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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T에 있는 Unbreakable 태그로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자

2018.04.07 조회 수 3433 추천 수 2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1.8 부터 업데이트된 NBT 태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리소스팩 적용 서버에 신기한 아이템을 볼 수 있을텐데요

 

 

그 것에 대해 강의를 하려고 합니다

 

 

그전에 NBT에 있는 Unbreakable 에 대해 알아봅니다

 

Unbreakable는 내구도 무한이라는 것인데요

 

내구도가 있는 아이템들에 Unbreakable 을 추가하면 내구도가 무한이되지요?

 

하지만 특별히 쓰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내구도 마다 리소스팩을 추가하는것이죠!

 

내구도가 150이다 생각해보세요

 

150에 내구도 무한이 붙어있다면 어캐될 것 같나요?

 

내구도가 150 상태에서 내구도 무한이 되어

 

내구도는 닳지 않게 보였지만 NBT 값이 적용 된 것입니다

 

내구도 150 의 내구도에 NBT 태그가 저장된 것으로요

 

{
    "parent": "item/handheld",
    "textures": {
        "layer0": "items/wood_axe"
    },
    "overrides": [
        { "predicate": {"damaged": 0, "damage": 0}, "model": "item/wooden_axe"},
        { "_cmd_": "give @p minecraft:wooden_axe 1 1 {Unbreakable:1}","predicate": {"damaged": 0, "damage": 0.016666666666666666}, "model": "item/example1"},
        { "_cmd_": "give @p minecraft:wooden_axe 1 2 {Unbreakable:1}","predicate": {"damaged": 0, "damage": 0.03333333333333333}, "model": "item/example2"},
        { "_cmd_": "give @p minecraft:wooden_axe 1 3 {Unbreakable:1}","predicate": {"damaged": 0, "damage": 0.05}, "model": "item/example3"},

        
        { "predicate": {"damaged": 1, "damage": 0}, "model": "item/wooden_axe"}
    ]
}

 

이 파일은 json 파일입니다

 

뭐에 대한 json 파일일까요?

 

눈치가 빠르다면 알겠지만 wood_axe 바로 나무 도끼입니다

 

 

하나하나 알아봅시다

 

이 파일의 이름은 wooden_axe 으로 해야합니다

 

 

지금은 따라하기만 해보세요 나중에 무슨 원리인지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아이템 마다 내구도값을 알고 싶으시면

 

http://accidentalgames.com/media/durabilityModels.php

 

여기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하나 하나 씩 알아볼까요?

 

    "parent": "item/handheld",
    "textures": {
        "layer0": "items/wood_axe"

 

 

이것은 기본으로 써져야 하는 레이어 값입니다

 

 

handheld는 손에 들다 인데

 

딱히 중요하진 않습니다

 

중요한 건 바로 텍스쳐 부분이죠!

 

레이어0 부분에 저렇게 잘 써줘야 그냥 일반 나무 도끼여도 리소스팩이 깨진 것 처럼 보이지 않고 인식할 것 입니다

 

 

        { "predicate": {"damaged": 0, "damage": 0}, "model": "item/wooden_axe"},

 

이건 무엇일까요?

 

필수적인 겁니다

 

데미지값 0의 0의 모델은 나무 도끼다

 

라고 읽으면 되는데 이부분을 안써주시면 그냥 나무 도끼를 들어도 깨져 보입니다

 

 

        { "predicate": {"damaged": 1, "damage": 0}, "model": "item/wooden_axe"},

 

 

이 부분은 끝입니다 끝을 맺을때 꼭 써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
    "parent": "item/handheld",
    "textures": {
        "layer0": "items/wood_hoe"
    },

        

 

이거랑

 


        { "predicate": {"damaged": 1, "damage": 0}, "model": "item/wooden_axe"}
    ]
}

 

이것이 꼭 중요합니다

 

뭐가 중요하다고요?

 

기호를 반드시 써주세요 빠트리지 않고

 

"[ ]" "{}" 제발 이거 안쓰고 안된다고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개의 댓글

햇님온라인
2020.10.30

유용한 강의 감사합니다!

마크좋아!
2020.10.29

어...너무 어렵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