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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마리오군 한마포 명예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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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뉴스 업데이트

마인크래프트 1.16 스냅샷 20w18a 업데이트

2020.05.03 조회 수 655 추천 수 1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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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냅샷에서는 레드스톤 선을 일부 변경하고 많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 1.16 네더 업데이트 개발 버전 스냅샷, 202018주 차이자 1.16 열네 번째 스냅샷20w18a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해야할 과제가 너무 많다보니 써야하는 소식이 점점 지체됐네요.. 죄송합니다..

이번 스냅샷에서는 전에 예고됐던 레드스톤에 대한 개선이 작으면서 크게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많은 버그 수정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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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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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스톤

단독으로 있는 레드스톤 선은 이제 십자로 표현되며,
블록 위에 있는 선아래연결되어 있으면, 연결된 옆면 신호를 줍니다.
즉, 옆으로 연결된 선 위에 있는 울타리 문신호를 받습니다.

부도체 위로 연결된 선은 시각적으로면 연결된 것처럼 보였으나, 이제 연결이 동작에도 적용되며,
블록을 올라가 연결되는 선언제나 블록에 신호를 줍니다.
여기서 레드스톤 선신호 세기 1일 때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서버 설정

server.properties 파일에 enable-status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false로 설정하게 되면 클라이언트에서 오는 상태 요청응답하지 않으며,
그렇게 되면 멀티플레이 화면에서 서버오프라인으로 나타납니다.


개체 알림

이제 서버클라이언트얼마나 떨어진 개체까지의 데이터를 보내는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entity-broadcast-range-percentage서버 설정추가됨으로써,
클라이언트에 보내지려면 개체가 얼마나 가까워야 하는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높으면 개체가 더 멀리 있어도 보이지만 네트워크 트래픽이 더 많아짐을 의미합니다.

기본 값백분율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이면 기본 범위의 반을 의미합니다.


발전 과제

impossible을 제외한 모든 트리거player 확인이 추가되었으며,
트리거의 개체 체크에서 노획물 목록 구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개체 확인

트리거개체 확인에서 노획물 목록 구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 표기법:

{"trigger": "minecraft:player_killed_entity", "conditions": { "entity": { "type": "minecraft:blaze" }}}

는 이제 다음과 동치합니다:

{ "trigger": "minecraft:player_killed_entity", "conditions": { "entity": [ { "condition": "minecraft:entity_properties", "predicate": { "type": "minecraft:blaze" }, "entity": "this" } ] } }

주 1) 노획물 목록에서와 같이, 최상위 배열에 있는 모든 조건이 만족되어야 전체 조건이 작동됩니다.
주 2) 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상위 요소JSON 배열이어야 합니다. JSON 객체구 표기법으로 해석됩니다.

확장된 트리거 전체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트리거에 새로운 필드 player
* bred_animals - parent, partner, child
* channeled_lightning - victims
* cured_zombie_villager - zombie, villager
* fishing_rod_hooked - entity
* killed_by_crossbow - victims
* player_killed_entity - entity
* entity_killed_player - entity
* player_hurt_entity - entity
* summoned_entity - entity
* tame_animal - entity
* target_hit - projectile
* villager_trade - villager

잡다한 트리거 변경

player의 추가로 인해, 기존 location, slept_in_bed, hero_of_the_village, voluntary_exile 내용은
최상위 객체 대신 location 필드에 놓일 수 있습니다.

구 구문도 지원되지만 deprecate 되었습니다.


53531d581ffd8eb2c6fe034625565df4.jpeg오히려 이게 버그였을 줄이야....

해결

중요해보이는 문제는 굵게 표시합니다.

