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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스크립트 민첩스텟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해야 할까요?

2021.04.03 조회 수 848 추천 수 0
이해도 1.12 
게임버전 (BE) GOMSK -INVSK -QUARSK -SharpSK -SKChoke -Skellett -SkQuery -skRayFall -skUtilities -TuSKe 
스크립트 버전 입문자(아무것도 몰라요) 
스크립트 애드온 2.5.3 

stat (5).sk

민첩이란 크리티컬과 이동속도 공격력을 일정량 올려주는스텟 

값을 바꿀수 있는구문이면 좋겠습니다


1개의 댓글

스크립터브혼
2021.04.03


마인크래프트에서 크리티컬은 공중에서 내려오며 공격하는 것을 의마합니다.

크리티컬 공격에 성공하면 십자 이팩트가 표시되면서 1.5배 공격력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수치는 스크립트에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크리티컬 공격에 대한 이벤트나 컨디션도 없기 때문에 이것을 직접 감지할 수 있도록 코딩을 하셔야 합니다.


공격력은 [On Damage]이벤트에서 [Damage]익스프레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increase the damage by 2 

on damage 이벤트에서 damage 익스프레션은 방어구, 크리티컬, 인첸트 등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순수 공격력을 의미합니다.


이동속도는 [Speed]익스프레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set the player's walk speed to 1



크리티컬 공격을 감지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첫번째로 플레이어가 하강 중인것을 감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로  플레이어가 하강하는지 반복해서 확인 하는 코드가 필요합니다.


반복하는 코드는 [Periodical]이벤트를 사용하거나, 반복문을 통해 반복하도록 구성하면 됩니다.

플레이어의 움직임은 NBT 태그 중 Motion에 해당합니다. 이 Motion 태그를 스크립트에서는 [Vectors-Velocity]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값이 어떨 때 하강하는 지는 직접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설명을 조금 덧붙이자면, 플레이어의 방향벡터에서 Y요소가 음수라면 하강하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0.08의 힘으로 하강하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블럭 위를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사람이 중력을 받아서 지표면을 걸어다닐 수 있는 것 처럼요. 실제로 플레이어가 하강한다면 -0.08 보다 더 큰 음의 값을 가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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