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마리오군 한마포 명예에디터

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 스냅샷 22w11a 업데이트

2022.03.19 조회 수 4579 추천 수 1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블로그 / 텔레그램 채널 / 구글 뉴스

이번 스냅샷의 사진: 개구리 두 마리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이 야생 업데이트(Wild Update) 열차에 탑승합니다! 이제 1.19의 첫 번째 스냅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개구리, 깊은 어둠, 새로운 블록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3D 지향성 오디오의 시대에 진입했습니다. 시대에 뒤떨어지지 마세요!

즐거운 채굴 하세요!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9 야생 업데이트(Wild Update)의 첫 번째 스냅샷, 2022년 11주차 스냅샷22w11a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3월 17일에 출시되었으며, 먼저 선보였던 깊은 어둠 스냅샷 업데이트 내용 일부 반영, 개구리, 맹그로브 나무, 진흙 추가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의외로 실험용 스냅샷 단 하나만 끝내고 바로 스냅샷에 진입하는군요...!


업데이트 내용

⚠️ 정식 버전이 아닌 개발 버전에서 세계를 불러올 경우 손상될 수 있으니 불러오기 전에 백업을 권장합니다.
⚠️ 일부 명칭은 게임 내에 반영된 번역이 아닌 임시 번역입니다. 추후에 반영될 시 명칭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야간 투시 효과를 적용하여 본 모습. 저번 깊은 어둠 실험용 스냅샷보다 더 촘촘하게 둘러싸여 있어 공포감이 극대화되었다...

깊은 어둠 / Deep Dark

깊은 동굴에서 생성되는 생물 군계로, 사방에 스컬크 유형의 블록들이 깔려있는 곳입니다.

생성 알로 직접 생성 혹은 몹 생성기에 의해 몹이 생성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몹이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벽에 둘러싸인 스컬크(Sculk)과 가장자리에 있는 스컬크 정맥(Sculk Vein).

스컬크 / Sculk

깊은 어둠 생물 군계에서 생성되며,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몹이나 플레이어 죽으면서 퍼질 때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주변에 스컬크 감지기가 있을 경우 스컬크 감지기 옆에 양털을 놓아도 진동이 차단되지 않습니다.

그냥 부술 경우 경험치만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스컬크 정맥 / Sculk Vein

깊은 어둠 생물 군계에 생성된 스컬크의 가장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몹이나 플레이어가 죽으면서 퍼질 때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발광 이끼처럼 모든 방향으로 놓을 수 있고, 물 속에서도 놓을 수 있으며, 용암 속에서도 놓을 수 있는데 발광 이끼와 달리 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부술 경우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스컬크 촉매 / Sculk Catalyst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스컬크 주변에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반경 8블록 내에서 몹이나 플레이어가 죽을 경우 경험치를 떨어뜨리지 않고 그곳에서 버블링 전하(Bubbling Charge)가 발생합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죽이지 않았더라도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죽었으면 똑같이 발생합니다.

몹이나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전하량은 스컬크로 변환할 수 있는 유효한 기질을 찾을 때까지 스컬크와 스컬크 정맥을 통해 모든 방향으로 퍼집니다.

  • 전하 값은 죽은 몹이나 플레이어가 떨어뜨린 경험치 양에 정비례하며, 블록이 스컬크로 변할 때마다 해당 전하에서 1개의 값이 제거됩니다.
  • 스컬크와 스컬크 정맥의 전하는 결국 부패하게 되지만, 스컬크 촉매와 가까운 곳에서는 훨씬 더 느리게, 먼 곳에서는 훨씬 빠르게 부패됩니다.
  • 전하가 촉매에서 4블록 떨어진 곳에서 부패하게 되면 확률적으로 스컬크 감지기나 스컬크 비명체가 자라날 수 있습니다.
  • 전하와 전하 값은 같은 위치로 이동할 때도 병합됩니다.

그냥 부술 경우 경험치만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스컬크 감지기

이제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스컬크 주변에서 볼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스컬크 감지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17 업데이트 내용(기술편)의 스컬크 감지기 부분을 참조하세요.

이제 위에 웅크리고 있을 때도 항상 감지되고, 그냥 부술 경우 경험치만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스컬크 비명체 / Sculk Shrieker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스컬크 주변 혹은 스컬크 촉매에 의해서 자라날 때 생성되는 영혼이 들어있는 듯한 블록입니다.