  • MC-11211 - y=255에 배치된 블록의 윗면을 대상으로 할 때 많은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는 동작을 수행할 수 없음.
  • MC-111381 - 셜커의 렌더링 방향이 'onInitialSpawn' 메서드에서 설정됨.
  • MC-143904 - "rails" 블록 태그에 레일이 아닌 블록을 추가하면 광산 수레를 놓을 때 게임이 멈춤.
  • MC-147255 - 오버월드의 네더 황무지 생물 군계에서 침대를 누르면 폭발함.
  • MC-162385 - 제목 문구 배경이 문구와 함께 흐려지지 않음.
  • MC-166269 - 물에 젖은 늑대가 물을 털어 낸 즉시 검게 변함.
  • MC-166296 - 몹이 장비를 들 때 장비 소리를 내지 않음.
  • MC-170840 - 영혼 모래 협곡과 뒤틀린 숲에서 생성률이 미쳤음.
  • MC-170944 - '/locatebiome' 메시지가 모든 생물 군계 이름에 맞지 않음.
  • MC-171523 - 뒤틀린 및 진홍빛 담장 표지판에 일치하지 않는 줄이 생김.
  • MC-172172 - 어른 피글린이 플레이어를 따라 회전함.
  • MC-172253 - 피글린이 아이템을 장착할 때 장비 소리가 재생되지 않음.
  • MC-173067 - 모닥불이 포함된 구조물이 세계 생성 도중에 배치되는 경우 'NullPointerException'이 일어남.
  • MC-173198 - 대상 블록이 투명할 때 레드스톤 신호를 전송하지 않음.
  • MC-173385 - 새로운 네더 조명 시스템이 유체, 개체와 같은 블록(상자 등) 및 개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 MC-173747 - 방어구에 마법 부여 반짝임이 렌더링되지 않음.
  • MC-174573 - 네더 덩굴이 행운으로 여러 개를 떨어뜨릴 수 있음(무료 복제).
  • MC-174593 - "fell off scaffolding"(비계에서 떨어졌습니다)의 복수형이 일관적이지 않음.
  • MC-174811 - 좀비화 피글린이 네더 사마귀 블록 위에 생성됨.
  • MC-175107 - 서바이벌 모드에서 '흉조 VI'를 얻을 수 있음.
  • MC-175740 - '#beehives' 태그의 벌집이 아닌 블록에서 발사기를 사용될 때 게임이 충돌함.
  • MC-175741 - 고양이가 '#beds' 태그의 침대 이외의 침대에서 잠을 자려고하면 게임이 충돌함.
  • MC-176028 - 스트라이더가 3마리 이상으로 중첩해서 생성할 수 있음.
  • MC-176032 - 스트라이더가 떠 있음.
  • MC-176054 - 아기 스트라이더에 타고 있는 개체가 떠 있음 / 오프셋이 너무 높음.
  • MC-176135 - 다른 개체를 탄 스트라이더가 추위를 떨지 않음.
  • MC-176203 - 공중 부양 상태인 스트라이더가 용암 위를 걸을 때 떠오르지 않음.
  • MC-176459 - 아기 스트라이더가 안장과 함께 생성될 수 있음.
  • MC-176468 - 어른 스트라이더가 안장과 함께 생성될 수 있음.
  • MC-177105 - 피글린, 호글린, 조글린, 주민이 대상의 머리 말고 발을 봄.
  • MC-177127 - "엔드 차원문이 열림!" 자막에서 불필요한 느낌표가 있음.
  • MC-177173 - 아기 조글린 나이 상태 값이 NBT 태그에 저장되지 않음.
  • MC-177561 - 자석석이 파괴될 때 y=255에서 자석석 상단에 사용된 나침반이 파손되지 않음.
  • MC-177771 - "death.attack.fireworks.item"에 원시 번역 문자열이 표시됨(번역되지 않음).
  • MC-177790 - 피글린 현수막 이름이 'block.minecraft.banner.piglin.[<색>]'임.
  • MC-177794 - 지구본 현수막 무늬가 지구본을 무늬에 추가할 필요가 없음.
  • MC-177816 - 접근 실패/삭제할 레벨이 "world"여야만 함.
  • MC-177911 - 동굴 생성기가 흑암을 절단하지 않음.
  • MC-177951 - '#campfires' 태그의 모닥불이 아닌 것에서 파이어 스타터를 사용하면 게임이 멈춤.
  • MC-177976 - 아기 피글린이 영혼 모닥불을 주울 수 있음.
  • MC-178013 - 스트라이더를 타는 좀비화 피글린이 소멸돼 안장을 씌운 스트라이더만 남음.
  • MC-178129 - 개체 변환 자막에서 일관되지 않은 시제를 사용함.
