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자료란에 모든 게시글은 반드시 자료란 글작성 가이드를 준수해야합니다. 글 작성 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

마인크래프트 자료 및 커뮤니티 플랫폼

전체 회원수 122,124명 ( +44명 )

※ 장기간 미활동 회원 제외

Profile DDang_ 대표칭호 없음

DDang_ 0b63184742cd4e33977ad64856fb0d70

Profile

자료란new 공통new 리뷰, 강좌 스크립트

[팁] 스크립트 내장 변수 vs yaml

2021.06.09 조회 수 59 추천 수 0
자료글 링크 http://페이퍼 

63bfc547f6a8f8d7742867f6a2c57893.png

c0c2eedaa8aca4d7593b5557ddc52c23.png

6364a3e2e43f13be05c974797ee024b9.png

61a8a9b6eac742c648b917a6de8f5e69.png


1. 스크립트 내장 변수 구조 자체가 매우 끔찍하다. 남용, 오용하지 않도록 실력을 키워야한다.

2. 과거엔 yaml 이 별로였지만 지금의 skript-yaml 은 더 빨라졌고 더 나아졌다.

3. 어디서 배워요? skript-yaml in 5 minutes - Skript Hub  로 기본 구문을 배우고

Skript - Player Data System | skUnity Forums 로 실용적인 구문을 배우면 된다.

4. 누군가는 Other - [OUTDATED] Don't use YAML. | Page 2 | skUnity Forums  과거의 이 글을 끌고 와서 yaml 쓰는 게 오히려 역효과 아니냐고 하는데 a24f225cee212bce0ca2166ad35a24a1.png

이걸 보여주자


yaml + 스크립트 내장 변수를 적절히 사용하자


이제 당신은 변수 말고도 다른 데이터 저장 방식을 알게 된 것 입니다.


1개의 댓글

A_bins
2021.06.09

스크립트 변수 저장 시스템

스크립트의 변수 저장 시스템은 set을 하든 clear(delete)를 하던 remove를 하던 add를 하던간에
DISK(파일) 부분도 접근을 합니단 물론 RAM 부분도 접근을 하겠죤?
왜냐하면 ( set/clear(delete)/remove/add ) 를 하면 변경 사항을 variables.csv에 저장하도록 구조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단!!
그렇기에 변수를 every 1 ticksloop 같은데에 넣어두면은 부하가 생기겠죤? 주의 하도록 합시단

그에 반해 자바/코틀린의 플러그인 같은 경우는 DISK에 따로 저장되는 기능이 구현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RAM에만 존재하여서 딱히 큰 부하가 없습니단 :D

컨텐츠
https://www.koreaminecraft.net/files/thumbnails/850/878/002/262x150.crop.jpg?20211018191640
(포션 시리즈) 3편 - 비 2

GlassesFilm

2021-10-18

3

https://www.koreaminecraft.net/files/thumbnails/337/871/002/262x150.crop.jpg?20211014221722

플러그인

달고나 뽑기 in Minecraft 8

BlueRing1017

2021-10-14

6

https://www.koreaminecraft.net/files/thumbnails/848/870/002/262x150.crop.jpg?20211014131239

답안지

한마탐 4주차 / 정오표 + 해설 1

베개냥이

2021-10-1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