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마리오군 한마포 명예에디터

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9 정식 업데이트 - 야생 업데이트

2022.06.08 조회 수 3736 추천 수 1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출처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today-java 

블로그 / 텔레그램 채널 / 구글 뉴스

mwu.png

아, 안녕하세요. 전 당신이 거기 있는 걸 보지 못했어요! 저는 이 맹그로브나무 뿌리를 조사하느라 너무 바빴습니다. 모두 엉켜 있네요! 무엇을 뜻할까요? 저기, 꽤 멋지네요.

저희가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오늘 마인크래프트에 추가된 다른 흥미로운 내용들을 확인해보셨나요? 왜냐면 야생 업데이트(Wild Update)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고, 이제 오버월드는 개구리, 알레이, 워든(후덜덜), 진흙, 상자가 실린 보트, 새로운 음악 등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목록을 확인하세요. 이 귀여운 주아에 마음의 눈을 돌리느라 일일이 다 살펴보기가 어렵습니다.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10개의 스냅샷, 5개의 프리릴리스, 2개의 릴리스 후보를 걸쳐서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1.19 야생 업데이트(Wild Update)가 6월 7일자로 출시되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라이브에서 발표된 이후 여러 개발버전으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몇몇 기능이 개발 취소되어 실망이 크겠지만 큼지막한 내용이 몇 개 건졌으니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요?

총정리는 너무 오래 걸리고 종강 이후에야 가능할 듯 싶어서 주요 업데이트 내용부터 올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

메인 메뉴

버전이 올라갈 때마다 바뀌는 전통으로, 야생 업데이트에 맞는 배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건 용암이 있어서 밝은 것.

깊은 어둠

동굴 깊은 곳에서 생성되는 가장 어두운 생물 군계로, 사방이 스컬크 무리들로 이루어진 생물 군계입니다.

여기에서는 스컬크 비명체로 워든을 소환하는 것 말고는 몹이 자연생성되지 않습니다.


스컬크 변종들.

스컬크

깊은 어둠 생물 군계 혹은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몹이 죽을 때 생성되는 부패 블록입니다.

괭이로 더 빨리 부술 수 있고, 부수면 경험치가 나옵니다.


스컬크 정맥

스컬크 촉매로 인해 주변 블록이 스컬크로 부패될 때 가장자리에 생성되는 블록입니다.


스컬크 촉매

깊은 어둠 생물 군계의 스컬크 가운데에 생성된 블록이며, 워든이 죽을 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록 주변에 플레이어가 몹을 죽이면 경험치 대신 버블링 전하가 발생하게 되며, 플레이어가 죽이지 않았더라도 똑같이 발생합니다.

버블링 전하가 발생하면 스컬크 촉매 주변에 스컬크와 스컬크 정맥으로 부패하게 되고, 확률적으로 스컬크 감지체와 스컬크 비명체도 자라날 수 있습니다.

괭이로 더 빨리 부술 수 있고, 섬세한 손길 도구로 부숴야 얻을 수 있으며, 그 외에는 경험치가 나옵니다.


스컬크 감지체

모두가 다 알다시피 이 레드스톤 블록은 1.17에 출시되었지만 명령어로만 얻을 수 있었죠.

이제는 깊은 어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몹이 죽을 때 부패가 누적되면 나오기도 합니다.

괭이로 더 빨리 부술 수 있고, 섬세한 손길 도구로 부숴야 얻을 수 있고, 그 외에는 경험치가 나옵니다.


스컬크 비명체

워든 소환을 위한 블록으로, 깊은 어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스컬크 촉매 주변에서 몹이 죽을 때 부패가 누적되면 나오기도 합니다.

플레이어에 의해 스컬크 감지체가 감지하여 그 진동을 비명체로 전달하게 되면 워든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게 되고, 3번 이상 신호를 보내면 워든이 나오게 됩니다.

섬세한 손길 도구로 부숴야 얻을 수 있고, 그 외에는 경험치가 나옵니다.


고대 도시

깊은 어둠에서 생성되는 거대한 구조물입니다.

사람이 다녀간 흔적을 찾을 수 있지만 몹은 전혀 생성되지 않고, 스컬크 투성이에 노획물 상자 주변에 여러 개의 스컬크 비명체가 있기 때문에 워든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규모에 따라 다양한 노획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심부에는 또다른 비밀 공간이 숨겨져있으니 찾아보세요.


강화된 심층암

고대 도시 중심부에서 찾을 수 있는 블록입니다.

너무 단단해서 어느 도구를 부숴도 아이템이 나오지 않고, 섬세한 손길 마법을 부여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당연하게도 폭발로도 통하지 않는 블록입니다.


