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마리오군 한마포 명예에디터

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 깊은 어둠 실험용 스냅샷 1 업데이트

2022.02.20 조회 수 3580 추천 수 0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블로그 / 텔레그램 채널 / 구글 뉴스

이번 스냅샷의 사진: 대충 무서운 짤

독자 여러분, 안전한 피난처인 제 침대에서 편지를 씁니다. 아니요, 뜨거운 차 한 잔을 손에 들고 이불속에 꼭 껴안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방금까지 만난 인물에 비해 창백한 두 악마인 괴물과 먼지 뭉치로부터 따로 남겨 둔 샘 밑에서 웅크리고 있습니다.

저는 마인크래프트에 릴리스된 지금까지 가장 무서운 실험용 자바 스냅샷이 될 수도 있는 워든을 언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의심할 여지가 없는 저의 어리석음에 용기를 나타내고를 싶으신가요? 물론 그렇겠지만, 저는 롤 모델이 아니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저는 모델을 강조하면서 여전히 그 걸음걸이가 저에 기반을 둔다고 믿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는 말은 듣지 마세요.

(스포일러상 생략)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9첫 번째 깊은 어둠 실험용 스냅샷(Deep Dark Experimental Snapshot)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버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깊은 어둠 생물 군계 관련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는 스냅샷이며, 스냅샷 나오기 전의 실험용 버전이기 때문에 추후에 기능이 삭제되거나 바뀔 수 있으며, 파일을 따로 받아 런처에서 설치해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월 18일에 출시되었으며, 깊은 어둠(Deep Dark) 관련 생물 군계와 블록, 몹 추가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1.18.2 정식 버전이 나오기도 전에 또다른 실험용 스냅샷이 나오는군요... 12세 이용가가 아닐 정도로 진짜 야생에서 하기 무서운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실험용 스냅샷 플레이 방법과 주의사항

버전 선택 예시

플레이 방법

⚠️ 주의 : 이 버전을 설치하려면 먼저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이 설치된 상태여야 합니다.

내려받기 >

  1. 압축 파일을 내려받아 마인크래프트 설치 경로Versions 폴더에 같은 버전 명의 폴더를 만들어 압축을 풉니다. 이때 폴더와 파일 이름은 같아야 합니다. 마인크래프트의 기본 설치 경로로 들어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 실행(Win+R) 혹은 작업 표시줄의 검색 혹은 탐색기에서 %appdata%/.minecraft 입력
    2. 맥 OS: 파인더 실행 후 상단 메뉴에 이동을 누르고 폴더로 이동... 누른 뒤 ~/Library/Application Support/minecraft 입력
    3. 리눅스: 탐색기 주소창에서 ~/.minecraft 혹은 /home/<사용자 이름>/.minecraft/ 입력
  2. 런처를 열어 설치 설정에 들어갑니다.
  3. 새 설치 설정을 누릅니다.
  4. 버전을 pending 1.19_deep_dark_experimental_snapshot-1로 변경합니다.
  5. 만들기를 누르고 해당 프로파일에 드래그하여 플레이(혹은 플레이로 돌아가 프로파일 선택 후 플레이)를 눌러 플레이합니다(이때, 경고문구가 표시될 경우 체크 표시하고 플레이를 눌러 플레이합니다).

플레이시 주의사항

  • 이 실험용 스냅샷에는 최근 스냅샷(1.18.2)에서 추가된 최신 1.18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이 버전은 실험용이므로 모든 기능이 변경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이유로 이전 버전 포함, 새로운 개발 버전이나 정식 버전이 나올 경우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기존 세계나 이 버전에서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플레이할 때 반드시 백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업데이트 내용

⚠️ 일부 명칭은 게임 내에 반영된 번역이 아닌 임시 번역입니다. 추후에 반영될 시 명칭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깊은 어둠 / Deep Dark

깊은 동굴에서 생성되는 생물 군계로, 바닥에 스컬크 유형의 블록들이 생성되는 곳입니다.

스컬크 주변에서 생성된 스컬크 감지기와 몬스터 생성기 혹은 스컬크 비명체에 의해 워든이 생성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몹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스컬크(Sculk)와 스컬크 정맥(Sculk Vein).

스컬크 / Sculk

깊은 어둠 생물 군계에서 생성되며,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몹이나 플레이어 죽으면서 퍼질 때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주변에 스컬크 감지기가 있을 경우 스컬크 감지기 옆에 양털을 놓아도 진동이 차단되지 않습니다.

