 유형

이러한 개체에 대한 태그 내용에는 복잡한 구조의 새로운 데이터 유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수정하는 데 모든 양식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저장에는 하나의 양식만 사용됩니다.

rotation

구성 요소를 형성하는 4개의 숫자 배열(x, y, z, w)인 사원수(Quaternion) 형식(저장에 사용) 혹은 축 각도 형식이 있습니다.

축 각도 형식에 대한 필드가 있는 객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axis - 3D 벡터
  • angle - 라디안 단위

tranformation

임의의 아핀(affine)으로 변환합니다.

행 주요 행렬을 형성하는 16개의 숫자 배열인 행렬 형식과 분해된 형식(저장에 사용)이 있습니다.

분해된 형식 필드가 있는 개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translation - 3D 벡터
  • left_rotation, right_rotation - rotation
  • scale - 3D 벡터
  • transformtranslation, left_rotation, right_rotation 순으로 구성됩니다.

보간

표시 개체의 일부 속성을 보간할 수 있습니다. 즉, 클라이언트는 순간적인 점프 대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인 변화를 보게 됩니다.

표시 개체는 보간된 값의 현재와 이전 값을 추적합니다:

  • interpolated로 표시된 모든 속성은 단일 보간 설정의 일부입니다.
  • 보간 속성을 업데이트하면 보간 설정의 모든 값이 current로 저장됩니다.
    • 속성 값을 변경하지 않는 데이터 명령 실행(NBT가 있는 경우에도)은 업데이트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는 틱당 최대 한 번 클라이언트에 동기화되므로 명령 내의 여러 업데이트는 여전히 단일 업데이트로 계산됩니다.
  • 이전의 현재 값은 previous로 저장됩니다.
  • 보간이 활성화되면 개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previous 값과 current 값 사이를 전환합니다.
  • 보간 시작(완전히 previous 상태인 개체)은 interpolation_start(게임 시간, 틱)에 의해 정의됩니다.
    • 대신 현재 게임 시간을 불러오려면 -1로 설정하세요.
  • 보간 종료(완전히 previous 상태인 개체)는 interpolation_start + interpolation_duration(틱 단위)으로 정의됩니다.

공통 속성

가족에 속한 모든 개체에는 다음 필드가 있습니다:

  • transformation - transformation을 모델에 적용(일반 개체 방향 후), 기본값은 identity, 보간 가능
  • billboard- 설정을 사용하여 개체가 렌더링될 때 플레이어를 향하도록 방향을 돌릴 지 여부 제어:
    • fixed - 회전 없음 (기본값)
    • verttical - 개체가 수직 축을 중심으로 방향을 돌릴 수 있음
    • horizontal - 개체가 수평 축을 중심으로 방향을 돌릴 수 있음
    • center - 개체가 중심점을 중심으로 방향을 돌릴 수 있음
  • brightness- 있는 경우 렌더링에 사용되는 조명 값 재정의, 기본적으로 생략(렌더링할 때 개체 위치의 값 사용), 객체에 두 개의 필드 존재:
    • sky - 채광창(하늘 조명) 값, 0~15까지
    • block - 블록 조명 값, 0~15까지
  • view_range - 해당 개체의 최대 보기 범위, 실제 거리는 클라이언트 측 렌더링 거리와 개체 거리 스케일링에 따라 다름, 기본값 1.0(화염구와 거의 동일)
  • shadow_radius - 크림자의 크기, 기본값은 0, 보간 가능
  • shadow_strength - 그림자의 세기, 아래 블록까지의 거리에 따라 그림자의 불투명도 제어, 기본값은 1, 보간 가능
  • width, height - 컬링 경계 상자의 크기 형성, 경계 상자는 개체의 위치에서 모든 방향으로 세로 y에서 y+높이까지, 폭/2에 걸쳐 있음, 두 필드 중 하나를 0으로 설정하면 컬링이 비활성화됨, 두 필드 모두 기본값은 0
  • glow_color_override - 발광 테두리 색 재정의, 기본값은 0(팀 색 사용)

item_display

단일 아이템 중첩을 표시합니다. inventory.0 슬롯을 설정하여 명령으로 중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item - 표시할 아이템 중첩, 보관함과 같은 형식 (예: {id: "minecraft:dirt:, Count: 1})
  • item_display - 아이템에 적용된 아이템 모델 변환 표시 (모델 JSON의 display섹션에 정의됨)
    • 값: none(기본값), thirdperson_lefthand, thirdperson_righthand, firstperson_lefthand, firstperson_righthand, head, gui, ground, fixed

