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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Dalsu 한마포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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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프리뷰 및 베타 1.20.0.20 업데이트

2023.04.14 조회 수 1018 추천 수 0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출처 https://feedback.minecraft.net/hc/articles/14770046776205 


2023년 4월 12일에 출시된 베드락 에디션 1.20의 1번째 베타/프리뷰 버전입니다.




마인크래프트 프리뷰 및 베타 버전 안내

  • 개발 중인 버전이므로 게임이 불안정하며 최종 버전의 기능들이 구현되어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마인크래프트 프리뷰는 Xbox, Windows 10/11, iOS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ka.ms/PreviewFAQ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베타 버전은 Android (Google Play)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에 참가하거나 나가려면 aka.ms/JoinMCBeta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모장의 버그 리포트 페이지에서 신고해주시고, 의견은 마인크래프트 피드백 페이지에 남겨주세요.



실험적 기능

접근성 기능

  • 물약, 뾰족한 화살, 몹 효과의 색상이 서로 더 잘 구분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MCPE-168357 )

고고학

  • 사막 피라미드에서 수상한 모래 블록을 닦을 때 광부 도자기 조각을 전리품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 MCPE-168921 )
  • 피신처 도자기 조각은 이제 올바른 표시 문자열을 갖습니다. ( MCPE-168836 )

  • 이제 솔에 수선, 내구성, 소실 저주 마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MCPE-167264 )
  • 솔은 이제 터치 장치에서 의심스러운 블록을 겨냥할 때 툴팁을 표시합니다.
  • 의심스럽지 않은 다른 블록을 솔질하면이제 일반적인 닦는 소리가 납니다.
  • 솔은 이제 솔질할 수 있는 블록을 닦을 때 내구도가 감소합니다. 블록을 부술때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 MCPE-167263 )
  • 솔을 사용하는 동안(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더 이상 솔 사용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 MCPE-167226 )

대나무 나무 세트

  • 대나무 목판의 가연성을 다른 목판과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MCPE-163416 )

블록

  • 수상한 모래와 수상한 자갈은 햇빛 감지기, 표지판, 현수막, 몹 머리, 전달체, 모닥불 위에 떨어질 때 더 이상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 MCPE-167163 )
  • 장식된 도자기 위에 블록을 배치하는 규칙이 이제 Java와 Bedrock에서 동일합니다. ( MCPE-168041)
    • 장식된 화분은 더 이상 윗면을 완전히 지지하지 않습니다. 즉, 비계, 레드스톤 가루, 레드스톤 중계기, 레드스톤 비교기, 레버, 발광 이끼, 스컬크 이끼, 뾰족한 점적석, 문 블록을 더 이상 그 위에 놓을 수 없습니다.
    • 종은 블록의 전면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레일은 이제 블록의 전면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자수정 군집 블록은 블록의 전면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버튼 블록은 블록의 전면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눈은 블록의 전면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산호는 블록의 전면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해삼은 이제 장식된 냄비 위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스컬크 센서 또는 보정된 스컬크 센서 위에 떨어질 때 수상한 모래와 수상한 자갈이 더 이상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벚나무 숲

  • 벚나무 숲 바이옴에 더 이상 분홍색 꽃잎 위에 보이지 않는 키 큰 잔디 블록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68829 )
  • 민들레는 더 이상 벚나무 숲 바이옴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68075 )

매다는 표지판

  • 글꼴 크기를 늘리는 동안 매다는 표지판에 허용되는 최대 문자 수가 감소했습니다. ( MCPE-163337 )
  • 화살표가 더 이상 매달린 표지판 바닥에서 격렬하게 흔들리지 않음. ( MCPE-164249 )
  • 매달린 표지판 및 기타 블록을 이제 모루(아래), 후렴과(아래), 몹 스포너(측면 및 하단), 숫돌(숫돌이 매달려 있을 때 아래), 햇빛 감지기(아래), 거북이 알( 맨 아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매다는 표지판 및 기타 블록은 더 이상 흙 길 및 경작지 측면에 설치할 수 없음( MCPE-164632 )
  • 장식된 도자기 바닥에 부착된 매다는 표지판은 이제 도자기에 v자형 체인으로 부착됩니다. ( MCPE-168047 )
  • 매다는 표지판에서 방출되는 소리의 볼륨이 증가했습니다. ( MCPE-163554 )
  • 진홍빛, 뒤틀린, 대나무 매다는 표지판은 이제 목재 유형에 맞는 맞춤형 사운드를 가집니다. ( MCPE-164246 )
  • 표지판 및 매다는 표지판의 UI 배경이 이제 항상 재질과 일치합니다. ( MCPE-168817 )

