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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Dalsu 한마포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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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1.19.50 업데이트

2022.12.03 조회 수 514 추천 수 0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출처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0-Bedrock-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모장의 버그 리포트 페이지에서 신고해주시고, 의견은 마인크래프트 피드백 페이지에 남겨주세요.


새로운 기능:

관전 모드

관전 모드가 베드락 에디션에 도입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한동안 실험적 기능이었지만 이제 실험적 기능이 아닌 정식 기능으로 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는 이 새로운 게임 모드의 간략한 설명입니다:

  • 치트가 활성화되면 플레이어는 월드 설정의 개인 게임 모드 옵션 또는 '/gamemode spectator' 명령을 사용하여 관전 모드에 들어가고 나올 수 있습니다.
  • 관전자는 십자선, 핫바, XP, 체력, 배고픔, 방어도를 표시하지 않는 축소된 HUD를 가집니다.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 체력, 보유 아이템 등은 관전 모드를 켜고 끌 때 변경되지 않습니다.
  • 관전자는 항상 날아다니며 착지할 수 없습니다.
  • 관전자는 충돌 없이 단단한 블록과 개체를 통과합니다.
  • 관전자는 블록 내부에 있을 때 단단한 물체를 넘어서 볼 수 있습니다.
  • 관전자는 데미지 입을 수 없으며 블록, 몹, 아이템, 포털,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관전자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블록 또는 몹과 상호작용할 수 없습니다.
  • 관전자는 인벤토리를 열거나 상자나 화로와 같은 블록 화면과 상호작용할 수 없습니다.
  • 관전 모드의 다른 플레이어를 제외하고는 몹이나 다른 플레이어가 관전자를 볼 수 없습니다.
    • 관전 모드에서 관전자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투명하게 떠다니는 머리로 나타납니다.
  • 관전자는 밤을 보내기 위해 잠을 잘 필요가 없습니다.
  • 1인칭 시점에서 플레이할 때 관전자는 자신의 팔이나 들고 있는 아이템을 볼 수 없습니다.
  • 관전자가 새로운 청크로 날아가면 청크를 생성합니다.
  • 관전자는 몹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관전자 주변의 지속되지 않는 몹은 소멸 여부를 결정할 때 관전자가 아닌 비관전자 플레이어와의 거리를 확인합니다.
  • 명령어로 관전자를 선택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릴리스 이후의 수정 사항 목록은 아래 바닐라 동등성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터치 컨트롤

  • 새로운 터치 컨트롤은 이제 기본적으로 터치 장치에서 활성화됩니다.
  • 플레이어는 "조이스틱 & 탭으로 상호 작용", "조이스틱 & 포인터 조준", "방향 패드 & 탭으로 상호 작용"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릴리스 이후의 수정 사항 목록은 아래의 수정 사항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본 스킨

  • 새로운 캐릭터들이 스티브와 알렉스에게 합류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탈의실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써니, 카이, 마케나, 스티브, 알렉스, 주리, 에페, 아리, 누르


벡스

  • 벡스의 모델 및 텍스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벡스의 히트박스가 더 쉽게 싸울 수 있도록 약간 커졌습니다.


바닐라 동등성:

  • 아기 주민은 이제 태그를 설정하는 동안, 자바 에디션처럼 빠르게 뜁니다.


블록

  • 나무 문, 철문, 나무 다락문, 철 다락문, 울타리 문은 이제 자바 에디션과 동일한 여닫기 효과음을 사용합니다.
  • 압력판이 자바 에디션처럼 행동에 따라 다른 무게를 받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나무 버튼에 자바 에디션과 동일한 고유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홍빛 및 뒤틀린 블록 세트는 이제 고유한 효과음들을 가집니다.
  • 조각된 붉은 사암은 이제 매끄러운 밑면을 가집니다. ( MCPE-20006 )
  • 진흙에 떨어지는 발사체가 더 이상 반복적으로 흔들리지 않습니다. ( MCPE-153744 )
  • 열대어는 더 이상 진흙 블록 주변에서 길 찾기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 MCPE-153961 )
  • 진흙 및 영혼 모래 블록 경계 상자는 이제 플레이어가 블록을 배치할 때의 시각적 경계 상자와 일치합니다. ( MCPE-162252 )
  • 수련잎은 이제 보트에 부딪힐 때 소리 및 입자와 함께 터집니다. ( MCPE-65138 )
  • 지지 부족으로 파괴된 대부분의 블록에는 이제 시각적 입자, 오디오 효과 및 진동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부채형 산호는 더 이상 반 블록의 측면에 배치할 수 없습니다. ( MCPE-116986 )
  • 부채형 산호는 이제 유리와 같은 단단한 투명 블록 위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 MCPE-112407 )
  • 빛 블록을 선택해도 설치된 빛 블록이 보이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관전 모드