그냥 부술 경우 경험치만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스컬크 정맥 / Sculk Vein

깊은 어둠 생물 군계에 생성된 스컬크의 가장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몹이나 플레이어가 죽으면서 퍼질 때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발광 이끼처럼 모든 방향으로 놓을 수 있고, 물 속에서도 놓을 수 있으며, 용암 속에서도 놓을 수 있는데 발광 이끼와 달리 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부술 경우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스컬크 촉매 / Sculk Catalyst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스컬크 주변에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반경 8블록 내에서 몹이나 플레이어가 죽을 경우 경험치를 떨어뜨리지 않고 그곳에서 버블링 전하(Bubbling Charge)가 발생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죽이지 않았더라도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죽었으면 똑같이 발생합니다.

몹이나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전하량은 스컬크로 변환할 수 있는 유효한 기질을 찾을 때까지 스컬크와 스컬크 정맥을 통해 모든 방향으로 퍼집니다.

  • 전하 값은 죽은 몹이나 플레이어가 떨어뜨린 경험치 양에 정비례하며, 블록이 스컬크로 변할 때마다 해당 전하에서 1개의 값이 제거됩니다.
  • 스컬크와 스컬크 정맥의 전하는 결국 부패하게 되지만, 스컬크 촉매와 가까운 곳에서는 훨씬 더 느리게, 먼 곳에서는 훨씬 빠르게 부패됩니다.
  • 전하가 촉매에서 4블록 떨어진 곳에서 부패하게 되면 확률적으로 스컬크 감지기나 스컬크 비명체가 자라날 수 있습니다.
  • 전하와 전하 값은 같은 위치로 이동할 때도 병합됩니다.

그냥 부술 경우 경험치만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진동을 감지했을 때의 모습.

스컬크 감지기

1.17(스냅샷 20w49a)에 추가되었으나 명령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스컬크 감지기가 이제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스컬크 주변에서 볼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스컬크 감지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1.17 업데이트 내용(기술편)스컬크 감지기 부분을 참조하세요.

이제 위에 웅크리고 있을 때도 항상 감지되고, 그냥 부술 경우 경험치만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스컬크 비명체 / Sculk Shrieker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스컬크 주변 혹은 스컬크 촉매에 의해서 자라날 때 생성되는 영혼이 들어있는 듯한 블록입니다.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는 스컬크 감지기를 통해 진동을 받을 경우 혹은, 스컬크 비명체 위에 밟거나 레드스톤을 켜면 입자와 함께 비명 소리가 나고, 플레이어에겐 암흑 효과를 주면서 워든에게 "경고"를 보내게 되며, 한 번 혹은 여러 번 경고를 받게 되면 워든이 땅에서 나오게 됩니다. 이때, 워든이 나오게 하려면 그늘에서 하거나 그렇지 않은 지상에서 할 경우 밤이어야 합니다.

그냥 부술 경우 아무것도 나오지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잘 보존(?)된 고대 도시.

고대 도시 / Ancient City

깊은 어둠 생물 군계에서 생성되는 동굴에서 가장 큰 구조물입니다.

노획물 상자의 주요 위치.

깊은 어둠 생물 군계에 있는 구조물과 걸맞게 스컬크 유형 블록들도 있으며, 곳곳에 노획물 상자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은밀한 신속 마법이 부여된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컬크 감지기와 스컬크 비명체에 의해 워든이 깨어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움직여야합니다.

깊은 어둠 생물 군계와 마찬가지로 다른 몹은 생성되지 않으며, 잘 부서지지 않는 강화된 심층암도 찾을 수 있습니다.

두 대수층이 범람한 고대 도시의 중심부.

알려진 문제

고대 도시 구조물은 깊은 어둠 생물 군계 범위를 훨씬 초과하여 확장되며, 대수층은 때때로 고대 도시 구조물과 교차하여 구조물의 큰 덩어리가 잠기거나 파괴될 수 있습니다.


네더라이트 곡괭이로도 부수기 힘든 단단함!

강화된 심층암 / Reinforced Deepslate

고대 도시의 중심부 꼭대기에 있는 심층암 블록입니다.

너무 단단해서 네더라이트 곡괭이로도 부수는데 1분 넘게 걸리며, 섬세한 손길이 있어도 얻을 수가 없는 기반암과 유사한 블록입니다.

