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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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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6a 업데이트

13 일 전 조회 수 756 추천 수 0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출처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hot-22w4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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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스냅샷의 사진: 머리 컬렉션과 악기(?).

실험 기능으로 추가된 재생 가능한 몹 소리, 네더에서의 몹 생성 변경, 원격 측정 데이터 개선과 몇 가지 기술 개선이 포함된 마인크래프트 1.19.3 스냅샷 22w46a를 출시합니다.

즐거운 채굴 하세요!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9.3 다섯 번째 스냅샷, 2022년 46주차 스냅샷22w46a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1월 16일 수요일에 출시되었으며, 이번 스냅샷에는 조각된 책장 채우기 방식 변경, 몹 머리 기능 추가, 몹 생성 변경, 원격 측정 개선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저번주에 나왔는데 이제 올리는 이유는 과제도 있긴 했지만 원격 측정 부분에서 번역하기 이해하기 어려운게 많아서...


스냅샷 실험적 기능 플레이 방법

실험적 기능 데이터 팩 적용 방법(GIF).

  1. 새로운 세계를 만들 때 데이터 팩을 누릅니다.
  2. 사용 가능에 있는 update_1_20(꾸러미 실험적 기능 사용시 bundle도 함께)에 커서를 갖다대고 화살표를 눌러 선택됨으로 이동시킨 후 완료를 누릅니다.
  3. 경고창이 표시되면 진행을 누르고 완료를 눌러 데이터 팩에서 빠져나갑니다.
  4. 새로운 세계 만들기를 누르면 다른 경고 문구가 한 번 더 표시되는데 를 눌러 세계를 만들면 됩니다.

⚠️ 플레이시 주의사항

  • 이때 세계 버전은 실험적으로 표시됩니다.
  • 기존 세계는 실험 기능(데이터 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할 경우 세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를 원할 경우 백업 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 제작법이 포함된 꾸러미를 사용할 경우 bundle 데이터 팩도 같이 활성화해야 합니다.
  • 말 그대로 실험 기능이기 때문에 추후 1.20 스냅샷에서 정식으로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 일부 명칭은 게임 내에 반영된 번역이 아닌 임시 번역입니다. 추후에 반영될 시 명칭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 실험적 기능(데이터 팩 사용)으로 사용 가능한 것에 대한 내용은 앞으로 앞에 🚧(공사중 그림)을 표기합니다.

대충 이런 식으로 넣을 수 있다.

조각된 책장 🚧

이제 특정 슬롯을 대상으로 하여 모든 슬롯을 채우거나 비울 수 있습니다.


피글린 머리와 소리 블록.

소리 블록 🚧

이제 몹 머리를 위에 놓고 때리거나 레드스톤으로 작동하면 각 몹에 대한 소리들 중 무작위로 하나가 재생됩니다.

마우스 오른쪽으로 음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며, 그냥 무작위로 재생됩니다.

플레이어 머리를 위에 놓으면 아무것도 재생되지 않습니다.


피글린 🚧

이제 충전된 크리퍼에 의해 죽으면 머리를 떨어뜨립니다.

다른 몹 머리처럼 소리 블록 위에 놓으면 피글린의 소리들 중 무작위로 하나가 재생됩니다.

드래곤 머리처럼 레드스톤으로 작동하면 귀가 펄럭이며, 적접 써서 걸어도 귀가 펄럭입니다.


엔더맨, 스켈레톤, 위더 스켈레톤은 이제 네더에서 조명 레벨 11이 아닌 7 이하에서만 생성됩니다.

특정 차원문 기반의 몹 팜을 너프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판자 🚧

다른 판자의 패턴과 일치하도록 텍스처가 변경되었습니다.


대나무 블록, 껍질 벗긴 대나무 블록 🚧

새로운 윗면 텍스처가 추가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보관함

피드백에 따라 레드스톤 블록 탭이 다시 정렬되었으며, 도구 및 유용한 물건 탭에서 광산 수레 앞에 레일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원격 측정

이제 WorldUnloaded 이벤트, 필수 이벤트, 여러 옵트인(당사자가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허용한 경우에만 데이터를 보내는 것) 이벤트가 포함됩니다. 진단 추적은 사용자가 마인크래프트에 어떤 점이 마음에 드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이며, 이를 통해 더 잘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WorldUnloadedWorldLoaded와 함께 필수 이벤트인 이유는 우리가 보고있는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이며, Xbox의 일부로서 그 실행 표준(마이크로소프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라야합니다. 작업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데이터에 대한 매개 변수는 모장 스튜디오 팀에서 Xbox와 연계하여 설정합니다.