워든

스컬크 비명체의 경고 신호를 여러 번 받으면 땅에서 나오는 몬스터로, 현존하는 오버월드의 지하 몬스터 중에서 최고로 강한 몬스터입니다.

눈으로는 볼 수 없지만 주변 진동을 감지하며, 주변에 몹이 있을 때 냄새를 맡고 여러 번 진동을 감지시키면 화를 내게 됩니다.

화를 내면 곧바로 달려가서 죽이려 들며, 워든이 손으로 죽일 수 없는 위치에 대상 몹이 있을 경우 소닉 붐으로 장거리 공격을 시도합니다.

화살 등을 이용해 진동을 분산시킬 수 있고, 체력이 500이나 되기 때문에 시도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죽이면 스컬크 촉매를 떨어뜨립니다.


암흑 효과를 받았을 때 모습.

암흑

플레이어가 스컬크 비명체가 경고 신호를 내보내거나 워든이 있을 때 나타나는 효과로, 시야가 급격하게 좁혀지고, 어두워졌다가 밝아졌다가를 반복합니다.


일반과 마법 부여 웅크리기 속도 비교.

신속한 잠행

레깅스(바지)에 부여할 수 있는 마법 부여로, 웅크릴 때 빠른 속도로 갈 수 있습니다.


만회 나침반 제작법.

메아리 조각

고대 도시 노획물 상자에서 찾을 수 있는 수수께끼의 아이템으로, 만회 나침반을 만들 때 쓰입니다.



만회 나침반

고대 도시 노획물 상자에서 찾거나 메아리 조각과 나침반으로 만들 수 있으며, 죽은 곳의 방향을 가리키는 나침반입니다.

아직 해당 세계에서 한 번도 죽지 않은 경우 바늘은 계속 돌아갑니다.


5 음반 제작법.

5 음반

고대 도시 노획물 상자에서 찾을 수 있으며, 11처럼 보통 음반과 달리 음침한 배경음악이 들립니다...

음반보다 파편으로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9개를 모아 음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맹그로브 늪

늪은 늪이지만 바닥 대부분 진흙으로 이루어져있고, 맹그로브나무가 무성하게 자라나있는 생물 군계입니다.

여기서는 개구리와 꿀벌(맹그로브나무에 달린 벌집), 그리고 슬라임(보름달 밤)이 생성됩니다.


맹그로브나무

맹그로브 늪에서 생성되는 나무로, 잎, 나무, 뿌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목에서 짙은 자주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혹 맹그로브 늪의 물 속에서 생성될 수 있으며, 성질은 당연히 일반 나무와 같습니다.


맹그로브나무 잎에서 주아가 자라나는 과정.

맹그로브나무 잎

맹그로브나무에서 나는 나뭇잎으로, 잎 아래에서 맹그로브나무 주아가 자라납니다.

다 자라나면 손으로 수확 가능하며, 나무 종류이기 때문에 불에 타고, 퇴비로도 쓸 수 있습니다.


대충 물 속에도 놓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진.

맹그로브나무 주아

맹그로브나무 잎 아래에서 자라나는 묘목으로, 다른 묘목과 달리 물 속에서도 놓고 자라날 수 있습니다.

뼛가루를 몇 번 뿌리면 여러 형태로 맹그로브나무가 자라납니다. 

나무 종류이기 때문에 불에 타고, 퇴비로도 쓸 수 있습니다.


위부터 맹그로브나무 뿌리, 진흙에 묻힌 맹그로브나무 뿌리

맹그로브나무 뿌리
진흙에 묻힌 맹그로브나무 뿌리

맹그로브나무 아랫부분에서 생성되는 뿌리 블록입니다.

맹그로브나무 뿌리는 나무 종류이기 때문에 불에 타고, 퇴비로도 쓸 수 있으나, 진흙에 묻힌 맹그로브나무 뿌리는 진흙 때문인지 불에 타지도 않고 퇴비로도 쓸 수 없습니다.


진흙에서 진흙 벽돌로 만드는 과정. 왼쪽부터 진흙, 단단한 진흙, 진흙 벽돌.

진흙

주로 맹그로브나무 늪에서 보거나 흙에 물병 혹은 잔류형 물병을 누르면 나오는 블록입니다.

진흙 아래에 뾰족한 점적석을 놓고 기다리면 점토로 변합니다.


단단한 진흙

진흙을 밀과 함께 만들면 나오는 건축 블록입니다.


진흙 벽돌

단단한 진흙으로 만드는 건축 블록입니다.

