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입문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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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마크 서버 개발에 입문하려는 한 뉴비입니다.
개발을 하는데 skript 혹은 자바라는 선택지가 존재하더라구요.
또한 제가 아는 것은 skript는 파이썬처럼 애드온에 많이 의존하는 편이고,
자바는 서버 개발의 C언어처럼 하나하나 다 만들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는 지인은 skript랑 챗 짚티로 마인팜이랑 다크 포레스트까지 구연했다고 하더군요(코드의 80%가 지피티에 의존)
저도 걍 짚티로 하면 쉽게 개발할까 했는데 그러면 코딩 실력이 안 늘것 같아서...
그래서 (맛보기로) 하나하나 다 해봐야징 이라는 마음으로 짚티를 끄고 해봤는데 애드온 건드는 게 충돌 문제도 있고(각 구문당 애드온 출처를 알기가 힘듬)
코드를 읽는데 있어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느낌도 들더군요.
결론적으로, 자바로 갈아탄다면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할 수 있을까요?
또 자바를 배우는데 얼마나 걸리고 어디까지 배워야할까요?
함수까지의 개념은 파이썬으로 알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코냐
27 일 전어느쪽이든 만드려는게 무엇이냐, 그 사람이 그걸 알고리즘으로 얼마냐 바꿀수 있느냐 등 변수가 많아 케바케입니다. 다만, 자바를 배우는 경우는 아무리 빨라도 최소는 달단위로 잡아야합니다.
마리오
27 일 전skript로 구현하기 힘든 부분도 존재하나요?
코코냐
27 일 전많습니다.
노을넴
27 일 전skript <<<<< Bukkit 플러그인, Kube.js <<<<< Fabric/NeoForge/Forge 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