  • 열린 컨테이너, 명령 블록 또는 구조물 블록 화면은 이제 플레이어가 관전 모드에 들어갈 때 닫힙니다.
  • 이제 관전 모드가 설정의 개인 게임 모드 목록에 표시됩니다. ( MCPE-156688 )
  • 알레이는 더 이상 관전자에게 아이템을 던지지 않습니다. ( MCPE-162873 )


실험적 기능:

  • 다음 주요 업데이트 실험적 토글을 소개합니다! 이 콘텐츠를 활성화하려면 세계 설정에서 "다음 주요 업데이트" 토글을 활성화세요.
  • 해당 기능은 진행 중인 작업이며 여전히 활발하게 개발 중입니다. 해당 기능의 디자인과 기능은 출시되기 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억하세요: 실험적 토글을 사용한 세계는 항상 "실험적"으로 표시됩니다. 이러한 실험적 세계를 기본 저장과 별도의 복사본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 블록

  • 대나무 유형의 나무 블록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나무 뗏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낙타

  • 사막 마을에서 스폰하는 낙타가 추가되었습니다.
  •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낙타를 탈 수 있습니다.
  • 낙타는 키가 큰 동물이며 탑승자는 몹의 공격에 닿지 않을 만큼 높이 있습니다.
  • 낙타는 걷거나, 달리거나, 혹은 짧은 속도로 돌진할 수 있습니다.
  • 낙타는 무작위로 짧은 시간 동안 앉아 귀를 팔락거립니다.


조각된 책장

  • 책장의 새로운 깎인 변형입니다.
  • 책, 책과 깃펜, 마법이 부여된 책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최대 6권의 책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세계의 이야기와 신화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 비교기는 마지막으로 배치/제거된 책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으스스한 도서관에서 비밀을 숨기기에 완벽합니다.


매다는 표지판

  • 블록의 밑면 및 옆면에 설치할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표지판입니다.
  • 매다는 표지판은 모든 종류의 나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다는 표지판은 울타리 같은 중앙 지지대가 있는 좁은 블록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수정 사항:

안정성 / 성능

  • 게임 플레이 중에 발생할 수 있던 몇 가지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민 거래 화면에서 키보드를 사용해 아래로 탐색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엔더 드래곤의 브레스 공격이 블록을 치지 않았거나 공허로 떨어졌을 때 게임이 충돌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1204 )
  •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몹이 포함된 아이템(예: 벌이 들어있는 벌통)이 있을 때 제작법 책을 탐색해도 더 이상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 MCPE-146462 )
  • 아이템이 호퍼에 들어오고 나가는 서버 지연이 감소하였습니다. ( MCPE-68796 )
  •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 화면에서 아이템 슬롯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프레임 속도가 떨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2277 )
  • 에듀케이션 에디션 토글이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 에듀케이션 에디션 아이템이 렌더링 될 때 발생하던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1587 )
  • 플레이어 소유가 아닌 개체가 엔드 포탈을 통과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낮은 메모리 장치에서 일부 마켓플레이스 세계를 로드할 때 발생할 수 있던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1866 )


게임플레이

  • 블록 안에 갇히면 플레이어는 이제 가장 가까운 빈 공간으로 밀려납니다.
  • 검은색 픽셀로 손상된 지도는 이제 손상된 영역을 다시 방문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영향을 받은 지도는 이제 주 손이나 보조 손에 들어 수리할 수 있습니다. ( MCPE-162421 )
  • 플레이어가 포탈을 나간 후 포탈로 다시 순간이동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7494 )
  • 플레이어의 차원이 변경될 때 "지형 생성 중" 화면에서 멈출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8215 )
  • 1.18 이전 세계를 업그레이드할 때 부적절한 LevelChunk 혼합이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2480 )
  • Xbox 컨트롤로 엄지스틱의 데드존 및 민감도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2847 )


