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륜온 한마포 커뮤니티 매니저

Lyunon 677721caf7784046968e58c61ee92945

Profile

뉴스 업데이트

베드락 에디션 1.19 업데이트

2022.06.18 조회 수 1605 추천 수 1
플랫폼 베드락 에디션 (BE) 

▶ 베드락 에디션 1.19 ◀

이 기사는 허두님과 함께합니다.

- 딥 다크 시티에서는 조심하세요. 아니면 워든을 깨우던가요!

- 맹그로브 나무 위를 오르고, 개구리와 함께 늪으로 뛰어드세요.

- 아이템 수집을 도와주는 얼레이를 찾아보세요.

- 게임플레이 중 즐길 수 있는 여러 새로운 음악 트랙이 공개되었습니다!

- 40개가 넘는 버그와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버그를 발견하면 bugs.mojang.com에, 피드백이 있다면 aka.ms/WildUpdateFeedback에 남겨주세요.

 

**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버전이 1.19.1로 표시됩니다.

 


새로운 기능

딥 다크

오버월드 지하 깊은 곳에서, 마인크래프트를 통틀어 가장 무시무시한 바이옴들 중 하나입니다. 

파묻힌 지하에, 특히나 산 지형 바닥은, 스컬크 블록, 약탈 상자, 그리고 단 한 마리의 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딥 다크에 가기 위해선, 항상 웅크리고, 섬세한 손길 마법을 사용하고, 무엇보다, 워든을 깨우지 마세요!

 

워든

워든은 딥 다크에서 유일하게 스폰되는 몹입니다. 워든의 낮잠을 방해하면 워든이 깨어나니, 용감한 모험가 여러분들은 주위를 지날 때 웅크리고 조용히 지나가셔야 합니다. 

빠른 음직임은 스컬크 센서를 작동시키고, 스컬크 비명자를 동작시킵니다. 딥 다크의 고요 속에서 불길한 울음 소리를 듣는다면 빨리 나가야 합니다. 

워든의 시야에서 사라지더라도 워든은 느려지지 않고 오히려 워든에게 유리해집니다. 워든은 그 어떤 침입자든 감지할 수 있고, 진동으로 그들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합니다.


스컬크 블록

딥 다크에서 다섯 종류의 스컬크 블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슬금슬금 다가가 섬세한 손길 마법부여된 도구로 스컬크 블록을 채굴하여 얻어보세요. 스컬크 블록은 그의 분위기 있는 광채로 장식 블록으로 사용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스컬크 센서는 진동을 감지하는 레드스톤 블록이며, 근처를 지날 땐 조심히 지나가거나 양털 위를 딛어 발소리가 스컬크 블록에 닿지 않게 하세요.

스컬크 촉매는 주변에 스컬크를 퍼뜨리며, 그렇게 퍼진 스컬크 주변에는 스컬크 정맥이 생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조시마지 않으면 워든을 소환시킬 수 있는 스컬크 비명체는 아마 가장 위험한 블록일 거에요!


복구 나침반과 메아리 조각

복구 나침반은 마지막으로 죽은 위치를 찾을 수 있는 해결책입니다. 고대 도시의 약탈 상자에서 메아리 조각을 찾아 제작해보세요!


맹그로브 늪

우뚝 솟은 나무, 넓게 퍼진 뿌리, 작은 묘목들과 진흙 투성이 지형이 새로운 맹그로브 늪을 이룹니다.

덥고 습한 곳에서 발견되는 이 늪에선 맹그로브 나무와 진흙 블록이 나오고, 이들은 오버월드의 아름다움으로부터 본뜬 새로운 건축 재료들로 쓰일 수 있습니다!


맹그로브 나무

맹그로브 나무의 완전히 새로운 건축용 나무 블록을 소개합니다. 이 나무로 판자, 계단, 단추, 판, 울타리, 문, 표지, 누름판 등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맹그로브 나뭇잎이나 맹그로브 뿌리, 그리고 ‘주아'라고 불리는 작은 묘목도 함께 사용해보세요!


