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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1.15 정식 업데이트! - 윙윙거리는 벌들

마리오군 2019.12.12 조회 수 1044 추천 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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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당신이 사랑하는 것이 꿀벌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건 나쁜 소식(당신의 고양이, 부모님, 자신 등)입니다.

저희는 이제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에서 윙윙거리는 꿀벌들의 풍부함을 발견하길 바랍니다.

윙윙거리는 벌들(Buzzy Bees)과 함께 벌집 조각, 벌집 조작 블록, 꿀 블록, 꿀이 든 병, 벌집 및 벌통,

그리고 꿀벌로 가득 찬 고양이도 절대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사실, 마지막 것을 빨리 다시 확인하려고 합니다...

즐기세요!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의 윙윙거리는 벌들(buzzy bees) 업데이트인 1.1512월 10일에 정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꿀벌, 벌집 등의 새로운 것들과 베드락 에디션에서 가져온 기능들, 모딩 공식 지원 및 기술적 부분 추가까지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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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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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벌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커서 흉측해보일 진 몰라도

알고보면 귀여운 꿀벌이 추가되었습니다,


평원, 해바라기 평원, 꽃 숲 생물 군계에 있는 나무에 달린 벌집에서 생성되며,

위에 빙빙 돌면서 꿀을 모아 벌집(혹은 벌통)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꿀이 있는 꽃을 찾지 못 하거나 이 되면 벌집 혹은 벌통으로 돌아가기도 하며,

벌집 혹은 벌통이 주변에 없으면 자신이 살 집을 찾아 돌아다닙니다.


늑대와 같은 중립적인 몹이며, 공격하면 주변에 있는 벌까지 눈이 빨간 눈으로 변해 무더기로 공격합니다.

꿀벌 주변 혹은 꿀벌이 들어있는 벌집부수거나 꿀을 채취할 때 튀어나와 공격을 시도합니다.


뒤로 돌아 독침으로 공격하기에 맞으면 독 효과(보통 난이도부터)를 맞게 됩니다.


꽃을 들고 있으면 다가오고 다른 동물들처럼 교배 및 성장이 가능하며,

주위에 경작지가 있으면 작물이 자라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물을 싫어하기 때문에(들어가면 피해 받음) 비를 좋아하지 않으며,

박쥐처럼 계속 날아다니지 않고 바닥에 앉아있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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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집

 

평원, 해바라기 평원, 꽃 숲 생물 군계에 있는 나무에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꿀벌 최대 3마리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꿀벌방해받지 않고 꿀을 모아 돌아가꿀이 계속 쌓입니다.

그렇게 꿀이 다 채워지면 꿀 입자가 떨어짐과 함께 꿀이 다 채워진 벌집으로 변합니다.


벌집을 이용해 다른 꿀벌과 꽃 위치를 공유하기도 하며,

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꿀벌이 정보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기도 합니다.


벌집꿀이 다 채워지면 오른쪽 마우스로 병을 사용하면

꿀, 가위를 사용하여 벌집 조각을 수확할 수 있지만,

주변에 있거나 안에 있던 꿀벌이 튀어나와 적대적으로 변하므로

밑에 모닥불을 놓으면 안전하게 수확할 수 있습니다,


그넝 부수면 파괴되지만, 섬세한 손길 마법 부여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아이템 선택 키를 누르면

그냥 벌집은 물론 꿀벌이 들어있는 벌집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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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통

 

벌집 조각 3개판자 6개제작하며,

벌집처럼 꿀벌이 꿀을 모아 운반하면 꿀이 누적됩니다.


벌통도 역시 꿀이 다 채워지면 오른쪽 마우스로 병을 사용하면

꿀, 가위를 사용하여 벌집 조각을 수확할 수 있지만,

주변에 있거나 안에 있던 꿀벌이 튀어나와 적대적으로 변하므로

밑에 모닥불을 놓으면 안전하게 수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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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이 든 병

 

꿀이 다 채워진 벌집 혹은 벌통에 빈 병을 채워 얻을 수 있으며,

마시면 특유의 소리와 함께 배고픔 3칸이 채워집니다.


꿀 블록만드는 데에도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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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 블록

 

꿀이 든 병 4개로 제작할 수 있으며,

걷고 있으면 속도가 느려지고, 높이 뛸 수도 없습니다.


떨어질 때 벽 쪽으로 붙어 있으면 낙하 속도가 느려져 추락을 면할 수 있으며,

높은 곳에서 착지할 시 낙하 피해도 줄일 수 있습니다.


피스톤을 쓰면 슬라임 블록처럼 꿀 블록 위에 있는 개체도 같이 밀리며,

슬라임 블록과 달리 끈끈이 피스톤을 써야 당겨집니다.