  • 엔더맨의 추적 범위가 32에서 64로 증가하였습니다. ( MCPE-35306 )
  • 이제 점프 강화는 플레이어가 탄 몹에게 일관되게 영향을 미칩니다. ( MCPE-45823 )
  • 이제 느린 낙하는 플레이어가 탄 몹에게 일관되게 영향을 미칩니다. ( MCPE-126604 )
  • 효과가 적용된 길러진 몹의 자손에 효과 보너스가 영구적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81890 )
  • 음(-) 세계 높이에 있을 때 박쥐의 휴식 위치가 오프셋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갑옷 거치대는 이제 파괴 시 보조 손의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MCPE-158228 )
  • 엔더 드래곤이 살아있는 동안 세계가 저장되고 로드된 경우 엔더 드래곤이 로드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6528 )


블록

  • 흙 길 및 경작지의 충돌 경계가 이제 한 픽셀 낮아졌습니다. ( MCPE-12109 )
  • 플레이어는 이제 영혼 모래 및 진흙 블록에서 가라앉습니다. ( MCPE-154973 )
  • 사탕수수는 이제 수원이 제거될 때 다음 무작위 틱에 부서집니다. ( MCPE-162351 )
  • 이제 피스톤 팔이 더 부드럽게 확장됩니다. ( MCPE-155987 )
  • 이제 피스톤에 부착된 블록이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MCPE-146597 )
  • 거대한 균이 네사체에서 자랄 때 더 이상 일부 블록을 바꾸지 않습니다. ( MCPE-65661 )
  • 좌표 0, 0, 0의 엔티티가 압력판 설치를 방해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1377 )
  • 블록이 피스톤에 의해 이동될 때 깜빡거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268 )
  • 표지판을 설치할 때 설치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65423 )
  • 거품 기둥이 이제 수중 마그마 블록 위에 올바르게 생성됩니다.
  • 진흙 블록 위에서 수영해도 더 이상 화면이 막히지 않습니다. ( MCPE-153737 )


아이템

  • 새로 제작된 도구와 방어구는 이제 첫 시도에서 작동합니다. ( MCPE-161151 )
  • 무기, 도구 및 갑옷은 이제 이름을 바꾼 후 첫 시도에 플레이어 인벤토리에서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MCPE-162132 )
  • 책과 깃펜에 서명하고 닫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3325 )
  • 포탈을 통과할 때 완전히 장전된 아이템이 손실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55279 )
  • 모루를 사용하여 아이템에 마법을 부여하거나 수리하면 더 이상 의도하지 않게 아이템 이름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MCPE-154453 )
  • 슬라임과 마그마 큐브가 틱마다 방패 내구도를 깨뜨릴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19451 )
  • 복어가 틱마다 방패 내구도를 깨뜨릴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43689 )


