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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Dalsu 한마포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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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1.19.60 업데이트

2023.02.09 조회 수 553 추천 수 0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출처 https://feedback.minecraft.net/hc/articles/12708273043341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할 시간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커뮤니티에서 보고된 70개 이상의 버그를 포함해 게임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당한 양의 바닐라 동일성 조정과 테스트가 필요한 실험적 기능들이 있습니다!
테크 유저들과 크리에이터를 위해서도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으니, 아래의 변경 로그를 살펴보세요!




바닐라 동일성:

  • 이제 길들인 말, 당나귀 또는 노새에 안장을 사용하면 안장이 장착됩니다. ( MCPE-83815 )
  • 이제 무장하지 않고 길들인 말에 말 갑옷을 사용하면 이제 장착됩니다. ( MCPE-163336 )
  • 이제 길들인 라마에 카펫을 사용하면 카펫이 장착됩니다. ( MCPE-163336 )
  • 이제 발사기로 길들인 말에 안장 및 말 갑옷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발사기로 길들인 노새 및 당나귀에 안장 및 말 갑옷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발사기로 길들인 라마에 안장 및 말 갑옷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발사기로 돼지 및 스트라이더에 안장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발사기의 가위는 한 번에 하나의 양에만 가위질합니다.
  • 이제 발사기의 가위는 한 번에 하나의 눈 골렘 및 무시룸에 가위질합니다.
  • 여러 블록의 지도 색깔이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MCPE-19228 )
  • 개구리알의 지도 색깔이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MCPE-159715 )
  • 침대 블록의 지도 색깔이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MCPE-40709 )
  • 레버는 이제 돌 버튼과 동일한 효과음을 냅니다. ( MCPE-163335 )
  • 호박과 멜론은 이제 균사체와 이끼 블록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 MCPE-125932 )
  • 신호기 효과 입자가 이제 투명해졌습니다. ( MCPE-17679 )
  • 물방울 효과 입자가 이제 투명해졌습니다. ( MCPE-93728 )
  • 새로운 excute 구문을 통해 '/say' 명령어를 실행하면 이제 메시지를 생성한 엔티티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 MCPE-161450 )
  • 떠돌이 상인이 더 이상 중복된 씨앗을 거래할 확률이 없습니다. ( MCPE-161780 )
  • 플레이 화면, 설정의 언어 선택 화면, 설정의 컨트롤 선택 화면, 친구창의 친구 초대 화면에서 많은 항목이 있을 때 음성합성(TTS)의 열거가 수정되었습니다.


실험적 기능

  • 19.50에 추가된 실험적 기능 외에도 다가올 1.20 업데이트의 새로운 실험적 기능들을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 이 컨텐츠를 활성화 하려면 세계 설정에서 '다음 주요 업데이트'를 활성화하세요.
  • 이 기능들은 아직 작업중이며 여전히 개발중에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능들은 출시 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경고: 실험적 기능을 활성화한 세계는 항상 "실험적" 플래그가 표시됩니다. 이 실험적 세계는 메인 세계와 분리된 복사본으로 두는것을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이 게시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리 블록 위에 몹 머리

  • 몹 머리를 소리 블록 위에 설치하면, 플레이어나 레드스톤에 의해서 해당 몹의 주변음 중 하나를 재생합니다.

피글린 몹 머리

  • 피글린은 이제 충전된 크리퍼에 의해 죽으면 몹 머리를 떨어뜨립니다.
  • 피글린 머리를 소리 블록 위에 설치하면 피글린의 주변음 중 하나를 재생합니다.
  • 피글린 머리는 플레이어가 쓰거나 레드스톤에 의해 활성화 되었을 때 귀를 팔락거립니다.

대나무

  • 대나무 9개로 조합할 수 있는 대나무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나무 블록에 도끼를 사용해 얻을 수 있는 껍질 벗긴 대나무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나무 블록과 껍질 벗긴 대나무 블록 모두 대나무 판자 두개로 제작될 수 있습니다.


수정:

안정성 및 성능

  • 위더 효과를 받는 동안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여러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instant_despawn" 구성 요소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잠재적인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액터를 로드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잠재적인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라이언트 측 LevelChunk 생성은 이제 권한이 서버에게 있어 클라이언트가 불필요한 청크를 생성하지 않도록 합니다.
  • 엔드 차원문을 통과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잠재적인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잘못된 조건, 기능 또는 전리품 테이블의 풀 항목이 있는 엔티티를 죽일 때 게임이 더 이상 충돌하지 않습니다. ( MCPE-164623 )
  • 엔티티를 엔드 관문 너머로 보낼 때 발생할 수 있던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5496 ).
  • 컨테이너 출력 슬롯에 아이템을 설치하려고 할 때 발생하던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 대나무 식물 배치는 이제 Java Edition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손에 대나무 아이템을 들고 대나무 옆면을 클릭하면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 MCPE-99587 )
  • 이제 모든 몹이 위더 장미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 MCPE-159212 )
  • 돌 담장은 이제 연속적으로 배치할 때 일렬로 올바르게 배치됩니다.
  • "/tp @e"를 사용하여 묶인 몹 그룹이 풀릴 수 있을 만큼 멀리 텔레포트 하면 모든 몹이 제대로 풀려납니다. ( MCPE-159617 )
  • 플레이어 소리 슬라이더는 이제 대나무 블록, 매다는 표지판, 네더 유형 나무 및 조각된 책장에 대한 발걸음 및 넘어짐 소리를 올바르게 조정합니다.
  • 블록 소리 슬라이더는 이제 조각된 책장에 대한 사운드를 올바르게 조정합니다. ( MCPE-164700 )
  • 드래곤 머리를 소리 블록 위에 설치할 때 소리가 낮아졌습니다.
  • 주크박스 슬라이더는 이제 소리 블록 위의 몹 머리 소리를 올바르게 조정합니다.
  •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블록에 의해 위쪽으로 밀릴 때 아래로 떨어질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3725 )
  • 게임의 마지막 플레이어가 네더 또는 엔드에 있는 경우 밤이 잘못 건너뛰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네더 또는 엔드가 들어갈 때 오버월드에 남아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자고 있다면 밤이 건너뛰어집니다.
  • 아이템을 떨어뜨리고 동시에 잠자면 서버가 멈추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2989 )
  • 같은 블록에서 생성된 경험치는 경험치 제한에 도달할 때까지 하나의 구슬로 합쳐지며 경험치 값을 합칩니다. ( REALMS-10706 )
  • 조각된 책장은 더 이상 세계 로드 시에 관측기를 트리거시키지 않습니다.
  • 대나무 묘목을 배치했을 때 더 2블록 높이의 식물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 MCPE-99806 )
  • 모닥불은 더 이상 플레이어와 몹을 불태우지 않지만, 여전히 피해는 입힙니다, ( MCPE-98931 )
  • 모닥불이 더 이상 마인카트와 보트를 파괴하지 않습니다. ( MCPE-109489 )
  • 엔더 진주는 더 이상 잠자는 플레이어를 텔레포트 시키지 않습니다. ( MCPE-161189 )
  • 슬라임과 마그마 큐브는 더 이상 높이가 2블록 이하인 공간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46540 )
  • 낙타는 더 이상 탑승할 수 있는 개체로 끌려가지 않습니다. ( MCPE-163610 )
  • Gamemode One의 "Spellrune"의 적이 근접 공격을 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또한 오래된 세계에 존재했던 파괴수가 공격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엔드 관문을 통과하고 때때로 세계를 통과해 떨어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엔티티가 엔드 관문을 통과할 때 더 이상 사라지지 않습니다. ( MCPE-164985 )

  • 아홀로틀은 더 이상 로드가 해제됐을 때 건조 타이머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 MCPE-131041 )
  • 열대어는 더 이상 지하에서 스폰될 때 표면 밀도 제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MCPE-157485 )
  • 허스크는 이제 두 블록 높이 공간에, 아기 허스크는 한 블록 높이 공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MCPE-105369 )
  • 벡스가 어두운 환경에서 잘못 빛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베드락과 자바 사이의 벡스 텍스처 불일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4227 )
  • 엔더맨, 스켈레톤, 위더 스켈레톤은 이제 네더에서 조명 레벨 7 이하(이전 11 이하)에서만 생성됩니다. ( MCPE-163701 )
  • 약탈자는 이제 진흙과 같은 다양한 부분 블록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MCPE-162483 )
  • 발광 오징어는 이제 물 밖에서 생성됐을 때 입자를 생성합니다.
  • 말은 더 이상 카펫이 깔린 울타리 너머로 밀릴 수 없습니다. ( MCPE-164717 )
  • 벡스의 히트박스는 이제 모델과 맞게 수직으로 중앙에 위치합니다.
  • 벡스는 이제 빈 손일 때 별도의 공격 애니메이션을 취합니다. ( MCPE-164490 )
  • 벡스는 이제 보조 손의 아이템을 렌더합니다.
  • 벡스와 알레이는 이제 보트와 광산 수레에 정상적으로 앉습니다. ( MCPE-164441 )
  • 플레이어는 이제 철 골렘, 눈 골렘, 위더, 엔더 드래곤에게 "블록 선택" 기능을 사용하여 각각의 생성 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MCPE-164533 )
  • 피글린은 이제 다시 네더에서 밝기 레벨 7 이상의 네더에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 MCPE-165096 )