block_display

블록 상태를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록(상자 등)을 놓을 때 생성되는 경우에도 블록 개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block_state - 표시할 블록 상태, 엔더맨이 들고 있는 아이템과 같은 형식 (예: {Name:"minecraft:dirt"})

text_display

텍스트 구성 요소를 표시합니다. 사용 가능한 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text - 표시할 텍스트, 구성 요소는 표시 개체의 맥락으로 확인
  • line_width - 줄을 분할하는 데 사용되는 줄 너비(참고: \n 문자로 새로운 줄 추가 가능), 기본값은 200
  • text_opacity - 렌더링된 텍스트의 불투명도(알파 구성 요소), 기본값은 255, 보간 가능
  • background - 배경색, 알파 채널 포함, 기본값은 0x40000000, 보간 가능
  • default_background - true일 때 기본 텍스트 배경 사용(대화와 동일), 기본값은 false
  • shadow - 텍스트가 그림자와 함께 표시, 기본값은 false
  • see_through - 블록을 투과하여 텍스트 표시, 기본값은 false
  • alignment- 텍스트 정렬 방법
    • 값: center(기본), left, right
참고: 텍스트 표시 배경은 새로운 그림자 유형인 rendertype_text_backgroundrendertype_text_background_see_through를 사용합니다.


피해 유형

데이터 팩을 통해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레지스트리입니다. 피해 유형은 게임에서 피해 처리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여기에는 피해가 가진 속성과 해당 유형의 피해로 인해 개체가 죽었을 때 사용되는 사망 메시지가 포함됩니다.

{
  "exhaustion": 0.1,
  "message_id": "arrow",
  "scaling": "when_caused_by_living_non_player"
}

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messgae_id- 해당 피해 유형으로 인한 사망에 사용되는 메시지 ID
    • 다른 문자열 부분과 결합하여 번역 키를 형성합니다.
  • exhaustion - 해당 피해 유형으로 인한 허기 탈진의 양
  • scaling- 이 피해 유형이 난이도에 따라 확장되는지 여부, 가능한 값:
    • never - 항상 동일한 피해
    • always - 항상 난이도에 따라 피해 증가
    • when_caused_by_living_non_player - 난이도에 따라 플레이어가 아닌 살아있는 개체에 의해 발생한 피해 증가
  • effects- 플레이어에게 가해질 때 피해가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제어하는 선택적 필드
    • hurt (기본값) - 기본 상처 소리
    • thorns - 가시에 찔리는 소리
    • drowning - 익사하는 소리
    • burning - 타는 소리의 단일 틱
    • poking - 열매 덤불에 찔리는 소리
    • freezing - 어는 틱 소리
  • death_message_type- 특수 사망 메시지 변형이 사용되는 지 여부를 제어하는 선택적 필드, 가능한 값:
    • default (기본값) - 특수 사망 문구 미적용
    • fall_variants - 일반 사망 메시지 대신 낙하 피해로 인한 사망의 변형 표시 (예: death.fell.assist.item)
    • intentional_game_design - 일반 사망 메시지 대신 의도적인 게임 디자인 메시지 표시

피해 유형 태그는 다양한 출처의 피해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여러 측면을 제어합니다.


게임 이벤트

진동 주파수가 6인 entity_dismount와 진동 주파수가 7인 entity_mount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각각 개체 탑승 혹은 내릴 때 관련 게임 이벤트입니다.


전용 서버 인수

프로세스 ID를 파일에 출력하기 위해 전용 서버 명령줄에 --pidFile 인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는 더 많은 것을 감지할 수 있게 된 스컬크 감지체...