당연하게도, 폭발에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스컬크 비명체의 경고로 워든이 땅에서 나오는 모습.

워든 / Warden

깊은 어둠의 스컬크 비명체의 경고를 받고 땅에서 나오는 몬스터입니다.

앞을 볼 수는 없지만 스컬크 감지기처럼 진동을 주변 환경을 탐색하는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만약 진동이 충분하지 않으면 후각을 사용하여 냄새를 맡는 동작을 통해 추적을 시도할 것이며, 워든과 부딪힐 경우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울부짖고 돌진하는 모습.

더 많은 진동을 감지할수록 가슴 속 영혼이 더 빨리 깜박거리면서 결국 화를 내게 되며, 결국 분노에 한계를 넘어서면 울부짖은 다음 그 진동의 원인을 향해 몹이든 플레이어든 몬스터든 인정사정 없이 돌진합니다.

방패가 쿨다운이 되는 모습.

돌진 후 공격하면 들고 있는 방패가 즉시 비활성화됩니다.

5초 이내에 두 개의 발사체 진동을 감지하면 사수에게 더 화를 낼 것이며, 마지막 발사체로부터 5초 이상의 발사체 진동을 받으면 사수에게 화를 내지 않습니다.

체력이 강하기 때문에(500=❤️250개) 죽이기도 쉽지 않고, 죽이면 경험치 외에 아무것도 떨어뜨리지 않기 때문에 워든이 나온다면 바로 피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평상시 걸음은 느리기 때문에 재빨리 흐르는 물을 이용해서 못오게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워든이 땅 속으로 들어가는 모습.

60초동안 진동을 감지하지 못하거나 몹이나 플레이어가 있는지 눈치를 채지 못할 경우 다시 땅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암흑(Darkness) 효과를 받았을 때 시야.

암흑 / Darkness

워든과 스컬크 비명체에 사용되는 고유한 몹 효과입니다.

스컬크 비명체가 활성화된 후 혹은 워든 주변에 있을 때 효과를 받게 되면 "무드"(Moody)에 해당하는 감마를 낮춥니다.

주기적인 파동에서 세계의 전체 밝기를 낮추어 광원에서 어둠이 서서히 올라옵니다.


은밀 신속 / Swift Sneak

부츠에 부여할 수 있는 새로운 마법 부여로, 웅크리면서 걷는 속도가 기존보다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고대 도시 노획물 상자에서만 찾을 수 있으며, 최대 3레벨까지 있습니다.

영혼 가속, 차가운 걸음, 물갈퀴 마법 부여와 함께 부여할 수 없습니다.


암흑 효과(Darkness Effect)를 0%로 낮췄을 때의 시야. 깜박거림이 사라진다.

접근성 설정

암흑 효과(Darkness Effect) 슬라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갈수록 암흑으로 인한 깜박거림이 사라지고 시야가 실명 효과와 비슷하게 변합니다.




출처 및 참고


바로가기

⚠️ 마인크래프트 계정 이동에 관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동굴과 절벽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1.18의 마이너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인크래프트 관련





3개의 댓글

Dust1027
2022.02.21

와 진짜 공포게임이 되겠다

아이스틴
2022.02.23

워든 달려오는거 엄청 무섭네요 ㄷㄷ..

오버네더엔더
2022.02.23

아...물..갈퀴랑.. 같이....못... 붙인다고;;;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762/770/003/262x150.crop.jpg?20240418073724

레드스톤

T.B.H (고민중독) | 노트블럭 버전 | NoteBlock Cover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가사 추가]

노트블럭전문가

2024-04-18

0

/files/thumbnails/218/767/003/262x150.crop.jpg?20240412130213

레드스톤

우리의 꿈 - 원피스 오프닝

노트블럭전문가

2024-04-12

0

/files/thumbnails/505/766/003/262x150.crop.jpg?20240411122306

레드스톤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 노트블럭 커버 1

노트블럭전문가

2024-04-11

1

/files/thumbnails/932/765/003/262x150.crop.jpg?20240410124459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밤양갱 (Bam Yang Gang) 』

노트블럭전문가

2024-04-10

0

/files/thumbnails/403/765/003/262x150.crop.jpg?20240409190538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밤양갱 (Bam Yang Gang) 』

Sonttukk

2024-04-09

4

/files/thumbnails/161/758/003/262x150.crop.jpg?20240331105743

레드스톤

라마 침 분수대 1

GlassesFilm

2024-03-3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