블록

  • 엔터티는 더 이상 레드스톤 신호에 의해 활성화된 문에 의해 밀려나지 않습니다. ( MCPE-158971 )
  • 고사리와 잔디에 블록 선택 기능을 사용하면 인벤토리의 첫 번째 아이템 대신 올바른 아이템이 선택됩니다.
  • 아카시아와 짙은 참나무 잎에서 블록 선택 기능을 사용하면 인벤토리의 첫 번째 아이템 대신 올바른 아이템이 선택됩니다.
  • 리스폰 정박기는 더 이상 섬세한 손길로 채굴되거나 선택되었을 때 충전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 MCPE-145682 )
  • 비계는 이제 입자를 생성하며 아래의 블록이 파괴되었을 때 진동을 생성합니다. ( MCPE-163738 )
  • 스컬크 비명체 블록의 소리는 이제 32블록보다 더 먼 거리에서 들릴 수 있습니다. ( MCPE-163989 )
  • 플레이어가 조각된 책장과 연결된 호퍼나 공급기에 책을 떨어뜨리면 이제 조각된 책장이 채워집니다. ( MCPE-164023 )
  • 진홍빛 블록 및 뒤틀린 블록 세트는 이제 고유한 소리 가집니다.

아이템

  • 화살 제조인과 거래할 때 특정 철사 덫 갈고리가 유효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08195 )
  • 지원 블록이 필요한 블록이 이제 부분 블록이나 공중에 배치될 때 지도에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 MCPE-159713 )
  • 몹을 빠르게 공격할 때 아이템의 내구도가 빠르게 떨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7150 )
  • 위더와 엔더 드래곤 생성 알은 이제 더 이상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여전히 명령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컨트롤

  • 터치 컨트롤에서 설치 버튼을 누르는 방향은 이제 눌렀을 때 위쪽이 아닌 아래쪽으로 시각적으로 클릭 됩니다.
  • 플레이어가 클래식 프로필에서 인벤토리 아이템을 클릭하여 아이템을 제거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터치 포커스 서클이 새로운 터치 컨트롤로 재활성화되었습니다(크로스헤어 모드 제외).
  • 이제 플레이어가 두 번째 입력 방법을 사용하며 다른 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인벤토리 탭의 호버 상태가 초기화됩니다.
  • 왼쪽/오른쪽 버튼을 길게 누르면 터치 패드의 앞으로 버튼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장치에서 인벤토리 버튼을 누르면 인벤토리를 여는 게 아닌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MCPE-154499 )
  • 한 행이 화면 밖에 있을 때 플레이어가 페이지를 스크롤 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859959,926422)
  • 제작된 아이템을 들고 있을 때 반복 제작을 위한 여러 단계의 간격을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십자선 모드를 사용 중이며 공격 및 설치 버튼에서 스와이프할 때 카메라 이동 지연이 제거되었습니다.
  • 터치 포커스 서클이 새로운 터치 컨트롤로 재활성화되었습니다(크로스헤어 모드 아님).
  • 비터치 모드에서의 스택 분할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래픽

  • 텍스처 세트의 알베도 색상 배열이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3622 )
  • 플레이어는 더 이상 2블록 높이 공간의 가장자리에서 말, 노새 또는 당나귀를 타고 블록을 넘어 지형을 볼 수 없습니다. ( MCPE-133984 )
  • Android에서 키보드가 팝업될 때 더 이상 UI가 깜박이지 않습니다. ( MCPE-142356 )
  • 강조 선택은 더 이상 묘목과 같은 투명한 물체 전체를 강조하지 않습니다.
  • 수직 동기화 설정은 이제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비 ARM 장치)( MCPE-110006 )
  • 리소스 팩은 이제 만들기 전에 다른 화면으로 이동한 후 세계에 적용됩니다.
  • 일부 리소스 팩이 다운로드된 후 사용자에게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접근성

  • 이제 TTS 사용자도 새로운 '새로운 세계 생성'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aka.ms/cnwnarration 에서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사용할 수 있는 디스크 공간이 너무 적을 때 세계를 만들려고 하면 표시되던 누락 오류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 Xbox에서 Mojang Studios 로고 로딩 화면의 품질이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3036 )
  • 세계에 들어갈 때 나타나는 "채 열기" 메시지 주변의 추가 공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MCPE-162700 )
  • 떠돌이 상인의 거래 창에 직업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2576 )
  • 플레이 화면, 설정의 언어 선택 화면, 설정의 컨트롤 선택 화면, 친구창의 친구 초대 화면에서 많은 항목이 있을 때 음성합성(TTS)의 열거가 수정되었습니다.
  • 키보드만으로 Y값 필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구조 블록 UI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4148 )
  • 메인 메뉴의 피드백 버튼은 이제 웹 브라우저로 리디렉션하기 전에 모달로 플레이어에게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이제 게임 내 터치 장치에서 토스트 알림을 스와이프할 수 있습니다.
  • Xbox에서 터치 컨트롤 설정 섹션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iOS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다가 다시 게임으로 전환한 후 때때로 검은색 화면만 볼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 세계가 로드되는 동안 더 이상 장치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습니다.
  • 스플래시 화면이 안드로이드 12+ 장치와 이전 장치와 일관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MCPE-151413 )
  • 컨트롤러 연결이 끊어졌을 때 가끔 컨트롤러 입력이 멈추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술적 변경 사항은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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