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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마리오군 한마포 명예에디터

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7 프리릴리스 1 업데이트

2021.05.31 조회 수 260 추천 수 1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블로그 / 텔레그램 채널

39b85386d607a76344e7b7badb0c65d2.jpeg이번 주 스냅샷의 사진: 촛불 속 빛나는 표지만 글자

1.17 첫 프리릴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대부분 버그가 고쳐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릴리스는 수요일에 출시되는 정규 스냅샷 주기를 따르지 않으므로 주의하세요!

또한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따라 동굴과 절벽(Caves & Cliffs) 파트 1에 초를 다시 포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초는 파트 1이 출시된 직후 베드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인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1.17 첫 번째 프리릴리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5월 27일에 출시되었으며, 발전 과제 추가, 표지판의 빛나는 텍스트 변경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결국 이대로 파트 나눠서 정식 출시하는군요...


해당 버전 플레이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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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w15a부 일부 동굴 관련과 높이 제한 업데이트가 임시로 꺼진 상태이기 때문에 21w06a~14a 사이에 만든 세계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21w10a 버전부터 OpenGL 코어 버전이 3.2로 올라갔기 때문에 최소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하는 컴퓨터에서는 플레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 요구 사양에서 OpenGL 3.2 이상(공식적으로는 4.4 이상)이 지원되는 그래픽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업데이트 내용


발전 과제

다음과 같은 발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Whatever Floats Your Goat! - 염소 떴소

  • 염소와 함께 보트에 타면 달성

Wax on - 밀랍칠을 하자

  • 구리 블록에 벌집 조각 들고 구리 블록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밀랍칠을 하면 달성

Wax off - 밀랍을 벗기자

  • 도끼를 들고 구리 블록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밀랍을 벗기면 달성

The Cutest Predato - 귀여운 포식자

  • 양동이로 아홀로틀을 잡으면 달성

The Healing Power of Friendship - 우정이 낳는 치유의 힘

  • 열대어가 담긴 양동이를 들고 아홀로틀과 팀을 이루어 싸움에서 이기면 달성

Glow and Behold - '명'언

  • 발광 먹물 주머니를 들고 표지판에 마우스 오른쪽 누르면 달성

Light as a Rabbit - 토끼처럼 가볍게

  • 가죽 장화를 신고 가루눈 위를 걸을 때 달성

Surge Protector - 번개 멈춰

  • 영역에 불을 지르지 않고 피뢰침 근처에 있는 주민이 번개에 맞으면 달성 

Is it a Bird - 새인가?

  • 망원경을 통해 앵무새를 보면 달성

Is it a Balloon? - 풍선인가?

  • 망원경을 통해 가스트를 보면 달성

Is it a Plane? - 비행기인가?

  • 망원경으로 엔더 드래곤을 보면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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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또는 색을 입힌 초가 크리에이티브 보관함 목록, 제작법이 다시 추가되었으며, 촛불이 켜지면 다른 텍스처로 바뀝니다.


1461fc72429003c0b0171d8e4bb5da1b.jpeg

표지판

빛나는 텍스트는 이제 텍스트 바깥쪽에 빛이 나서 어두운 색깔의 텍스트가 어두운 곳에서 더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크레딧

이제 스페이스 바를 누르고 있으면 스크롤 속도가 빨라집니다.


기술

발전 과제

새로운 트리거

started_riding

  • 플레이어가 탈것을 타기 시작하거나 개체가 현재 플레이어가 타는 탈것을 타기 시작할 때 트리거됩니다.
  • 조건: player - 탑승 시작한 플레이어 또는 보트 탑승자 중 한 명

lightning_strike

  • 벼락이 끝나면 트리거됩니다(즉, 개체가 사라짐).
  • 서버의 모든 플레이어에 대해 트리거합니다.
  • 조건
    • player - 이 트리거가 실행되는 플레이어
    • lightning - 벼락 술어
    • bystander - 타격 주위에 있는 특정 영력에 있는 개체 중 하나에 대한 술어

using_item

  • 쇠뇌, 망원경, 낚싯대 등의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트리거됩니다.
  • 조건
    • player - 아이템을 사용하는 플레이어
    • item - 사용중인 아이템

변경된 트리거

effects_changed

  • 트리거를 변경한 개체와 일치하는 source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의 경우 비어있을 수 있습니다:
    • 개체가 없음 (예: 신호기에서 얻은 효과)
    • 자체적으로 효과 적용
    • 효과가 제거됨

변경된 술어

아이템 술어

  • item 필드가 items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템 유형의 배열을 수락합니다.

블록 술어

  • block 필드가 blocks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템 블록의 배열을 수락합니다.