이번 버전에서 아직 워든이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장식용 블록이며, 물에 잠길 수도 있습니다.

그냥 부술 경우 아무것도 나오지 나오며,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가 있어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괭이를 사용하면 더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황토색 (온대) / 회색 (열대) / 초록색 (냉대)

개구리 / Frog

베드락 에디션에 먼저 추가되었던 개구리가 드디어 자바 에디션에서도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늪에서 생성되며, 높이 뛸 수 있고, 수영할 수 있고, 육지를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작은 슬라임을 먹고 슬라임볼을 떨어뜨리며, 작은 마그마 큐브를 먹으면 개구리등 블록을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기후마다 다른 색을 가지고 있으며, 각 종류의 개구리는 죽이면 아무것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이때, 황토색은 늪, 평원 등과 같은 온대 기후, 회색은 사바나, 사막 등과 같은 열대 기후, 초록색은 눈 덮인 평원, 눈 덮인 타이가 등과 같은 냉대 기후의 생물 군계에서 특성을 가집니다.

슬라임볼을 먹여 번식이 가능하며, 번식할 때 암컷으로 보이는 개구리가 나중에 가까운 물 위에 알을 낳습니다.


개구리알 / Frogspawn

개구리가 번식하여 낳으면 나오는 블록으로,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블록이 2~6마리의 올챙이로 변합니다.

손으로 부술 수 있으며, 위에 떨어지는 블록이 있거나 물이 위에서 흐르게 되면 파괴됩니다.

섬세한 손길로 부숴도 아이템이 나오지 않습니다.


올챙이 / Tadpole

개구리로 자라나기 이전의 몹이며, 기본적으로 물 속에서 수영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물고기처럼 물 양동이로 잡을 수 있으며, 육지에 있으면 뛰어다니면서 점점 피해를 받고 죽게 됩니다.

슬라임볼로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자라나면 자라난 생물 군계의 기후에 따라 다른 종류의 개구리로 자랍니다.


왼쪽부터 황토색 (Orchre) / 진주색 (Pearlescent) / 담녹색 (Verdant)

개구리등 / Froglight

각각 다른 종류의 개구리로부터 작은 마그마 큐브를 먹여 얻을 수 있는 조명 블록입니다.


상상해서 만든 맹그로브 나무(아직 자연 생성되지 않음) 

맹그로브 나무로 만들 수 있는 것들 

맹그로브 나무 / Mangrove Wood

아직은 자연 생성되지 않지만 추후에 추가되는 맹그로브 생물 군계와 함께 생성될 수 있는 블록입니다.

다른 나무와 똑같이 목재 아이템이나, 맹그로브 색의 나무 종류의 블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맹그로브 나무 잎(Mangrove Leaves)에서 주아가 자가나는 과정

맹그로브 나무 잎 / Mangrove Leaves

맹그로브 나무에서 생기는 나뭇잎입니다. 이 나뭇잎에 뼛가루를 뿌리면 바닥 부분에서 주아(主芽, 자라서 줄기가 되어 꽃을 피우거나 열매를 맺는 싹)가 자라납니다.

4단계를 거쳐서 자라나며, 뼛가루로 성장 촉진을 시킬 수 있습니다.

주아가 다 자라나면 부술 때 맹그로브 주아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맹그로브 주아 / Mangrove Propagule

맹그로브 나무 잎에서 나오는 묘목입니다. 아직은 놓고 시간이 지나면 참나무로 자라납니다.


왼쪽은 맹그로브 뿌리(Mangrove Roots), 오른쪽은 진흙 묻은 맹그로브 뿌리(Muddy Mangrove Roots)

맹그로브 뿌리 / Mangrove Roots
진흙 묻은 맹그로브 뿌리 / Muddy Mangrove Roots

아직은 자연생성되지 않는 장식용 블록입니다. 맹그로브 나무 아래에 생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왼쪽은 진흙(Mud), 오른쪽은 단단한 진흙(Packed Mud)

진흙 / Mud

아직은 자연 생성되지 않지만 추후에 추가되는 맹그로브 생물 군계와 함께 생성될 수 있는 블록입니다.