진흙 블록

진흙 블록은 맹그로브 늪 전체에서 발견할 수 있고, 밀과 조합하여 포장된 진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진흙 벽돌 블록의 계단, 판, 벽 등을 만들어보세요. 또한 물병을 흙에 사용하여 얻을 수도 있는 만큼, 진흙이 바닥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뾰족한 드립스톤이 설치된 블록 위에 진흙을 설치하면 진흙이 점토로 바뀝니다!


개구리와 올챙이

개구리는 작은 슬라임을 잡아먹는 몹으로, 땅 위와 물 위를 오가며 ‘개구리 생성'이라 불리는 알을 낳습니다.

알이 부화하면 올챙이가 생성되는데, 이 올챙이는 성장하여 다른 몹으로 변하는 최초의 몹입니다! 온대 개구리, 열대 개구리, 한대 개구리의 총 세 종류의 개구리를 만나보실 수 있으며, 그것은 즉슨 모든 개구리를 만나기 위해서는 오버월드의 여러 지형을 탐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개구리등 블록

이 빛나는 블록들은 어떤 개구리가 내뱉냐에 따라 종류가 달라집니다.

당신의 기지를 황토색, 선록색, 혹은 진주색 개구리등로 밝히고 싶다면, 가장 작은 마그마 큐브를 개구리에게 먹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알레이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2021에서 진행된 몹 투표 우승자가 마인크래프트 안으로 날아 들어왔습니다!

한번 찾고 난 다음에는 시선강탈 빛나는 파란 광택만 찾으시면 절대 잃어버릴 일은 없으실 거에요.

아이템을 하나 건네주면 그 아이템을 찾아서 주워줍니다.  음악을 좋아하고, 근처의 노트 블록이 재생되면 아이템을 떨구게 됩니다.

알레이는 약탈자 전초기지와 삼림 대저택에서 갇혀 당신이 구해주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자가 실린 보트

야생 업데이트 이후로, 모험을 떠나 돌아오는 길에 새로운 블록들을 가져오는 데 편리하게 쓰일 수 있는, 상자가 실린 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염소 뿔

염소가 단단한 블록에 돌진하면 떨어지며,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여덟 종류를 다 찾을 수 있나요?


새로운 음악

Lena Raine과 Samuel Åberg의 새로운 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음반 5

다른 음반들과 다르게, 9개의 음반 조각을 조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음반 조각들은 고대 도시의 상자에서 희귀한 확률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자분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Minecraft Original Music Pack(무료)을 받아야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과제

퍼진다: 스컬크 촉매 옆에서 몹을 죽이세요

생일 축하 노래 – 알레이가 노트 블록에 케이크를 내려놓도록 하세요

우리의 힘을 합쳐 – 3가지 개구리불을 모두 소지하세요

웅크림 100 – 스컬크 센서를 작동시키지 않고 옆을 웅크려 지나가세요

 

관전자 모드 (실험적 기능)

현재 초기 상태의 관전자 모드는 자바 에디션과 완전히 동일한 기능(몹 시점 보기, 속도 조절 등)을 제공하지 않고,

더 유용할 것이라 기대하는 부분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버그와 피드백은 bugs.mojang.com과 feedback.minecraft.net으로 보내주세요.


현재 제공중인 기능

활성화 및 비활성화

설정 메뉴 또는 치트 허용일 때 /gamemode spectator 명령어로 관전자 모드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인벤토리, 체력, 들고 있는 아이템 등은 변하지 않습니다.


움직임

관전자는 항상 날고 있으며, 땅에 착지하지 못합니다.

(이 버전에서는 자바 에디션과 움직임 관련 동작을 일치시키지 않았지만, 이는 나중에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월드 상호작용

관전자는 고체 블록과 엔티티와 충돌하지 않고 통과합니다.

관전자는 고체 블록을 투시하여 볼 수 있습니다.