보통 블록보다 0.0625 블록 낮기 때문에 밑에 블록이 있으면 옆에 붙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몹과 동물은 꿀 블록 위를 걷는 것을 싫어하지만 걸을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슬라임 블록과 서로 붙어있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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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집 조각

 

꿀이 다 채워진 벌집 혹은 벌통에서 가위로 얻을 수 있으며,

벌통이나 벌집 조각 블록으로 만드는 데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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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집 조각 블록

 

벌집 조각 4개로 만들 수 있으며,

딱히 쓸 데가 없는 장식용 블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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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 과제

 

꿀 블록으로 뛰어 낙하 피해를 줄이면 해금되는 "달콤함에 몸을 맡기다",

벌 3마리가 들어있는 벌집을 섬세한 손길로 얻어 옮기면 해금되는 "한 벌 한 벌 정성껏 모시겠습니다",

벌집 아래에 모닥불을 놓고 안전하게 병에 꿀을 채우면 해금되는 "벌집을 내 집처럼"

발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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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기

 

발사기는 이제 옆에 물이나 꿀이 다 채워진 벌집 혹은 벌통이 있으면
빈 명에 물 혹은 꿀을 채워 발사할 수 있으며, 가위를 넣으면 벌집 조각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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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 골렘

 

철 골렘은 이제 심하게 손상되면 갈라지기 시작하며,

철괴로 손상된 골렘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피해 진행률은 (현재 체력):(최대 체력)의 비율을 기반으로합니다.

 

 

 

접근성


이제 달리기 및 웅크리기 입력을 홀드 및 토글 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홀드는 누르고 있을 때만, 토글은 누를 때마다 입력을 바꾸는 형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세계 생성 화면의 버튼 아래에 설명도 읽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버튼은 이제 쉽게 구별 할 수 있도록 버튼 강조 표시도 변경되었습니다.

 

 

 

베드락 에디션에서 가져온 기능


침대


침대는 이제 주민이 자고 있을 때 뺏어서 잘 수 있으며,

잠을 자려고 할 때 플레이어의 리스폰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시 메시지도 같이 표시됩니다.



이제 레드스톤 전원으로도 울릴 수 있습니다.


게임 규칙


팬텀이 생성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doImmediateRespawn' 게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false'로 설정시 밤을 새더라도 팬텀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사망 화면을 표시하지 않고 즉시 리스폰 할 수 있는

'doImmediateRespawn' 게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true'로 설정시 죽을 때 바로 리스폰됩니다.


익사 피해 여부(drowningDamage), 낙하 피해 여부(fallDamage), 불 피해 여부(fireDamage)를 설정할 수 있는

게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false'로 설정하면 해당 피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스펀지


젖은 스펀지는 이제 네더에 놓을 시 즉시 마른 스펀지가 됩니다.


발사기


폭죽은 이제 발사기에서 발사할 때 발사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보트


이제 화로의 연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6개까지 구울 수 있습니다.


모닥불


이제 삽으로 불을 끌 수 있습니다.



몹은 이제 번식 가능한 몹이 그룹으로 있으면 자연적으로 아기를 생성합니다.


앵무새


이제 광산 수레를 타고있을 때도 플레이어의 어깨에 앉아있을 수 있습니다.


퇴비통


이제 나무 반 블록 7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음식


이제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짙은 프리즈머린


이제 먹물 주머니 대신 검은색 염료를 써서 만들 수 있습니다.


비계


이제 화로에서 연료로 사용할 때 연소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최대 2개까지 구울 수 있습니다.


통계


이제 모루 및 숫돌의 사용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부분

 

개선된 아이템 술어는 이제 실제 마법 부여와 저장된 마법 부여(마법이 부여된 책에 저장된 것과 같은)를 구분하며,

데이터 명령을 위한 범용 저장소가 추가되었습니다.


'spectate' 명령이 추가되었고,

이제 노획물 목록 술어를 별도의 파일에서 정의할 수 있으며,

개체 선택자와 'execute if' 명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ta' 명령어를 위한 다목적 저장소를 추가할 수 있고,

노획물 목록과 발전 과제 술어가 확장할 수 있으며,

함수를 여러 번 예약할 수 있도록 'schedule' 명령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발전 과제

 

발전 과제는 이제 아이템 술어가 개선되어

마법이 부여된 책에 저장된 것과 저장된 실제 마법을 구별합니다.

'enchantments'는 아이템 자체의 마법에만 대응하며,

마법이 부여된 책과 대응하려면 'stored_enchantments'를 써야합니다.

 

개체 술어

 

player
 

이제 개체 술어가 'player' 필드를 허용합니다.

'player' 필드는 플레이어의 속성을 확인하며, 개체가 플레이어가 아니라면 실패합니다.