갑옷 장식

  • 장식되지 않은 갑옷은 이제 장식이 있는 동등한 갑옷을 들고 있을 때 손과 세계에서 올바르게 렌더링됩니다.
  • 장식된 갑옷을 장식이 없는 동등한 값으로 교체할 때 이제 두 항목 모두 HUD 핫바에서 올바르게 렌더링됩니다.
  • 장식된 갑옷 조각을 장식이 없는 동등한 조각으로 교체할 때 이제 두 아이템 모두 UI 슬롯에서 올바르게 렌더링됩니다.

낙타

  • 낙타는 이제 앉은 후 위나 아래를 보는 대신 머리를 곧게 폅니다. ( MCPE-163501 )
  • 낙타의 머리는 더 이상 올려다볼 때 탑승자에게 끼이지 않습니다. ( MCPE-164719 )
  • 낙타의 대시바가 이제 Pocket UI에도 표시됩니다. ( MCPE-163475 )
  • 낙타의 내리기 힌트가 이제 제대로 현지화됩니다. ( MCPE-166505 )

보트

  • 몹은 이제 대나무 뗏목을 탈 때 표면 위에 올바르게 위치합니다.

기능 및 버그 수정

방패 커스터마이징

  • 최고의 바닐라 동일성 기능 요청! 이제 방패를 현수막과 결합하여 패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방패는 사용 시 소모됩니다.
    • 방패는 이전에 패턴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에만 현수막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스니퍼

  • 스니퍼와 횃불꽃은 이제 "실험 해제"되었으며 일반 게임 플레이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활성 실험 콘텐츠가 없으므로 Sniffer Experimental 토글이 제거되었습니다.
  • 스니퍼 알 사용 가능
    • 두 마리의 스니퍼가 번식할 때 즉시 아기 스니퍼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대신 스니퍼 알이 떨어집니다.
    • 부화
      • 이끼에 알을 놓으면 약 10분 후에 알이 부화합니다.
      • 다른 모든 블록에서는 약 20분 안에 부화합니다.
  • 스니퍼는 이제 간헐적으로 벌레잡이풀 꼬투리 아이템을 스니핑할 수 있습니다.
    • 이 꼬투리를 농지에 심으면 5단계의 성장 단계가 있는 벌레잡이풀 작물로 자랍니다.
    • 완전히 자라면 투수 작물을 수확하여 2블록 높이의 벌레잡이풀 작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횃불꽃

  • 플레이어가 배치한 횃불은 이제 히트박스에 맞춰 블록에서 시각적인 임의 위치를 갖습니다. ( MCPE-167176 )
  • 횃불꽃 씨앗은 이제 퇴비통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CPE-167200 ).
  • 씨앗에서 자란 횃불꽃은 이제 모델과 일치하는 히트박스를 가집니다. ( MCPE-167177 )
  • 꿀벌은 이제 횃불꽃을 수분시키고 횃불꽃은 이제 꿀벌을 유혹하고 번식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MCPE-167220 )
  • 농지에 심은 완전히 자란 횃불꽃에 블록 따기를 사용하면 이제 횃불꽃 씨앗 대신 횃불꽃을 줍니다. ( MCPE-167217 )
  • 수상한 스튜는 이제 횃불꽃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MCPE-167977 )
  • 닭과 앵무새는 이제 횃불꽃 씨앗을 먹을 수 있습니다. ( MCPE-167975)
    • 이제 횃불꽃 씨앗을 사용하여 앵무새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 횃불꽃 씨앗은 이제 닭을 유혹하고 번식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닐라 동일성

  • 삼림 대저택의 입구는 이제 조약돌 석판을 사용합니다. ( MCPE-169038 )
  • 철창과 유리판은 이제 피스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MCPE-64745 )
  • 이제 죽은 덤불을 잔디 블록과 이끼 블록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MCPE-125931 )
  • 검은색 테라코타의 맵 색상이 이제 Java Edition과 일치합니다. ( MCPE-166791 )