  • MC-178336 -"집에 침대 또는 충전된 리스폰 정박기가 없거나 막혀 리스폰이 차단당했습니다"(You have no home bed or charged respawn anchor, or it was obstructed)라는 메시지가 리스폰 정박기가 고갈되었음을 명확하게 나타내지 않음.
  • MC-178817 - "사슬"에 "물에 잠긴" 상태가 없음.
  • MC-178943 - 요새 잔재에서 생성된 피글린/호글린이 플레이어보다 앞서 나갈 수 있음.
  • MC-178949 - 완전한 평지 세계에서 요새 잔재를 생성할 수 없음.
  • MC-179839 - 대화 텍스트가 갑옷 표시줄 뒤에 렌더링됨.
  • MC-179841 - 세계를 최적화할 때 게임이 충돌함.
  • MC-179845 - 비가 어떤 곳에서 어느 블록이든 내림.
  • MC-179847 - 호글린과 피글린이 회전함.
  • MC-179850 - 개체 거리 100%와 500% 사이에 차이가 없음.
  • MC-179858 - 실제로는 없지만 지도에 돌처럼 생긴 무늬가 있음.
  • MC-179863 - 'minecraft:generic.max_health' 속성 값을 0 이하로 설정하면 죽은 뒤 무한 죽음 루프가 발생함.
  • MC-179866 - 눈이 내려야 하는 곳이라도 비가 내림.
  • MC-179868 - 쓰기 가능한 책의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면 충돌이 일어남.
  • MC-179883 - 개체 이름의 생 JSON 텍스트에서 "extra"가 중복되어 나타남
  • MC-179886 - 플레이 버튼 오버레이가 저장된 세계 선택 GUI에 나타나지 않음.
  • MC-179905 - 게임 규칙 화면 캡션이 없음.
  • MC-179952 - 높이 맵 데이터가 변환되지 않음.
  • MC-179954 - 키 바인딩이 체험판 정보 상자 텍스트에 올바르게 삽입되지 않음.
  • MC-180030 - 어른 호글린이 어른 조글린으로 좀비화되면 아기와 동일한 피해를 입음.
  • MC-180100 - 특정 조건에서 비 입자가 검은 색으로 나타남.
  • MC-180110 - JSON 텍스트의 밑줄 및 취소선이 항상 올바르게 렌더링되지 않음.
  • MC-180125 - BMP 외 문자의 글꼴 간격이 잘못됨.
  • MC-180135 - 빈 대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음.
  • MC-180138 - 대화에서 긴 메시지가 더 이상 대기상태가 되지 않음.
  • MC-180246 - "Game rules"(게임 규칙)의 "r"이 대문자가 아님(영어 한정).
  • MC-180248 - "Upgrade gear"(장비 강화)의 "g"가 대문자가 아님(영어 한정).
  • MC-180299 - "Disable Elytra movement check"(겉날개 움직임 확인 끄기)의 "Elytra"가 일관되지 않은 대문자로 표시됨(영어 한정).
  • MC-180353 - 대화 배경이 디버그 메뉴 앞에서 렌더링되지만 대화 텍스트가 그 뒤에 렌더링됨.
  • MC-181296 - 프로그래머 아트(Programmer Art)를 사용할 때 파노라마에 잘못된 오버레이가 있음.

87cedc2d3b089f526e931cd3c059b6d1.jpeg

글쓴사람 - 마리오군
번역도움 - 파차
출처참고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9개의 댓글

qkrwnsdud12345
2020.05.05

레드스톤 하나만 놓으면 피 느낌나서 좋았는데 이제 못하네요ㅠㅠ

마크코리아
2020.05.05

레드스톤 패치는 아쉽지만 많은 버그수정 덕분에 네더 업데이트가 더욱 기대되네요!

라비
2020.05.05

읭? 전후 비교사진에 맨 오른쪽은 다른 게 없는데...요? 제가 이해를 못한건가...

민수0630
2020.05.07
@라비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나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막스
2020.05.06

음,,, 나만 저런생각한게 아닌가

서울이
2020.05.13

ㄷ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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