사용 가능한 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level - 허용되는 플레이어 레벨 범위.

gamemode - '/gamemode' 명령에 쓰이는 값과 동일.

stats - 확인할 통계 목록. 항목 필드: 'type'('minecraft:custom' 등), 'stat'('minecraft:sneak_time' 등), 'value'(int 범위)

recipes - 제작법 id들을 키로 가지는 맵. 플레이어가 알고 있는지 아닌지를 나타내는 불 값.

advancements - 발전 과제 id들을 키로 가지는 맵. 값이 불이면, 발전 과제를 완료했는지 확인. 값이 객체이면, 해당 기준들을 완료했는지 확인.


team


이제 개체 술어에서 'team'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 이름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 술어


blockfluid


술어에서 'block' 및 'fluid' 하위 술어 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block / fluid - 이 블록/유체와 정확히 일치

tag - 이 블록/유체 태그와 일치

nbt - 블록 개체 NBT가 일치 (블록 전용)

state - 이름-값 속성들의 맵. 값은 정수나 불, 문자열, min와 max 속성을 가질 수 있는 객체 중 하나.


light


이제 술어에서 하위 술어인 'ligh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는 'light'이라는 정수 범위 하나를 가지고, 눈에 보이는 밝기가 이 범위에 포함되는지 확인합니다.

눈에 보이는 밝기는 'max(sky-darkening,block)'을 뜻합니다.


대화 구성 요소


누르기 액션


'clickEvent' 인수 'copy_to_clipboard'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NBT 대화 구성요소


NBT 저장소에 대한 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입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nbt": <path>, "storage":"<resource id>"}'


'/data merge storage <resource id> ...'와 같은 명령을 사용하여 NBT 저장소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명령


data


데이터 명령어에서 대상으로 'storag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목적 키-값 저장소입니다.

저장소는 레벨 안에서 모든 차원이 공유하며, 저장소에 있는 데이터는 리로드해도 유지됩니다.


execute if predicate


사용자 지정 'predicates'를 평가하는 새로운 하위 명령어입니다.

사용자 지정 술어는 데이터 팩의 'predicates' 디렉토리에서 정의합니다.


스케줄


새로운 구문인 '/schedule ... [append|replace]'가 추가되었습니다. ('/schedule ...'는 기본적으로 'replace'를 사용)

기존에 예약된 것을 제거할 수 있는 새로운 구문인 '/schedule clear <id>'도 추가되었습니다(제거한 개수를 반환).


효과


대상 인수가 제공되지 않으면 'effect clear' 명령의 기본값은 '@s'입니다.


개체 선택자


새로운 선택자 매개 변수인 'predicate'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술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사용자 지정 술어는 데이터 팩의 'predicates' 디렉토리에서 정의).



이제 'kill' 명령에 인수를 주지 않으면, 기본값으로 '@s'를 사용합니다.


관전


관전 모드의 플레이어가 개체를 관전하게하는 새로운 명령입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spectate [target] [player]'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player - 대상을 관전해야하는 플레이어. 관람자 모드에 있어야 함. 생략하면 '@s'가 사용됨.

target - 관전할 대상. 생략시 플레이어가 관전을 멈춤.


사용자 지정 술어


노획물 목록의 조건 부분을 'predicates' 디렉토리에 별도의 데이터 팩 리소스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노획물 목록


location_check


새로운 매개 변수인 'offsetX', 'offsetY', 'offsetZ'가 추가되었습니다.

설정된 경우, 위치에 오프셋(그 값만큼 더하기)으로 사용됩니다.


time_check 조건


시각을 확인하는 새로운 조건입니다.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value  - 허용되는 값 범위

→ period - 설정된 경우, 시각을 이 값으로 나눈 나머지를 사용함(예를 들어 24000으로 설정하면, value가 하루 단위 시각을 기준으로 작동함).


새로운 조건 reference


데이터팩의 'predicates' 디렉토리에 정의되어 있는 조건들 중에서,

'name' 매개 변수와 일치하는 조건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함수 copy_state


떨어뜨린 블록의 상태 속성을 떨어뜨린 아이템의 'BlockStateTag'로 복사합니다.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block - 속성의 출처(블록 ID).

properties - 속성 이름 목록 모두 블록에 있어야 함.

 

 

 

모딩

 

이제 자바 에디션에서도 모딩을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게임을 더 쉽게 개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늘부터 모든 게임 릴리즈에서 게임 난독화 맵을 같이 게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즉, 관심있는 사람은 무엇을 이해하는 데 몇 개월을 소비하지 않고도 게임의 난독화를 풀고 코드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모드 제작자와 모드 프레임 워크 제작자가 이 파일을 사용하여 오늘날의 업데이트로 프로세스를 보강하기를 희망합니다.

이런 매핑은 항상 새로 출시된 모든 버전의 일부로 즉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게임 코드나 자산으로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기존 제한사항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난독화 매핑에 대한 링크는 버전 매니페스트 json의 일부로 포함되며, 특정 버전에 대해 자동으로 풀릴 수 있습니다.

