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에서 지형을 바꾼다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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밭을 갈아 보셨나요? 던전에 있는 물구멍이 당신을 미는것을 멈추기 위해 그 구멍을 막아 보셨나요?

어쩌면 멋진 집을 만들기 위해 산을 깍아 본적이 있죠? 그렇다면 축하합니다! 당신은 멋진 지형변형 예술을 해냈습니다!

 

Terraforming, 또는 "지형변형(Earth-shaping)"은 목적을 위해서 지형을 맞게 바꾸는것이나, 또는 단순히 아름답게 만들려고 바꾸는것입니다.

이게 바로 마인크래프트의 장르이죠. 우리중 대부분이 탐험하고 건축물들을 구경하는동안 어떤 사람들은 그 지형과 건축물을 자신들의 마음대로 바꾸죠. 최고의 포인트는 모두가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비버 까지도 할 수 있는걸요.

비버들의 댐이 환경을 망가뜨리고 있는데 마인크래프트에 비버가 없어서 다행입니다(아직), 음? 업뎃스포인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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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변형의 전문가, consue (사람입니다), 는 많은 크기와 모양의 지형들을 만듭니다. 단순한 초록 대륙에서 알록달록한 섬들로 말이죠.

그녀가 살아있는동안 신기한 자연들을 많이 봤으니 놀랄것도 아니죠.

 

Consue가 저에게 말해줬습니다.

"저는 칠레에 있는 안데스산맥 그늘아래에서 태어나서 미국으로 6년동안 있었고 지금은 Madrid(스페인도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곳부터 한시간 거리에는 큰 산맥이 하나 있습니다."

 

평범한 건축가에 비교하면, 지형변경하는 사람은 대부분의 시간을 외부프로그램으로 지형을 변경하는데 씁니다.

블럭을 하나하나 설치하고 부수는대신 지형을 통째로 짓는 거죠.

지형변경을 그다지 계획이 필요하지 않고 자유와, 아이디어, 그리고 "많은양의 컴퓨터 메모리" 가 필요합니다.

Consue는 그녀의 인생의 사진들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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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스키나 등산을 갈때 5킬로그램이나 되는 DSLR(카메라)를 3개나 들고 갑니다. 지금까지는 칠레와 이탈리에 있는 사막의 사진과

Sierra de Guadarrama(산맥)의 사진이 있습니다. 어쨋거나 저의 지형의 대부분이 일정한 패턴 또는 스타일이 있죠."


그녀의 지형짓기에 대한 지식과 흥미로 그녀는 특별한 맵들을 만들었습니다. "Chik-Took", "Star’s End" 둘다 꿈같은 대륙에 바이옴이 섞여 있죠.

"나의 모든 작품, 또는 프로젝트들은 제 컴퓨터 바탕화면에 자리가 있습니다. 저는 제 작품들이 슬라이드쇼로 하나하나 보여지는 동안 일을하죠. 저의 일을 통해서 저는 저의 특별한 정체성을 깨달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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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원래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기 시작한건 1.5 패치가 있었을 때 였습니다.

그녀는 곧바로 StarQuest라는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찾았습니다. 이 서버의 커스텀 서바이벌 세계들은 그녀를 감탄하게 했습니다.

 

"나는 그 세계들이 WorldPainter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졌다는것을 배웠습니다. 전 나중에 WorldMachine이라는 프로그램도 알아냈죠.

흥미롭게도 저는 WorldMachine 지형짓기로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 들어갔죠."

 

WorldMachine은 많은 지형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형 매이커들이 엄청난 알고리즘으로 CG 지형을 만들수 있게 해줍니다.

블럭들을 노드를 사용해서 그물처럼 만들고, 시뮬레이션도 돌릴수있습니다. 정말 과학적으로 왜 이런게 가능한지 궁금증이 생기지만 지형을 만들때는 아주 유용합니다. 여기서 이 프로그램을 더 알아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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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e는 평소에 그녀의 작품들을 그녀의 트위터에 올립니다.

 

"WorldMachine을 사용하면서 흥미로운점은 신의 힘으로 자연의 세계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거죠.

더하고, 빼고, 나누고, 그리고 합치면서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마치 퍼즐 같아요.

지형을 나누고 가르면서 다시 같이 어울리는 지형이랑 더하거든요."

 

말하는게 쉽죠! 새로운 유저들에겐 WorldMachine의 UI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학교를 아슬아슬한 점수로 끝내는 사람에겐 악몽처럼 보일겁니다!

WorldPainter는 WorldMachine보다 약간 더 단순합니다.

WorldPainter는 미술적인 디자인에 조금더 집중을하고 당신이 지형을 조각하고 그릴 수 있게 되 있습니다. (여기서 더 알아볼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둘다 Consue에겐 중요한 것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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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것이 각자의 패턴과 부드러운 굽기가 있습니다.

Talus(지형이 으깨져서 바위들이 무수히 있는것)가 낭떨어지 옆에 있는걸 배우면서 그걸 다시 WorldMachine에서 만들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실제적인 지형을 만드는 것보다 판타지 적인 지형을 만드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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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e는 현실주의가 마인크래프트에서는 가능하지 않을수 있다고 합니다. 높이 255 블럭으로는 만들수 있는게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높이 제한이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재미 없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많은 개인 프로잭트와 지형 문의가 주는 부족한 시간에 불구하고 Consue는 많은 지형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전 미국 서부의 사막과 Mesa(메사;돌기둥)들이 디자인하게에 흥미롭게 여겨집니다.

제가 지금하고 있는 장기 프로젝트는 마인크래프트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제 장기 프로젝트에는 Monument ValleyBryce Canyon이 있죠.

저는 노르웨이와 아이슬랜드에 있는 노란 지형을 만들기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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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 크리에이터라는 일은 좋은 컴퓨터 스팩과 좋은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엄청난 일 입니다.

Consue에게 물어본다면 예술은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도 나아갈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minecraft.net/en-us/article/terraforming-minecra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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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누

하잇

댓글3
한마포 10 일 전

글은 가운데 정렬인데 이미지가 좌측 정렬로 되어있길래 같이 가운데 정렬로 설정해놓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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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누 10 일 전

 Aye aye cap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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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Black1143 9 일 전

저거  맵 돌리면  랙걸리고 튕기고 날리가 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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