개체는 약간 가라앉지만 영혼 모래처럼 속도가 느려지지는 않습니다.

흙에 물병 혹은 투척용 물병을 손 혹은 발사기로 사용하면 만들 수 있으며, 단단한 진흙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단단한 진흙 / Packed Mud

진흙과 밀로 만들 수 있는(아무렇게나 놓아도 제작 가능) 건축 블록이며, 진흙 벽돌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진흙 벽돌로 만들 수 있는 것들.

진흙 벽돌 / Mud Bricks

새로운 벽돌 유형의 건축 블록입니다.

제작법은 기존 석재 벽돌 제작법과 같습니다.


음악 및 소리 설정

3D 음향을 경험할 수 있는 지향성 오디오(Directional Audio)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최상의 경험을 느끼려면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듣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술

데이터 팩

이제 버전이 10으로 올라갔습니다. 10 이하인 경우 호환되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리소스 팩

이제 버전이 9로 올라갔습니다. 9 이하인 경우 호환되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세계 만들기

이제 세계 만들기 화면의 세계 사전 설정과 세계 유형, 평지 세계 사전 설정을 데이터 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팩 필터

데이터 팩과 리소스 팩은 이제 pack.mcmetafilter 섹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는 네임스페이스와 경로에 대한 패턴(정규 표현식) 목록인 필수 필드 블록이 있습니다.

filter 섹션이 있는 파일보다 먼저 추가된 팩의 파일이 block 내부의 패턴과 일치하면 해당 파일은 필터링(즉,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는 것 처럼 처리)되며, 그것을 포함하는 팩에는 적용되지 않고 그 이전에 불러온 팩에만 적용됩니다.

namespacepath는 모두 생략할 수 있고, 누락된 필드는 모든 값과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바닐라 팩 다음에 pack.mcmeta에 아래의 섹션이 있는 팩을 추가하면 바닐라 팩에 의해 지정된 모든 제작법과 발전 과제가 숨겨집니다.


"filter": {
    "block": [
        {
            "namespace": "minecraft",
            "path": "recipes/.*"
        },
        {
            "namespace": "minecraft",
            "path": "advancements/.*"
        }
    ]
}


혼합

  • 이제 3D 생물 군계 혼합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지하 생물 군계도 혼합이 가능합니다.
  • blending_data.old_noise가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청크 데이터에 blending_data가 있으면 청크가 오래된 것으로 간주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혼합을 위해 데이터에 사용할 섹션을 결정하는 blending_data.min_section, blending_data.max_section이 추가되었습니다.


공백 글리프 제공자

  • space와 같은 글리프를 생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글리프 제공자 유형 공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제공자에는 글리프 전진 너비에 대한 코드포인트의 맵인 advances라는 단일 인수를 가지며, 공백 글리프 렌더링은 더 이상 하드코딩되지 않습니다(글꼴에서 수동으로 선언해야함).


디버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실시간 GPU 사용률 

프로파일링으로 틱마다 기록된 GPU 사용률(마인크래프트 설치 경로/debug/profiling/해당 세계의 프로파일링 기록 압축 파일을 열고 client/metrics/gpu.csv에서 확인 가능) 

디버그 화면

이제 디버그 화면이나 성능 프로파일링에서 GPU의 예상 사용률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GPU의 타이머 쿼리(OpenGL Timer Queries)를 지원하는 그래픽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 사전 설정

  • 새로운 레지스트리 유형인 worldgen/world_preset, worldgen/flat_level_generator_preset이 데이터 드라이브 제공에 추가되었습니다(예: Amplified 또는 Single Biome).
  • 세계 만들기 화면의 세계 유형 버튼에 표시되는 값을 제어하기 위해 세계 사전 설정에 대한 두 개의 태그(normal, alternative)가 추가되었습니다.
  • 평지 세계 구성(Configure Flat World) 화면에 표시되는 요소의 순서를 제어하기 위해 평지 세계 제공에 추가된 한 개의 태그(visible)가 추가되었습니다.
  • 세계 사전 설정은 이제 server.properties에서 level-type 값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술어

위치 술어의 feature 필드는 이제 structure라고 부릅니다.