개체 술어

  • passenger - 해당 탈것을 직접 타는 탑승자를 위한 새로운 하위 술어(존재하는 경우 하나 이상 일치)
  • stepping_on - 현재 블록 개체의 위치 술어가 현재 고정적
  • lightning_bolt - 하위 술어가 벼락맞은 개체에만 유효함

플레이어 술어

  • looking_at- 플레이어가 현재 보고 있는 개체
    • 공격 몹과 동일한 가시거리 규칙을 사용하며, 실제 탐지 반경이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벼락

  • blocks_set_on_fire - 해당 개체에 의해 설정된 블록 범위 확인
  • entity_struck - 해당 번개에 맞은 개체에 대한 술어 (있는 경우 하나 이상 일치)


성능 분석 보고

debug/profiling/yyyy-MM-dd_HH.mm.ss-[레벨이름]-[버전].zipzip 파일에 저장되며, 버그 보고서에 포함된 경우 성능 회귀 분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분석, 출력 형식과 이름은 버전간에 변경 될 수 있으며, 모장 측은 캡처할 분석 결과를 계속 반복할 계획입니다.

바로가기

게임 중에 F3 + L을 누르면 틱 기간, 사용된 힙의 크기, 기타 세부 통계와 같은 분석을 캡처하여 10초 동안 기록합니다.

10초가 지나기 전에 다시 F3 + L을 누르면 기록이 종료되며, 클라이언트 측 성능을 기록하는 멀티 플레이 서버에서도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 명령

  • pref start - 틱 기간, 사용된 힙의 크기, 기타 세부 통계와 같은 분석을 캡처하여 10초동안 기록
  • pref stop - 10초가 지나기 전에 기록 종료


