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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3a 업데이트

17 일 전 조회 수 934 추천 수 0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출처 https://www.minecraft.net/en-us/article/...hot-23w0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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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스냅샷의 사진: 위더를 탄 엔더 드래곤을 탄 워든(히트박스 때문에 떠 있음...).

이제 마인크래프트 1.19.4의 첫 번째 스냅샷을 공개합니다. 이 릴리스에는 새로운 접근성 기능, 새로운 명령 및 많은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행복한 채굴 하세요!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9.4 첫 번째 스냅샷, 2023년 3주차 스냅샷23w03a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월 18일 수요일에 출시되었으며, 이번 스냅샷에는 접근성 설정 추가, 게임 규칙 추가, 명령 추가, 버그 수정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너무 늦어버렸지만 이걸로 새해 인사를 드리게 되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실험적 기능 데이터 팩 적용 방법(GIF).

  1. 새로운 세계를 만들 때 데이터 팩을 누릅니다.
  2. 사용 가능에 있는 update_1_20(꾸러미 실험적 기능 사용시 bundle도 함께)에 커서를 갖다대고 화살표를 눌러 선택됨으로 이동시킨 후 완료를 누릅니다.
  3. 경고창이 표시되면 진행을 누르고 완료를 눌러 데이터 팩에서 빠져나갑니다.
  4. 새로운 세계 만들기를 누르면 다른 경고 문구가 한 번 더 표시되는데 를 눌러 세계를 만들면 됩니다.

⚠️ 플레이시 주의사항

  • 이때 세계 버전은 실험적으로 표시됩니다.
  • 기존 세계는 실험 기능(데이터 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할 경우 세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를 원할 경우 백업 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 제작법이 포함된 꾸러미를 사용할 경우 bundle 데이터 팩도 같이 활성화해야 합니다.
  • 말 그대로 실험 기능이기 때문에 추후 1.20 스냅샷에서 정식으로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 일부 명칭은 게임 내에 반영된 번역이 아닌 임시 번역입니다. 추후에 반영될 시 명칭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갑옷 거치대

사용자 지정 이름이 있으면 이제 놓거나 부술 때도 유지됩니다.


벡스

이제 빈 손일 때 별도의 차징 애니메이션을 사용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온보딩 화면이 표시된다 - slicedlime 유튜브 채널: What's New in Minecraft Snapshot 23w03a?

접근성

이제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메인 화면 전에 온보딩 화면이 표시됩니다.

버튼은 이제 방향키로 탐색이 가능해졌으며, 리소스 팩 화면도 키보드로 탐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방향키로 슬라이더 값을 변경하려면 Enter 혹은 스페이스를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점프는 이제 기본적으로 꺼짐이 기본 설정입니다.

알림 표시 시간 / Notification Display Time

접근성 설정에서 설정 가능하며, 제작법 잠금 해제, 발전 과제 달성, 자막이나 선택한 아이템과 같은 알림이 표시되는 시간을 바꿀 수 있습니다.

1.0x이 기본 설정이며, 0.5x(기존의 2배 속도로 빠르게 사라짐)~10x(기존의 1/10배 속도로 가장 느리게 사라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몹 머리 🚧

이제 웅크리지 않고도 소리 블록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기술

명령

clone

이제 출처 및 대상 차원 지정 복제를 지원합니다. 새로운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clone [from <sourceDimension>] <begin> <end> [to <targetDimension>] <destination> ...

해당 구문에 대한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sourceDimension - 복제할 차원 ID
  • targetDimension - 복제될 차원 ID

data

이제 data modify 명령에서 새로운 string 출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ring <entity|block|storage> [path] [start] [end] - 값을 텍스트로 읽음으로써 문자열 값 생성

위 구문에 대한 새로운 인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start - 문자열 시작 부분에 포함할 첫 문자 색인
  • end - 문자열 끝에서 제외할 첫 문자 색인

execute

execute if|unless

하위 명령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 execute if|unless loaded <pos> - 주어진 위치가 완전히 불러와졌는지 확인(블록, 개체 모두)
  • execute if|unless dimension <dimension> - 일치하는 차원에 실행이 있는지 확인