서버

추가 업데이트를 건너뛰기 전에 연속적으로 이웃한 업데이트의 양을 제한하기 위해 서버 속성에서 max-chained-neighbor-updates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때, 음수 값은 제한을 없앱니다.


너무 튼튼한 개구리알. 물론, 블록이 떨어지면 알이 부서진다.

고침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67308 - 문을 열고 닫을 때 문의 위쪽, 옆쪽 텍스처가 비논리적으로 뒤집힘.
  • MC-95103 - 방패 아이템 렌더링이 중앙으로 조정되지 않음.
  • MC-99930 - 양조기에 병을 놓을 때 팔을 펴고 텍스처를 반전시킴.
  • MC-106510 - 긴 구조물 이름(64자 이상)이 구조물 블록 GUI에 맞지 않음.
  • MC-109055 - 큰 코코아 꼬투리 텍스처가 일관되지 않음.
  • MC-127885 - 거미 모델의 텍스처가 제대로 미러링되지 않음.
  • MC-158668 - 벡스가 목표물을 죽인 후에도 계속 공격함.
  • MC-165036 - 두 개 이상의 보스 바가 활성화될 때 노치 스타일의 보스 바가 잘못 렌더링됨.
  • MC-165990 - 대나무를 비계로 만들면 화로 연료가 6개가 아닌 8개만큼 제공됨.
  • MC-183309 - 크롤링할 때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플레이어 도달 범위가 다름.
  • MC-195717 - 사용자 지정 차원 JSON에 시드가 필요함.
  • MC-201150 - 엔드 돌 텍스처에 사용되지 않은 픽셀이 있음.
  • MC-202580 - 엔드 돌 텍스처와 엔드 차원문 틀 간의 전환이 이전처럼 매끄럽지 않음.
  • MC-219843 - 균사체의 옆면 텍스처가 다른 흙 기반 블록과 다르게 생김.
  • MC-219852 - smoker_bottom 텍스처의 모서리가 여전히 잘못 회전됨.
  • MC-219875 - 액체를 반복적으로 집어 올릴 때 비동기화가 발생할 수 있음.
  • MC-221639 - 빛 블록이 드래곤이나 위더에게 면역이 아님.
  • MC-225837 - Recipe라는 단어가 narration.recipe 문자열 내에서 Reciple로 표기됨. (영어 한정)
  • MC-230603 - 늑대의 귀와 다리가 미러링되지 않음.
  • MC-235964 - F3 + L 프로파일링이 활성화된 경우 "세계 저장'에서 충돌이 발생함 -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Cannot read field “f” because “this.D” is null
  • MC-238070 - 양조기의 팔 부분이 바닥과 연결되지 않음.
  • MC-238807 - Out of memory!(메모리 부족!) 메시지를 번역할 수 없음.
  • MC-248936 - MacOS의 마인크래프트 아이콘이 올바른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음.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minecraft-snapshot-22w11a


바로가기

⚠️ 마인크래프트 계정 이동에 관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동굴과 절벽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1.18의 마이너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인크래프트 관련






2개의 댓글

자함
2022.03.19

빨리 나오면 좋겠다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520/751/003/262x150.crop.jpg?20240328020349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Bling‐Bang‐Bang‐Born 』 1

Sonttukk

2024-03-23

1

/files/thumbnails/467/742/003/262x150.crop.jpg?20240311163123

레드스톤

[노트블럭커버] MILGRAM -ミルグラム(밀그램)- / 아마네 「숙청 행진」 제 2심 2

리비온

2024-03-11

0

/files/thumbnails/846/741/003/262x150.crop.jpg?20240310221214

레드스톤

워든 vs 라마 200마리 1

GlassesFilm

2024-03-10

0

/files/thumbnails/542/739/003/262x150.crop.jpg?20240309070457

레드스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노트블럭]드래곤볼 GT 오프닝 - 점점 마음이 끌려

리비온

2024-03-09

0

/files/thumbnails/326/738/003/262x150.crop.jpg?20240328020414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Build Our Machine 』

Sonttukk

2024-03-07

0

/files/thumbnails/952/735/003/262x150.crop.jpg?20240303230423

소식

복잡한 설치 없이 마크 애드온을 즐겨보세요! 새로운 블록, 몹, 조합법 등!

도라

2024-03-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