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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1.18 실험적 스냅샷 3 업데이트

2021.08.11 조회 수 546 추천 수 2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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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소식에 첨부된 이미지

[원문 보러가기]

업데이트 내용


온도차 충돌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생물 군계 배치를 조정하였습니다.


더 많은 노이즈와 다양성을 수용하기 위해 생물 군계 배치를 조정하여  기본적으로 저번 스냅샷의 일부 변경 사항을 되돌립니다. 


붉은 모레가 돌아왔습니다! 악지(Badlands)가 가끔씩 고원 옆 평평한 지형에 나타나도록 하고 붉은 모레가 더 높게 생성되도록 하였습니다.


평평한 낮은 고도의 지역에서 피크 생물 군계(Peak biomes)와 초원(Meadows)이 생성될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부서진 지형의 절벽을 약간 매끄럽게 만들어 청크 오류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눈 덮인 슬로프(Snowy slope)와 눈 덮인 봉우리(Snowcapped peak)는 더 이상 눈 아래에 흙을 깔지 않습니다.


새로운 산 생물 군계인  Stony peak(산 봉우리)가 추가 되었습니다.

↳그저 눈과 얼음 대신 돌과 자갈을 사용하는 높은/눈 덮인 봉우리의 변형일 뿐이며

 정글에서 튀어나온 눈 덮인 봉우리와 같은 온도차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일부 새로운 산악 생물 군계에 구조를 추가했습니다. 

약탈자 전초 기지는 모든 새로운 산악 생물 군계에서 생성됩니다. 마을은 초원에서 생성됩니다.


해변을 약간 수정하여 언덕이 많은 지역보다는 평평한 해안선에 더 잘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또한 돌 해안의 양을 줄였습니다.


해안선과 강둑은 대수층에 의해 엉망이 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즉, 지역 수위는 주로 강이나 바다와 접하지 않은 지형에서 사용됩니다. 


내륙의 저고도 지역은 곳곳에 동굴이 범람할 가능성이 적어졌습니다.


대수층은 더 깊숙이 들어갈 수 있으며 더 아래의 동굴 시스템과 연결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즉, 표면(또는 산)의 깊은 호수로 다이빙하면 때때로 동굴 시스템으로 이어지는 공기 주머니가 발생합니다.


대수층에 더 많은 고주파 변화를 추가하여 도처에 물이 채워진 동굴이 있는 거대하고 거대한 지역의 위험을 줄였습니다. 

지하 호수와 침수 지역은 한 지역에 집중되기 보다는 분산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염소 스폰을 수정했습니다(새로운 산 생물 군계에서 스폰되지 않음).


늪은 차갑거나 건조한 생물 군계와 중첩될 가능성이 적고 더 이상 물에 매달리지 않습니다.


사막 사원은 고정된 y 레벨이 아닌 표면에 생성됩니다.  


침식된 황무지(Eroded badlands)가 더 이상 수면 위에 떠 있는 기둥을 만들지 않습니다.


풀은 더 이상 물 아래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사막의 잔디 패치와 같은 잘못된 표면 배치의 위험을 줄였습니다.


마른 산 협곡(Dry mountain gorges)에서 강 생물 군계가 생성될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해수면 이상으로 생성되는 실제 강에 대한 지원이 없으므로 산 협곡이 해수면보다 높으면 건조됩니다.


몹 스폰이 더 이상 낮은 지형에서 빨라지거나 높은 지형에서 느려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스폰 속도는 y=64에서 스폰되는 1.17과 유사합니다. 


멀티플레이어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비행 중일 때 플레이어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더 많거나 훨씬 적은 적을 상대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각 플레이어는 몹의 공정한 몫을 얻습니다.

알려진 문제들


낮은 성능(나중에 나오는 일반 스냅샷에 대한 성능 최적화 작업 중)


엉망진창인 네더지형


엔드 기둥은 생성되지 않습니다(하지만 드래곤을 부활시킬 때 생성됩니다...)



5개의 댓글

허두
2021.08.11

오.. 스샷 왠지모르게 멋지네용 잘찍으셨어요 bb

햏햏
2021.08.11
@허두

아 제가 원문에 있던 사진 올린건데 괜찮을까요?

허두
2021.08.11
@햏햏

엌 그럼 사진 밑에 조그맣게 표시 남겨주셔도 좋을것같아용!

햏햏
2021.08.11

처음 적어보는 소식글이여서 부족한 부분이 많은점 양해 부탁드립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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