터치 컨트롤

  • 터치 장치에 대한 새로운 스택 분할 기능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분할 제어" 옵션은 클래식 제어 모드에서만 나타나며 클래식 제어 방식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십자선 및 터치 제어 모드에서 핫바 슬롯을 터치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웰 시간이 180밀리초(이전에는 120밀리초)로 증가하여 인벤토리 화면 스크롤이 더 쉬워졌습니다. 드웰 시간은 끌기 동작이 시작되기 전에 아이템을 터치하고 있어야 하는 시간입니다.
  • "조이스틱 잠금", "항상 조이스틱 표시", "사용하지 않을 때 조이스틱 표시" 사이의 연결이 풀렸습니다.
  • 터치 설정에 "지연된 블록 깨기(크리에이티브 전용)" 토글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주사율 화면에서 터치 컨트롤 버튼을 두 번 누르기가 어려울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6351 )
  • 새로운 터치 컨트롤에서 버튼 누름과 카메라 움직임이 함께 작동하는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십자선 모드를 사용하는 동안 보트에 있을 때 행동 버튼이 표시됩니다. ( MCPE-159376 )
  • 새 터치 컨트롤 구성표에서 탑승 해제 버튼이 흐리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6722 )
  • 확장된 크리에이티브 모드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다른 아이템에 떨어뜨려 버리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62124 )
  • 활, 석궁 또는 삼지창을 충전하거나 수영할 때 더 이상 무기를 즉시 발사하지 않는 터치 컨트롤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36625 )
  • 손가락이 핫바와 겹치는 경우 조이스틱 제스처가 중지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59870 )
  • 새로운 터치 컨트롤이 있는 일부 리소스 팩에서 플레이어가 핫바와 상호 작용할 수 없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MCPE-157748 )
  • 십자선 모드의 달리기 및 하강 버튼이 이제 다른 버튼과 동일한 색상을 가집니다. ( MCPE-156740 )
  • 새로운 터치 컨트롤에서 "상승" 및 "하강"을 빠르게 탭 하면 비행이 취소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앞으로 "하강"을 두 번 탭 하면 비행이 취소됩니다. ( MCPE-162240 )
  • 상태 아이콘은 이제 터치 모드일 때 화면 안전 영역을 따릅니다.
  • 새로운 터치 컨트롤을 고려하여 터치 상태일 때 상태 아이콘이 화면 너비에 걸쳐 한 행에 형성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공격 및 상호 작용 버튼에서 동작 지연이 제거되었습니다. ( MCPE-158143 )
  • 조이스틱 잠금 해제 시 드래그할 수 있는 범위가 조이스틱 잠금 시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두 모드 모두에서 자동 달리기를 활성화하면 조이스틱을 배경 위로 약간 끌면 시작됩니다. 이후에 조이스틱 컨트롤을 조이스틱 배경 영역으로 다시 이동하면 자동 달리기가 해제됩니다.
  • 탭 제스처는 이제 충전된 석궁을 발사합니다. 이전에는 화살이 발사되기 전에 400ms 동안 제스처를 유지해야 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모루 화면에서 드래그/드롭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래픽

  • 피스톤에 의해 움직이는 블록에 주변광이 적용되었습니다. ( MCPE-136928 )
  • 몹 그림자는 이제 특정 GPU를 사용하는 Android 장치에서 제대로 렌더링 됩니다. ( MCPE-155354 )
  • 호환 드라이버용 인텔 통합/전용 그래픽에 대한 D3D12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Realms

  • 세계와 애드온을 업로드할 때 대화 상자 프롬프트에 맞도록 텍스트가 단축되었습니다.
  • 몇 분 동안 비어 있던 Realm에 참여할 때 더 이상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Android/iOS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 비활성화되었고 Wi-Fi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 표시되는 새로운 모바일 데이터 차단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이제 풀 키보드 게임플레이에서 좌표 복사 UI 활성화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좌표 복사 키를 다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MCPE-163082 )
  • 플레이어가 보스 막대를 다시 로드하기 전에 보스 이름이 변경되면 보스 막대 이름이 업데이트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Pocket UI의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아이템을 인벤토리로 다시 떨어뜨릴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Pocket UI 인벤토리 화면에서 '제작 가능한/전체' 토글이 검색 탭에서만 변경될 수 있고 다른 탭에서는 변경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Xbox에서 인벤토리 화면을 다시 열 때 마우스를 사용한 카메라 이동이 더 이상 마우스 위치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 MCPE-162890 )
  • 선택한 아이템 스택 수의 텍스트 색상이 이제 노란색이 아닌 흰색입니다.
  • 토스트 알림 대신 모달 팝업을 표시하도록 세계 복사 오류 처리가 변경되었습니다.
  • VR에서 보트를 타는 동안 HUD가 플레이어의 방향으로 회전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온라인 플레이에 모바일 데이터 허용" 옵션에 대한 설명 텍스트의 색상이 더 읽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 MCPE-162459 )
  • 호버의 드롭다운 구성 요소에 있는 작은 화살표, 선택되지 않은 토글 구성 요소 및 채팅 설정의 토글/슬라이더의 대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술적 변경 사항은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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