기존 석재 벽돌 처럼 계단, 반 블록, 담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황토색 (온대) / 회색 (열대) / 초록색 (냉대)

개구리

늪과 맹그로브나무 늪에서 생성되며, 수영도 하고 뛸 수도 있는 수동적인 몹입니다.

각 생물군계마다 색깔이 다르게 생성되고, 작은 슬라임이 있으면 그것을 먹고 슬라임볼을 떨어뜨립니다.

같은 친척(?)인 작은 마그마 큐브를 먹으면 개구리불이 나옵니다.

슬라임볼로 유인하거나 교배가 가능하며, 교배시 물 위에서 개구리 알을 낳습니다.


개구리알과 올챙이.

개구리 알

개구리가 교배 후 물 위에서 낳으면 나오는 블록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이 파괴되면서 2~6마리 정도의 올챙이가 나옵니다.


올챙이

모두가 알다시피 개구리가 되기 전의 몹이며, 슬라임볼을 먹여 더 빨리 개구리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물고기들처럼 물 양동이로 담을 수 있습니다.

다 자라나면 그 생물 군계에 맞는 색의 개구리로 자라납니다.


왼쪽부터 황톳빛 / 진줏빛 / 잔딧빛

개구리불

개구리가 마그마 큐브를 먹으면 나오는 조명 블록이며, 각 개구리마다 다른 색의 개구리불이 나옵니다.


염소 뿔을 부는 모습.

염소 뿔

염소가 플레이어나 갑옷 거치대를 향해 돌진할 때 실수로 벽에 박으면 떨어지는 아이템으로, 여러 종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일부 뿔은 비명을 지르는 염소한테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갇혀 있는 알레이.

알레이

삼림 대저택과 약탈자 전초 기지에서 찾을 수 있으며, 아이템을 쥐어주면 그 아이템과 같은 아이템이 떨어져있을 때 주워서 플레이어에 던져주는 몹입니다.

소리 블록을 작동시켰을 때 30초동안 호감을 가지고, 아이템을 그 소리 블록에 던집니다.

다른 몹들 처럼 끈으로 묶을 수 있으며, 죽이면 아무것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상자가 실린 보트

이제 보트에서 상자를 실을 수 있습니다.

상자와 보트로 만들 수 있으며, 부술 때 상자랑 따로 분리되진 않지만, 상자 안에 아이템이 있으면 부술 때 상자 안에 있는 아이템도 같이 떨어집니다.


새로운 발전 과제 중 하나.

그 외...

새로운 배경음악과 다양하게 변경된 내용, 다양하게 추가된 발전 과제, 다양하게 추가되거나 변경된 기술 변경사항, 그리고 몇 가지 추가된 설정과 게임 규칙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늘 따라오는 버그 수정은 덤!




출처 및 참고

https://www.minecraft.net/ko-kr/article/the-wild-update-out-today-java


바로가기

⚠️ 지금 바로 마인크래프트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이전하세요! ⚠️


1.19 야생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주요 업데이트 내용  > 여기예요!  
  • 기본편 > 추후 업로드
  • 기술편 > 추후 업로드


마인크래프트 관련






2개의 댓글

BMlight
2022.06.08

이렇게만 보면 솔직히 이전 업뎃에 비해 아쉬운거지. 그래도 알찬 업뎃인데 하필 마인콘에서 입턴걸 안한다고 해버리는 바람에...

그렇다고 업뎃 이름이 맞지도 않고요. 메인 테마인 딥 다크로 하면 몰랐을까

이렌
2022.06.10
@BMlight

fdzz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218/767/003/262x150.crop.jpg?20240412130213

레드스톤

우리의 꿈 - 원피스 오프닝

노트블럭전문가

2024-04-12

0

/files/thumbnails/505/766/003/262x150.crop.jpg?20240411122306

레드스톤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 노트블럭 커버 1

노트블럭전문가

2024-04-11

1

/files/thumbnails/932/765/003/262x150.crop.jpg?20240410124459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밤양갱 (Bam Yang Gang) 』

노트블럭전문가

2024-04-10

0

/files/thumbnails/403/765/003/262x150.crop.jpg?20240409190538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밤양갱 (Bam Yang Gang) 』

Sonttukk

2024-04-09

4

/files/thumbnails/161/758/003/262x150.crop.jpg?20240331105743

레드스톤

라마 침 분수대 1

GlassesFilm

2024-03-31

0

/files/thumbnails/520/751/003/262x150.crop.jpg?20240328020349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Bling‐Bang‐Bang‐Born 』 4

Sonttukk

2024-03-2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