접근성

  • 스크린 리더는 이제 저장소 메뉴에서 "세계 삭제" 버튼의 기능을 설명합니다.
  • 저장소 설정 메뉴의 세계 목록에 대한 헤더 내부 텍스트의 대비를 조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드물게 피스톤이 보이지 않게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빠른 속도로 물속으로 떨어질 때 더 이상 낙하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MCPE-152485 )
  • 플레이어는 더 이상 경작지 블록 위로 점프한 후 떨어지지 않습니다.
  • 완전한 블록이 될 때 플레이어가 블록 위에 서 있으면 더 이상 진흙 블록 또는 경작지 블록을 통해 떨어지지 않습니다. ( MCPE-164677 )
  • 상호작용 가능한 블록에서 웅크리고 있는 동안 블록을 설치하는 것이 클라이언트 인증 이동에서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8280 )
  • 플레이어가 웅크리며 날아가는 동안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갑옷 거치대의 자세가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8548 )
  • 갑압판은 이제 여러 아이템을 위에 놓을 때 즉시 신호 강도를 업데이트합니다. ( MCPE-156773 )

블록

  • 삼림 대저택에서 생성된 통나무가 이제 올바른 방향을 가집니다. ( MCPE-168387 )
  • 중복 lava_cauldron 블록이 제거되었습니다. ( MCPE-39974 )
  • 플레이어와 몹이 스컬크 갑지체를를 밟고, 떨어지고, 점프하고, 착지하는 소리가 이제 "플레이어" 사운드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플레이어

  • 사망 화면에서 주 메뉴 옵션을 선택한 후 해당 세계로 돌아갈 때 플레이어의 히트박스가 올바른 크기가 됩니다. ( MCPE-167045 )

일반

  • 동일한 컴퓨터의 클라이언트에서 로컬로 호스팅되는 전용 서버를 찾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앞으로 이동하고 옆을 볼 때 플레이어 망토가 펄럭이는 것을 멈추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3446 )
  • 사탕수수가 수중에서 생성될 때 더 이상 공기주머니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MCPE-161096 )
  • minecraft:spawn_entityspawn_item_event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아이템이 스폰될 때 호출됩니다.
  • 기본 사용자의 모습이 로드될 때까지 최대 총 15초 동안 대기하는 세계로 로드할 때 진행률 처리기를 추가했습니다.
  • 시작하고 시작 화면에 로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 모든 곳에서 출시되는 Render Dragon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스플래시 텍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 RTX에서 달의 수중 라이트 샤프트가 달 스프라이트의 반대 각도에서 시작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18898 )

아이템 렌더링

  • 깨졌거나 깨지지 않은 겉날개는 이제 손, 세계, 아이템 액자에서 올바른 아이콘으로 렌더링됩니다. ( MCPE-19700 )

  • 가스트는 이제 눈높이가 아닌 입에서 불덩이를 발사합니다. ( MCPE-35202 )
  • 인간형 몹과 아머 스탠드가 착용할 부츠를 착용할 때 더 이상 Z-파이트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인간형 몹과 아머 스탠드가 레깅스를 착용할 때 "다리" 및 "벨트" 부분은 더 이상 Z-파이트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멀티플레이

  • iOS는 이제 로컬 네트워크에서 게임을 찾기 위해 로컬 네트워크 액세스를 요청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친구 추가를 위한 로딩 애니메이션이 이제 올바른 크기입니다. ( MCPE-159261 )
  • 이제 명령 블록 UI 화면에 블록 유형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MCPE-159970 )
  • 공간 부족 오류 발생 시 재시도 클라우드 동기화 프롬프트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MCPE-162455 )
  • 화면 UI는 이제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항상 컨트롤에 초점을 맞춥니다.
  • 새로운 사망 화면에서 십자선이 보이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사망 화면에 텍스트 서식 코드가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VR에서 부활하면 때때로 사망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소프트락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체 VR에서 새로운 사망 화면의 오버레이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운 사망 화면에 새로운 카메라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세계 썸네일의 해상도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 Holiday Creator 기능 실험만 사용하는 세계에서 더 이상 "-experimental"을 표시하지 않도록 세계 태그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적 변경 사항은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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