고침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12729 - 개체가 착용한 레깅스와 부츠에 Z-파이팅을 볼 수 있음.
  • MC-145765 - 2개의 Text Background(텍스트 배경) 설정 문자열이 모두 버튼 영역을 초과함(영어 등의 버튼 영역 초과하는 단어들 포함).
  • MC-156443 - 일부 언어에 텍스트가 너무 길어서 버튼이 사라짐.
  • MC-198874 - 그냥 호퍼를 열면 피글린이 화를 내지 않지만 호퍼가 실린 광산 수레를 열면 화를 냄.
  • MC-209622 - 스컬크 감지체가 아이템 액자/발광 아이템 액자의 상호 작용을 감지하지 못함.
  • MC-209896 - 리스폰 정박기에 발광석을 채울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09929 - 퇴비통을 채울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0276 - 경작지를 짓밟을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0294 - 비생물학적 개체를 타거나 내릴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0334 - 양이 염색될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0707 - 상자가 실린 배, 상자가 실린 뗏목,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의 상자를 열거나 닫을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0715 - 개체에 끈을 매달거나 제거할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2501 - 독서대에 책을 가져갈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3803 - 동굴 덩굴의 발광 열매를 수확할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15767 - 스컬크 감지체가 거북이 알을 낳는 것을 감지하지 못함.
  • MC-233972 - 함수에 키를 할당하거나 여러 함수에 동일한 키를 할당할 때 키 바인딩 메뉴의 버튼 외부에 텍스트가 나타날 수 있음.
  • MC-236988 - 동굴/휘어진/늘어진 덩굴 또는 켈프에 가위를 사용할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37450 - 시뮬레이션 거리 텍스트가 슬라이더 외부에 나타날 수 있음.
  • MC-237879 - 주민이 퇴비통 작업할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49878 - 음악 및 소리... 설정에서 장치 외부에 텍스트가 나타날 수 있음.
  • MC-251917 - 방패를 다른 손 슬롯에 넣으면 장비 장착하는 소리나 자막이 없음.
  • MC-251934 - 개구리가 알을 낳을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되지 않음.
  • MC-252434 - 끈을 든 채로 울타리와 상호 작용할 때 스컬크 감지체가 활성화됨.
  • MC-257873 - 갑옷 부분을 같은 유형의 갑옷 부분으로 교체해도 갑옷 장착하는 소리가 재생되지 않음.
  • MC-258156 - 어려움 난이도에서 워든이 플레이와와 개체에 같은 양의 피해를 입히지 않음.
  • MC-258622 -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의 재료 탭에 화염구가 없음.
  • MC-259193 - Notification Display Time(알림 표시 시간) 슬라이더 외부에도 표시됨(영어 한정).
  • MC-259195 - 다른 차원의 개체에서 /ride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서버가 동기화되지 않음.
  • MC-259197 - 피해 흔들림 효과에 쉽게 접근할 수 없음.
  • MC-259221 - 유효하지 않은 개체에 /ride 명령을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해당 위치로 순간 이동됨.
  • MC-259224 - 방패로 공격을 막으면 피해 흔들림이 재생되고 붉은 피해 색조가 표시됨.
  • MC-259227 - /execute가 단독으로 불러오면 항상 실패함.
  • MC-259233 - 낮은 값에 대한 인수 오류 메시지의 철자가 일관되지 않음.
  • MC-259245 - 플레이어가 엔더맨의 눈을 보면 /ride로 탄 엔더맨이 순간 이동함.
  • MC-259247 - 소유자에 대한 execute 하위 명령이 말, 당나귀, 라마, 노새의 소유자를 선택하지 않음.
  • MC-259360 - selectWorld.mapFeatures.info 문자열에서 Shipwrecks(난파선) 단어 뒤 쉼표가 누락됨.
  • MC-259432 - chestplate_trim 아이템 텍스처에서 단일 픽셀이 누락됨.
  • MC-259442 - Shift와 함께 아이템을 누를 때 두 번째 모루 슬롯으로 이동할 수 없음.
  • MC-259454 - 호글린 마구간 상자의 노획물 목록이 다리 상자의 노획물 목록을 대신 사용함.
  • MC-259468 - 대장장이 작업대 슬롯에 empty_slot_amethyst_shard가 표시되지 않음.
  • MC-259599 - 단축바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갑옷을 교체하면 귀속 저주가 부여된 갑옷을 벗을 수 있음.
  • MC-259635 - ironiron_darker 색 팔레트의 장식이 뒤집힘.
  • MC-259640 - ironiron_darker 색 팔레트의 가장 밝은 3가지 색이 동일함.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minecraft-snapshot-23w0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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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요 업데이트 내용 >  https://mmcrs.in/476 
  • 1.19 기본편 > (업로드예정)
  • 1.19 기술편 > (업로드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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