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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질문

2020.09.28 조회 수 94 추천 수 0
이해도 1.12 
게임버전 (JE) 스피곳 
스크립트 애드온 2.5-alpha6 

5개의 댓글

스크립터브혼
2020.09.28

가능합니다.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정거리만큼 떨어진 좌표에 블록을 생성하는 것인데,

이것을 반복문을 통해 건설을 확정할때까지 계속 반복하면 됩됩다.

반복문에서 이전에 생성한 블럭이 있으면 제거하고, 플레이어로부터 일정거리 떨어진 곳에 블럭을 생성하도록 구성하면 됩니다.

Location, Block, Vecter, While 등 키워드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쿨워터
2020.10.04
@스크립터브혼

예시 구문 을 써주 실 수 있나요? 계속 찾아 보고 생각해보았는데 도저히 모르겠어서 그럽니다.

스크립터브혼
2020.10.04
@쿨워터

어느부분을 모르겠다는건가요?

쿨워터
2020.10.04
@스크립터브혼

일정거리에 떨어진 곳에 블럭을 생성하는 것과 시선을 돌리면 영상처럼 그 블럭들의 위치가 바뀌는 것 을 모르겠습니다

스크립터브혼
2020.10.05
@쿨워터

1-1. 일정거리를 나타낼 때는 [Direction]으로 스크립트에서 정의한 방향과 길이를 사용하거나,
[Vector]를 사용해서 방향과 길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ector - Location Vector Offset]으로 특정 좌표로부터 벡터만큼의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익스프레션은 글로 설명하는 것 보다 직접 테스트해보는것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문서의 예문을 직접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1-2. 블럭을 생성하는 것은 [Change]이펙트를 사용합니다.
set %blocks% to %block type%

2. 블럭의 위치가 바뀌는게 아닙니다. 파일 잘라내기, 붙여넣기와 같은 원리입니다.
잘라내기 붙여넣기를 하면 이곳에 있던것이 저곳으로 이동된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곳에 있는 것을 저곳에 복사를 한 뒤, 이곳에 있는것을 삭제하는 겁니다.

블럭위치를 바꾸는 것도 똑같습니다. 기존에 있는 블럭을 제거하고, 새로운 위치에 블럭을 생성하면 됩니다.
블럭을 제거하는것도 [Change]이펙트를 사용합니다.
delete %blo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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