모든 난독화 맵 앞에는 다음과 같은 법적 고지 사항이 있습니다:

© 2019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his information is provided “as-is” and you bear the risk of using it. This information does not provide you with any legal rights to any intellectual property in any Microsoft product. You may copy and use this information for your internal, reference purposes. Microsoft makes no warranties, express or implied, with respect to the information provided here.

(© 2019 Microsoft Corporation. 모든 권리 보유. 이 정보는 "있는 그대로" 제공되며, 이 정보를 사용할 때 따르는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Microsoft 제품의 지적 재산에 대한 법적 권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귀하는 내부 참조 목적으로서 이 정보를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여기에 제공된 정보와 관련하여 어떠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리소스 팩

 

리소스 팩 형식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버전이 5로 올라갔습니다.


오래된 리소스 팩도 이제 최대한 많이 사용되며,

라이언트 다운로드할 때 리소스 팩의 크기 제한이 이제 50MB에서 100MB로 늘어났습니다.

 

 

 

상태 일치

 

블록 상태 특성('location', 'block_state_property', 'enter_block', 'laid_block')을 사용한

몇 가지 발전 과제와 노획물 목록의 술어는 이제 단일 값을 '{ "min": ..., "max": ...}'으로 대체하여 범위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술어에서 블록 유형은 이제 선택 사항이므로

특정 범위의 'age' 속성을 가진 작물을 일치시킬 수 없습니다.

 

 

 

텍스처

 

모든 상자의 텍스처 맵이 변경되었고

엔더 드래곤더 이상 날개 바닥에 별도의 질감을 가지지 않습니다.


마법이 부여된 아이템반짝이는 텍스처는 이제 게임에서 보이는 것처럼 보이며,

방패 패턴은 이제 밝기 대신 알파 채널을 사용합니다.


패턴을 변경하는 데 사용되는 명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for f in *.png; do convert "$f" -alpha copy tmp.png && composite tmp.png -compose copy-opacity ../shield_base.png tmp2.png && convert tmp2.png -fill "rgba(0,1,0,1)" -draw "rectangle 0,0 1,63" -draw "rectangle 2,0 63,1" -draw "rectangle 2,22 64,64" -draw "rectangle 12,2 64,64" -fill none -draw "matte 0,0 floodfill" tmp3.png && mv tmp3.png "$f" && rm tmp.png tmp2.png; done

 

 

 

그 외

 

- 수직으로 움직이는 입자가 블록과 충돌 할 때의 성능이 증가되었습니다.

- 이제 경작지에 수동으로 놓을 수 있는 블록을 경작지를 파괴하지 않고 피스톤으로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해결

 

303개의 문제들이 고쳐졌으며,

너무 많은 관계로 JIRA 혹은 아래 개발 버전 목록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발 버전 목록

 

1.14.4에서 1.15가 될 때까지 총 15개의 스냅샷7개의 프리릴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스냅샷

 

19w34a / 35a / 36a / 37a / 38a,b / 39a / 40a / 41a / 42a / 44a / 45a / 45b / 46a / 46b

 

프리릴리즈

 

pre1 / 2 / 3 / 4 / 5 / 6 / 7

 

 


 

 

img.png

에디터 마리오군  번역기여 파차,, D도넛, 스라(외)  출처·참고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16개의 댓글

마인푸드3631
9 일 전

벌들이 너무 귀여워요

qhacjfja
29 일 전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ㅎ

mmm****
2020.01.10

벌이 귀엽네

양파도
2019.12.21

종소리 울려라 레드스톤~~

냥팜
2019.12.18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시몬이
2019.12.16

그냥 있다가 1.15 업데이트 소식 들었네요 마인크래프트좀 자주할걸 그랬나요...ㅠㅠ

해피산타
2019.12.16

1.16 빨리 나와!!!

모딩을 자체적으로 지원한다면 이제 모딩이 쉬워지나요?

브릴
2019.12.16

엄청 많이 추가됐군요..

1.15로 넘어가야하나..

케돌진담
2019.12.15

진짜 신기한게 많이 생겼네요

제라든
2019.12.13

전투 업데이트는 아직이군요. 1.15.1이나 1.16 버전을 기대해봅니니다.

리드(read)
2019.12.12

드디어 업데이트!!!

온누리서버
2019.12.12

1.15 컴뱃업데이트내용은 없나보네용 ㅠㅠ

친절한젤리봇
2019.12.12

1.15이예예예

전 월요일 부터 기다렸죠~~^^

리르베
2019.12.12

와 눈물 ㅠ ㅠ 기다리고 있었던 1.15! 환영합니다 꿀벌님들!

아이스틴
2019.12.12

기다리고있었습니다!!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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