조건에 대한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pos - 확인할 블록의 위치
  • dimension - 차원 ID

execute if|on

execute 개체에 대한 관계를 기반으로 개체를 선택하기 위한 새로운 실행 하위 명령입니다: execute on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vehicle - 실행할 개체가 타고 있는 개체
  • passengers - 실행할 개체를 직접 탑승하는 모든 개체 (하위 탑승자 없음)
  • controller - 실행할 개체를 제어하는 개체(예: 보트의 첫 번때 탑승자)
  • owner - 길들일 수 있는 동물(예: 고양이, 늑대, 앵무새 등)인 실행할 개체의 소유자
  • leasher - 끈으로 실행할 개체를 이끄는 개체 (울타리에 부탁한 경우 끈의 매듭일 수 았음)
  • target - 실행할 개체에 대한 공격 대상
  • attacker - 이전 5초 동안 실행할 개체를 손상시킨 마지막 개체

※ 관계가 실행할 개체가 적용되지 않거나 일치하는 개체가 없으면 선택자가 0개의 요소를 반환합니다.

title

title times에 대한 모든 시간 인수는 이제 t(틱), s(초), d(일) 접미사를 함께 지정하여 작동할 수 있습니다.

weather

이제 별도 지정하지 않으면 날씨 변경 주기는 이제 게임에서의 일반 날씨 주기와 일치합니다.

duration 매개 변수는 이제 틱 단위로 하며, t(틱), s(초), d(일) 접미사를 함께 지정하여 작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존 기능처럼 사용하려면 기존 명령에 s 접미사를 추가해야 합니다.

ride

개체가 다른 개체에 탑승 시작하거나 멈출 수 있는 새로운 명령입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ride <target> mount <vehicle>
    • 단일 대상 탑재를 단일 수송 수단으로 만듭니다.
    • 다음의 경우 명령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 vehide가 플레이어임
      • target이 이미 탈 것에 타고 있음
      • targetvehide는 동일한 개체임
      • vehide가 이미 target의 승객(직접 혹은 간접적)임
  • ride <target> dismount
    • target이 타고 있는 수송 수단에서 내리게 합니다.
    • target이 아무것도 타고 있지 않는 상태면 실패합니다.


게임 규칙

한 번의 실행에서 수정할 수 있는 최대 블록 수를 제어할 수 있는 commandModificationBlockLimit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clone, fill, fillbiome 명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 동작

불은 이제 특정 생물 군계에서 더 빨리 타며, 이는 이제 enhanced_fire_burnout 생물 군계 태그에 의해 제어됩니다.


몹 생성

only_allows_snow_and_gold_rabbits 생물 군계 태그는 이제 이름이 해당 동작과 일치하도록 spawns_gold_rabbits로 변경되었습니다.

흰색 토끼 변종은 이제 spawns_white_rabbits 생물 군계 태그에 의해 제어되며, 여우 변종은 이제 spawns_snow_foxes 생물 군계 태그에 의해 제어됩니다.


몹 동작

따뜻한 생물 군계에서 녹는 눈 골렘은 이제 snow_golem_melts 생물 군계 태그로 제어됩니다.


데이터 팩

버전이 11로 올라갔습니다. 11 미만의 버전은 호환되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대화 구성 요소

대화 구성 요소인 translate를 위해 선택적 필드인 fallback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필드는 누락된 경우 문자열을 번역 대신 사용되며, fallback이 없으면 이전 동작(키 자체를 변환으로 사용)으로 유지됩니다.

translate 형식 범위를 벗어난 인수는 더 이상 자동으로 무시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프로토콜

클라이언트는 이제 로그인 패킷을 받을 때 보안 대화 세션 상태를 다시 설정합니다.

패킷 번들

동일한 클라이언트 틱 내에서 패킷 번들을 강제로 처리하기 위한 네트워크 프로토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바운드 게임 프로토콜에 대한 새로운 구분자 패킷이 추가되었으며, 두 구분자 사이의 모든 패킷은 동인한 틱 내에서 처리되도록 보장됩니다.

이 기능은 보안상의 이유로 서버바운드 방향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비가 내리는데도 눈이 쌓인다...

