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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나 몬스터의 AI를 코딩할 수 있나요?

12 일 전 조회 수 116 추천 수 0
분야 모드, 플러그인, 알고리즘 

안녕하세요! 

개발은 많이 해봤지만 마인크래프트 개발은 처음인 코우딩입니다.

혹시 NPC나 몬스터(이하 객체)의 스크립트를 직접 수정해서 

객체가 A 좌표로부터 B 좌표로 날아오거나 걸어서 이동하게 할 수 있나요?

순간이동이 아닌 서서히 움직이는 로직입니다!


그 외에도 객체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지도 궁금하고

위와 같은 것들을 하기 위해서는 모드 제작을 공부해야하는지

플러그인을 공부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영상으로 담으면 되는 느낌이라 멀티 플레이에 대한 부분은 제외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모드나 플러그인 둘 다 개발이 가능하다면 어느쪽이 좀 더 수월하거나 커스텀이 편리할 지 궁금합니다!



2개의 댓글

명이
10 일 전

마인크래프트에서 LivingEntity는 Pathfinder에 의해서 움직입니다.

LivingEntity의 AI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모드쪽을 공부하셔서 직접 Mixins을 이용해 수정하시거나,

nms를 사용해 엔티티 PathfinderGoal을 직접 수정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엔티티의 외형 변경의 경우 모드 사용시, 직접 변경하실 수 있고, 플러그인을 이용할 시, 서버 리소스팩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저 엔티티가 특정 좌표로 걸어가는것을 원하시면, 이걸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spigotmc.org/threads/entity-walk-to-location.78916/

 

난이도의 경우는, nms를 건드리는것과 모드를 하는것 둘다 어렵기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 난이도는 쉽지만, nms쪽은 어려움)

 

https://www.youtube.com/watch?v=Fnonn5chXk4 (nms로 수정하시는 경우 - 1.16.5 펫 플러그인)

코우딩
10 일 전
@명이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가이드가 되는 댓글이에요! 참고해서 좋은 작품 만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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