관전자는 블록, 몹, 아이템, 포탈, 효과 등 인게임의 그 어떤 것에도 영향을 받지 않으며, 피해도 입지 않습니다.

현재 포탈에 영향을 받긴 하지만, 이 버그는 곧 고쳐질 예정입니다.

관전자는 아직 인벤토리를 열거나 상자와 같이 UI가 있는 블록을 열지 못합니다. (아직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현재 관전자가 죽으면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이 떨어지는 버그가 있으며, 곧 고쳐질 예정입니다.


UI

관전자는 십자선, 핫바, 경험치, 체력, 배고픔과 갑옷 등이 사라진 HUD를 보게 됩니다.


가시성 및 렌더링

관전자는 몹이나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이지 않으며, 관전자들끼리만 볼 수 있습니다.

관전자는 둥둥 떠다니는 투명한 머리로 (관전자를 볼 수 있는 사람들에게) 보입니다. 몸통과 팔 다리, 갑옷과 들고 있는 아이템은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현재 이 투명이 일부 스킨에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으며, 곧 고쳐질 예정입니다.

1인칭 시점에서 관전자는 자신이 들고 있는 아이템이 보이지 않습니다.


기술

관전자도 청크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직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관전자로 인해 몹이 스폰하진 않습니다.

 

주요 버그 수정

닌텐도 스위치에서 스킨 변경이 되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MCPE-156209)

무언가 실린 광산 수레(상자, 호퍼, TNT)가 부숴졌을 때 두 아이템으로 분리되는 대신 이제 하나의 아이템으로 떨어져요.

Xbox에서 게임을 실행한 채로 계정을 전환할 때의 방법이 약간 수정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https://help.minecraft.net/hc/en-us/articles/360045828292를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에서 지형이 잘려 보이던 버그가 고쳐졌어요.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QR코드로 로그인할 수 있어요.

Shift를 누른 채로 아이템을 누르면 같은 아이템 위에 쌓이게 이동돼요.

알림 빈도를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어요.

 

에드온 템플릿 업데이트 (기술적 변경 사항)

1.19.0 버전용 에드온 템플릿이 업데이트되었어요.
다운로드 링크

 

게임테스트 프레임워크 (기술적 변경 사항)

Manifest.json에서 게임테스트 모듈의 type이 “javascript”에서 “script”로 변경되었어요.

또한 (현재로썬 “javascript”만 입력 가능한) language 속성이 추가되었어요.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모듈은 이런 구조입니다.

"modules": [ { "description": "JavaScript module code", "language": "javascript", "type": "script", "uuid": "", "version": [0, 0, 1], "entry": "scripts/main.js" } ],

 

자세한 변경 사항은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6613754674829를 참고해주세요. 




Warning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520/751/003/262x150.crop.jpg?20240328020349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Bling‐Bang‐Bang‐Born 』 1

Sonttukk

2024-03-23

1

/files/thumbnails/467/742/003/262x150.crop.jpg?20240311163123

레드스톤

[노트블럭커버] MILGRAM -ミルグラム(밀그램)- / 아마네 「숙청 행진」 제 2심 2

리비온

2024-03-11

0

/files/thumbnails/846/741/003/262x150.crop.jpg?20240310221214

레드스톤

워든 vs 라마 200마리 1

GlassesFilm

2024-03-10

0

/files/thumbnails/542/739/003/262x150.crop.jpg?20240309070457

레드스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노트블럭]드래곤볼 GT 오프닝 - 점점 마음이 끌려

리비온

2024-03-09

0

/files/thumbnails/326/738/003/262x150.crop.jpg?20240328020414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Build Our Machine 』

Sonttukk

2024-03-07

0

/files/thumbnails/952/735/003/262x150.crop.jpg?20240303230423

소식

복잡한 설치 없이 마크 애드온을 즐겨보세요! 새로운 블록, 몹, 조합법 등!

도라

2024-03-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