ba30b80dc69eb7160ca1e4cf7073081a.jpeg이게 나무 곡괭이로도 캘 수 있었다니

해결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19690 - maxHealth / max_health를 줄이면 가짜 죽음이 일어날 수 있음.
  • MC-65587 - 플레이어 머리 텍스처 / 플레이어 스킨을 불러오는 동안 심한 지연이 일어남.
  • MC-104897 - 1.9 이전에 생성된 엔드 차원문에 배치된 엔드 수정이 엔더 드래곤을 리스폰하지 않음.
  • MC-117708 - 크레딧 배경이 불안함.
  • MC-118757 - 게임 상태에서 비의 레벨 값을 올리면 게임이 점점 더 지연되고 UI를 왜곡시킴.
  • MC-148809 - 구조물 블록 데이터 길이가 12로 제한됨.
  • MC-163945 - 겹쳐져 있는 구조물이 손상된 블록 개체를 만들 수 있음(스포너/상자).
  • MC-189336 - 서버 목록에 있는 서버를 이동하면 게임이 충돌함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MC-192889 - 특정 머리를 놓거나 개체 머리 슬롯에 머리를 넣을 때 게임이 버벅거림.
  • MC-197942 - 나뭇잎이 용암 웅덩이 근처에서 돌로 변함(MC-48340 재발).
  • MC-198957 - 엔드 차원문 틀이 용암 웅덩이 근처에서 돌로 변함.
  • MC-202249 - 이전에 생성된 청크로부터 매우 멀리 떨어진 새로운 네더 청크에서 수동적 몹을 화나게 한 후 네더 차원문으로 들어가면 서버가 완전 동결됨.
  • MC-203131 - 템플릿 풀의 무게를 높은 값으로 설정하면 세계가 지연되어 메모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
  • MC-203558 - 초의 조명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음.
  • MC-203661 - 흐르는 물이 차광 유리를 거치면 매우 어두워보임.
  • MC-203704 - 초가 입자가 "최소"로 설정하면 불꽃 애니메이션을 표시하지 않음.
  • MC-204649 - 자수정 블록에 특정 몹에 의해 걸을 때 차임(chime) 소리를 내지 않음.
  • MC-205035 - 가루눈이 담긴 양동이가 크리에이티브 보관함에서 눈덩이 또는 양동이로 그룹화되지 않음.
  • MC-208604 - 주 손이 비어 있고 다른 손에 장전된 쇠뇌가 있으면 주 손이 보이지 않게 나타남.
  • MC-209819 - 순간 이동이 순간 이동하는 플레이어에게 길찾기를 할 때 서버가 충돌함.
  • MC-211601 - 예정된 틱 처리 후 개체가 불러와지면 감지 레일, 압력판 등이 꺼짐.
  • MC-212142 - 표지판에 발광 먹물 주머니를 적용해도 텍스트가 밝아지지 않음.
  • MC-212146 - 지하 구조물 안에 떠 있는 발광 이끼가 생성될 수 있음.
  • MC-212207 - 정동이 빙산 안에서 생성됨.
  • MC-213062 - 엔드 차원문에 파괴된 차원문(ruined portal)이 생성됨.
  • MC-213799 - 흘림잎이 플레이어의 손에 제대로 잡히지 않음.
  • MC-214057 - 물/용암에서 더 이상 동시에 불꽃 애니메이션을 표시하지 않음.
  • MC-214636 - 작은 흘림잎과 나뭇잎이 서로 겹칠 수 있어 z-fighting을 일으킬 수 있음.
  • MC-214684 - 진달래를 화분에 놓을 수 없음.
  • MC-216276 - 용암 웅덩이가 사용자 지정 세계 생성에서 기반암을 파괴함.
  • MC-218112 - SynchedEntityData가 잠금을 잘못 사용하고 있음.
  • MC-218831 - 게임 자산에 누락된 셰이더를 많이 사용함.
  • MC-218972 - 개체가 투명할 때 발광 효과 윤곽이 개체 일부를 생략함.
  • MC-219762 - BlendedNoise에 소음 혼합 알고리즘 성능이 더 많아짐.
  • MC-221554 - 염소 생성 알을 검색하면 다른 보트 종류 가운데에 나타남.
  • MC-221820 - 불일치: 엔더맨이 진달래 덤불을 잡을 수 없지만 꽃 핀 진달래 덤불은 잡을 수 있음.
  • MC-223021 - 일부 AMD 드라이버에서 glShaderSource가 실패하여 1.17에 충돌이 일어남.
  • MC-223843 - 균사체가 enderman_holdable.json 두 번 안에 있음.
  • MC-224159 - 흡수 하트에 위더 하트 효과가 없음.
  • MC-224445 - 기막히게! 그래픽과 리소스 팩을 다시 불러오면 몇 번 이후에 화면이 검게 변함. AMD 드라이버에 대한 충돌이 일어남.
  • MC-224778 - #wall_corals에 마주보는 블록 상태가 없는 블록이 있고 따뜻한 바다가 생성될 때 게임이 충돌함.
  • MC-224861 - 떨어지는 블록이 착륙할 때 잠시 사라짐.
  • MC-224862 - 진달래, 꽃 핀 진달래가 점토에 있음에도 뼛가루를 뿌릴 수 있음.
  • MC-225010 - 커서에 아이템이 있는 동안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보관함을 닫을 때 유령 아이템으로 바뀜.
  • MC-225129 - 플레이어가 리스폰할 때까지 소멸되지 않음.
  • MC-225193 - 염소가 세계 경계 밖에 있는 개체들을 공격하려고 시도함.
  • MC-225315 - 표지판에서 선택한 텍스트가 깜박임.
  • MC-225404 - 도끼가 여전히 이끼 바닥을 빨리 부술 수 있음.
  • MC-225722 -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bound must be positive
  • MC-225773 - 아홀로틀이 죽을 때 주변 소음을 만들 수 있음.
  • MC-225843 - 눈 층이 여전히 호수 위에 떠 있을 수 있음.
  • MC-225850 - 잔디, 큰 잔디, 꽃, 큰 꽃, 고사리, 큰 고사리, 나무가 모래 또는 자갈에 생성될 수 있음.
  • MC-225853 - 마인크래프트가 최초로 21w20a를 시작하려고할 때 가끔 충돌이 일어남.
  • MC-225895 - 잔디가 여전히 용암 호수 위에 떠 있는 채로 생성될 수 있음.
  • MC-225916 - 밀랍칠하지 않은 산화된 구리 블록이 적어도 돌 이상의 계층이 아니어도 채굴할 수 있음.
  • MC-225919 - 화석의 석탄 광석이 기반암을 뚫고 생성될 수 있음.
  • MC-225929 - 아이템 통계 분류가 작동하지 않음.
  • MC-225978 - 밀랍칠하지 않은 녹슨 구리 블록이 needs_stone_tool.json에 두 번 나타남.
  • MC-226192 - 새로운 점수판 목표를 작성하려고 할 때 충돌함: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Cannot invoke "String.toLowerCase(java.util.Locale)" because "☃" is null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minecraft-1-17-pre-release-1


바로가기

⚠️ 마인크래프트 계정 이동에 관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동굴과 절벽 업데이트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네더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1.16의 마이너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인크래프트 관련








5개의 댓글

마커임
2021.05.31

1.17 기대되는군요..!

허두
2021.05.31

구리가 나무 곡괭이로...?

Hunter
2021.05.31

1.17 업데이트가 정말 얼마 안남았다는게 실감나네요..!

세리시아
2021.06.01

양초가 제일 기대되네요!

JSWH77
2021.06.01

번개 멈춰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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