개발사 측에서 알고싶어하는 것은 마인크래프트가 얼마나 재미있다고 생각하는지이며, 피드백, 플레이 테스트, 경험, 마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WorldLoadedWorldUnloaded가 들어오는 그 혼합에서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WorldLoaded는 세션을 부팅할 때 측정하고, WorldUnloaded는 세션을 종료할 때 측정됩니다. 이는 같이 플레이한 시간과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기로 선택한 게임 모드와 같은 메트릭을 사용하여 마인크래프트가 얼마나 재미있는 것인지 측정합니다.

개발사가 수집하는 모든 데이터는 필수 혹은 옵트인 여부에 관계없이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개인정보보호 규정)CCPA(California Consumer Privacy Act, 캘리포니아 소비자 프라이버시법)의 모범적 사례에 따라 처리되며, 이는 마인크래프트를 개선하는 것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나머지 원격 측정 이벤트는 옵트인이기 때문에 추가 데이터를 보낼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옵트인을 할 수 없지만 여전히 피드백 사이트(영어)에서 모든 피드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무엇을 수집해서 전송하는지 알기 쉽게 볼 수 있고, 데이터 수집 양을 설정할 수 있다.

투명성

원격으로 수집한 데이터 모음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화면은 전송되는 데이터 유형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며,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은 데이터 수집 설정에서 최소모두 사이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본 설정은 최소로 설정되어 있으며, 클라이언트에서 보낸 모든 원격 측정 이벤트는 이제 파일로 기록됩니다.

이전 로그 파일은 7일 뒤 삭제되며, 기록된 로그는 내 데이터 열기를 누르거나 탐색기의 마인크래프트설치경로\logs\telemetry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압축파일 .json.gz.json 파일).

필수 원격 측정 이벤트

WorldUnloaded 이벤트가 추가되었고, WorldLoaded 이벤트에서 자바 버전은 제거되었습니다.

WorldLoaded, WorldUnloaded는 게임 모드,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수정 상태, 게임 버전이 포함되며, 이는 마인크래프트가 플레이되는 방식을 이해하면 플레이어와 가장 관련이 있는 영역에서 게임 업데이트와 개선점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세계 세션이 지속된 시간(초와 틱)을 계산하며, WorldLoaded의 데이터는 세계가 시작될 때, WorldUnloaded의 데이터는 세계에서 나갈 때(타이틀로 나가기, 서버 연결 해제) 전송됩니다.

선택적 원격 측정 이벤트

PerformanceMetricsWorldLoadTimes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PerformanceMetrics는 프레임 속도, 렌더링 성능, 메모리 사용량, 운영 체제, 클라이언트, 서버 수정 상태와 같은 데이터가 주기적 성능 메트릭에 포함되며, 이는 마인크래프트의 전반적인 성능 프로필을 알면 다양한 시스템 사양과 운영 체제에 맞게 게임을 조정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버전의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성능 프로필을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게임 버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WorldLoadTimes는 세계를 불러오기까지 걸린 총 시간(밀리초), 새로운 세계인지에 대한 여부, 게임 버전, 플랫폼 세부 정보가 포함됩니다. 세계에 합류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 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입이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더 큰 기술적 변경을 수행할 때 불러오는 시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불러오기 방식 변경

맥락적으로 게임을 불러올 때 블록과 아이템 모델에서 사용되는 모든 텍스처는 "아틀라스"(atlas)라 하는 단일 이미지로 스티칭(병합)해야 합니다. 이때 아틀라스에 스티치된 개별 텍스처를 "스프라이트"라고 합니다.

불러오기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블록과 아이템 텍스처는 이제 블록과 아이템 모델에서 처리되기 전에 불러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textures/itemtextures/block 티렉토리에 없는 텍스처는 더 이상 자동으로 인식되지 않고 불러와지지도 않습니다.

리소스 팩은 이제 atlases 디렉터리에 있는 구성 파일을 포함할 수 있으며, 해당 파일은 아틀라스에 포함되는 이미지를 제어합니다.