고침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26678 - 피해에 의한 떨림이 더 이상 들어오는 피해 방향을 표시하지 않음.
  • MC-30403 - 달리는 동안 탈 수 있는 개체에서 내리면 달리기가 취소되지 않음.
  • MC-121048 - 개체가 죽으면 전투 추적기가 결정타만 기록함.
  • MC-122595 - 지속 시간이 0인 /weather 명령이 더 오랜 시간 동안 동일한 날씨를 가짐.
  • MC-136534 - 모든 명령 블록이 캐럿 표기법으로 남쪽을 향하고 있다고 생각함.
  • MC-149144 - 다른 버튼과 Tab을 눌러 여러 버튼을 선택할 수 있음.
  • MC-155433 - 호퍼가 실린 광산 수레가 뒤섞인 더미에서 일치하는 아이템을 고르지 않음.
  • MC-165595 - level.dat에서 특정 Time이 초과하면 가디언 광선이 렌더링되지 않음.
  • MC-181832 - /spreadplayers 명령이 지정된 차원의 개체를 퍼뜨리지 않음.
  • MC-191942 - 멀티 플레이 메뉴의 버튼 간격이 균일하지 않음.
  • MC-222518 - 스켈레톤/좀비 말과 당나귀/노새의 안장과 상자가 오래되었거나 오류가 있음.
  • MC-224960 - 관전 명령이 차원 간에 작동하지 않음.
  • MC-230678 - 얼어붙은 바다 생물 군계에서 시각적으로 비가 내리는 동안 가마솥이 가루눈으로 채워짐.
  • MC-233893 - 얼어붙은 바다 생물 군계의 따뜻한 부분에서 불타는 몹이 비에 의해 꺼지지 않음.
  • MC-235260 - 0, 0, 0 좌표의 호퍼 광산 수레가 평소보다 느리게 아이템을 보냄.
  • MC-247836 - 급류가 빗속의 얼어붙은 바다 생물 군계 내에서 작동하지 않음.
  • MC-252773 - 악기 NBT와 기타 NBT 데이터(예: 텍스트)가 없는 염소 뿔이 재생되지 않음.
  • MC-255545 - 마그마 큐브 그림자가 크기에 따라 변경되지 않음.
  • MC-255811 - Level#isRainingAt(BlockPos)가 비가 오는 경우에도 눈이 내리고 얼어붙은 생물 군계에 대해 항상 false를 반환함.
  • MC-256292 - 세계 생성 후 초기에 염소가 잔디에 생성되지 않음.
  • MC-256555 - 낙타가 생성될 때 잠시 동안 앉아있음.
  • MC-256576 - 안장 없는 낙타를 다른 플레이어가 이미 타고 있을 때 타면 조종할 수 있음.
  • MC-256838 - 낙타가 향하는 방향이 일치하지 않음.
  • MC-257082 - 개체를 타거나 겉날개로 비행하는 동안 달리면 시야가 변경됨.
  • MC-257346 - 벡스가 빈 손으로 외설적인 몸짓을 함.
  • MC-257418 - 낙타가 때때로 피해를 입을 때 잠시 동안 앉아있음.
  • MC-257755 - 현재 렐름(Realms)의 구성원이 아니면 Tab을 사용할 때 렐름 메뉴 내의 요소가 순서대로 선택되지 않음.
  • MC-257875 - 서바이벌 또는 모험 모드에서 화염구로 크리퍼를 점화할 때 아이템이 소모되지 않음.
  • MC-258163 - ClientboundSectionBlocksUpdatePacket의 직렬화가 2^19 블록 상태 이후 중단됨.
  • MC-258173 - 잠자는 동안 엔드 차원문에 들어가면 침대가 영구적으로 사용증임.
  • MC-258246 - 원격 측정 데이터 버튼에 줄임표가 없음.
  • MC-258295 - 주민 AI가 작업장 근처에 있으면 깨짐.
  • MC-258430 - LastPoseTime 값이 큰 낙타가 플레이어 시점 모델을 이상하게 상쇄함.
  • MC-258953 - 메모리 부족 화면의 제목에 원시 메시지가 있음.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en-us/article/minecraft-snapshot-23w0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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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요 업데이트 내용 >  https://mmcrs.in/476 
  • 1.19 기본편 > (업로드예정)
  • 1.19 기술편 > (업로드예정)


1.19의 마이너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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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댓글

닉네임뭐쓰지
16 일 전

자동 점프가 기본 설정으로 꺼지다니 모장이 이제 정신 차렸군요. 아니 들어가려고 하지도 않는 용암에 빠져 죽는 현실이 고쳐졌네요!

뉴스 및 창작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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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4 스냅샷 23w04a 업데이트

마리오군

2023-02-07

1

/files/thumbnails/992/417/003/262x150.crop.jpg?20230206022118

건축

안녕하세요 마인크래프트 건축하는 유저입니다 :) 3

준아키

2023-02-06

1

/files/thumbnails/966/417/003/262x150.crop.jpg?20230206125413

건축

BE로 이것저것 건축하는 아마추어 건축가입니다! 5

NICKY

2023-02-06

3

/files/thumbnails/356/417/003/262x150.crop.jpg?2023020519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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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낚싯대를 만들어보자 ! [ 스피드모델링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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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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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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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안녕하세요 폰마크 유저입니다 2

dbasd12

2023-02-0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