아틀라스 구성 파일

리소스 팩은 이제 새로운 디렉터리인 atlases가 있습니다.

이 디렉터리에는 아틀라스 구성을 위한 JSON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blocks - 블록, 아이템 모델에서 사용하는 텍스처
  • banner_patterns, beds, chests, shield_patterns, shulker_boxes, signs - 일부 특수 사례 모델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
  • mob_effects - UI에 효과 아이콘에 사용되는 텍스처
  • paintings - 그림에 사용되는 텍스처
  • particles - 입자에 사용되는 텍스처 (particles 디렉터리 내 파일의 textures 필드에서 참조)

여러 팩에 해당 파일이 포함되어 있다면 팩 내에서 순서대로 병합되며, 파일 안에는 sources라는 단일 목록이 있는 JSON 개체가 있습니다.

sources의 모든 항목은 불러오는 중에 텍스처 목록에 새로운 파일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순서대로 실행됩니다. 이는 나중에 블록 모델, 입자 등의 의해 참조됩니다.

출처(sources)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directory- 모든 네임스페이스에 걸쳐 디렉터리와 하위 디렉터리의 모든 파일 나열
    • source - 나열할 팩의 디렉터리 (textures 디렉터리 기준)
    • prefix - 불러올 때 스프라이트 이름에 추가될 문자열
  • single- 단일 파일 추가
    • resource - 팩 내의 리소스 위치(textures 디렉터리, 암시적인 .png 확장자 기준)
    • sprite - 스프라이트 이름 (선택적, 기본값은 resource)
  • filter- 주어진 패턴과 일치하는 스프라이트 제거
    • namespace, path- 제거할 ID의 패턴(정규 표현식, 목록에 이미 있는 항목에만 작동)
      • 생략시 모든 값이 일치합니다.
  • unstitch- 다른 이미지에서 직사각형 영역 복사
    • resource - 팩 내의 리소스 위치(textures 디렉터리, 암시적인 .png 확장자 기준)
    • divisor_x, divisor_y - 지역에서 사용되는 단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
    • regions- 출처 이미지에서 복사할 영역 목록
      • sprite - 스프라이트 이름
      • x, y - 영역의 왼쪽 상단 모서리 좌표
      • width, height - 영역의 크기
    • x와 같은 값은 제수(나눗수)로 나눈 후 실제 이미지 크기를 곱하여 실제 이미지 좌표로 변환됩니다.
예시: 팩에 이름이 assets/test/textures/fancy/iridium.png인 파일이 있고 출처가 {"type": "directory", "source": fancy", "prefix": "custom/"}이라면 텍스처는 모델에서 test:custom/iridium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생물 군계를 바꿀 수 있는 fillbiome이 추가되었습니다.

fill 명령처럼 해당 영역에 생물 군계를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블록별로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영량을 받는 위치가 입력한 좌표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습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biome <from> <to> <biome>

위 구문에 대한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from - 채울 영역의 한 모서리 (좌표)
  • to - 채울 영역의 다른 모서리 (좌표)
  • biome - 설정할 생물 군계

하위 명령인 execute if|unless biome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execute if|unless biome <pos> <biome>

엔더맨

들고 있는 블록은 이제 노획물 목록을 사용하여 죽을 때 떨어뜨리는 것을 생성합니다.

리소스 팩

번역 파일과 pack.mcmeta는 이제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사용하는 대신 ASCII가 아닌 문자(UTF-8로 인코딩)를 직접 포함합니다.


이전 버전까지만 해도 시드란에 무작위의 시드가 입력되어 있었다(스포일러인가)...

고침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121865 - 지속 시간이 긴 물약 효과가 **.**와 같이 표시됨.
  • MC-147605 - 텍스트 커서가 여러 공간에 존재할 수 있음.
  • MC-151412 - 서버 정보 편집 창이 서버 이름 텍스트 공간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지 않음.
  • MC-187539 - #tick 함수 태그가 #load 전에 실행되는 대신 반대 방향으로 실행됨.
  • MC-205563 - 엔더맨이 가루눈을 들고 있을 때 죽으면 가루눈 양동이를 떨어뜨림.
  • MC-209621 - 화분을 들고 있는 엔더맨이 죽을 때 화분이나 식물을 떨어뜨리지 않음.
  • MC-221722 - 오징어가 Programmer Art(프로그래머 아트)를 사용할 때 새로운 텍스처를 사용함.
  • MC-222099 - 초 케이크를 들고 있는 엔더맨이 죽을 때 초나 케이크를 떨어뜨리지 않음.
  • MC-233042 - 직접 연결 메뉴가 열릴 때 서버 주소 공간에 초점이 맞춰지지 않음.
  • MC-234029 - 보관함을 열고 요소들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161 - 세계 최적화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240 - 완전한 평지 사용자 지정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408 - 렐름(Realms)의 세계 초기화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409 - 렐름의 세계 설정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572 - 렐름의 삭제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621 - 렐름 설정의 플레이어 목록의 제거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782 - 렐름의 realm 닫기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846 - 렐름의 세계 전환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34904 - 데이터 팩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48926 - spectatorsGenerateChunksfalse로 설정하고 다시 로그인하면 지형 불러오는 중... 화면에서 게임이 멈춤.
  • MC-249059 - 지형 불러오는 화면을 2초가 지나기 전에 닫을 수 없음.
  • MC-250262 - 플레이어가 죽은 상태에서 차원을 전환한 후 때때로 지형 불러오는 중... 화면에서 멈춤.
  • MC-256308 - "임의" 정렬이 있는 limit 선택자 매개 변수가 조기에 검색을 중지하지 않음.
  • MC-256472 - 짝지어주기 발전 과제에 낙타가 필요하지 않음.
  • MC-256509 - 머리와 두개골을 놓을 때 앞면이 플레이어가 아닌 앞을 향함.
  • MC-256510 - 매다는 표지판에 발광 먹물 주머니를 사용하면 밝은 말 고운 말 발전 과제가 달성되지 않음.
  • MC-256669 - 껍질 벗긴 나무가 있으면 대나무 매다는 표지판 제작법이 잠금 해제됨.
  • MC-256878 - 임시 저장한 대화 신고를 편집하시겠습니까?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56882 - 박쥐가 앉은 자세로 날아가고 수직 이동이 부드럽지 않음.
  • MC-256935 - 신고할 대화 메시지를 선택하세요 메뉴 내의 긴 플레이어 이름이 스크롤 막대를 넘어 확장될 수 있음.
  • MC-256993 -  엔드 수정에 밀치기 버그가 있음.
  • MC-257073 - 실험적 기능 경고 메뉴에서 버튼 사이를 빠르게 탐색하기 위해 Tab을 누르고 있을 수 없음.
  • MC-257105 - 개구리와 낙타가 천천히 움직일 때 걷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음.
  • MC-257113 - 1.13 이전의 엔더 드래곤, 위더, 눈 골렘, 철 골렘 생성 알이 제대로 변환되지 않음.
  • MC-257114 - 비일관성: 새로운 세계 만들기 시드 텍스트 공간 화면에 무작위 시드를 적용하려면 비워 두십시오 레이블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작위 시드가 이미 생성되어 있음.
  • MC-257188 - 사망 화면에서 타이틀 화면 버튼을 사용하여 세계와의 연결을 끊을 때 임시 저장한 신고가 사라진다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음.
  • MC-257266 - snowAccumulationHeight 게임 규칙이 1보다 큰 값으로 설정된 경우 눈이 쌓이면 개체가 눈을 통해 가라앉거나 떨어짐.
  • MC-257329 -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의 오른쪽 탭이 잘못 정렬됨.
  • MC-257334 - 중첩된 아이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보관함 탭 라벨이 표시되지 않음.
  • MC-257354 -  LAN 세계의 호스트에서 보낸 메시지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신고할 수 없음.
  • MC-257355 - 사회적 상호작용 메뉴에서 해당 플레이어에 대해 신고 가능한 메시지가 없다고 잘못 주장함.
  • MC-257378 - 주민과 피글린이 문을 열거나 닫을 수 없음.
  • MC-257386 - Programmer Art(프로그래머 아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보관함 메뉴의 텍스처가 깨짐.
  • MC-257401 - 개구리가 음식에 유인되거나 슬라임을 쫓을 때 걷기 애니메이션 속도가 크게 빨라짐.
  • MC-257410 - 일시 정지 메뉴의 게임 메뉴를 누를 수 있음.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minecraft-snapshot-22w4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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