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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마리오군 한마포 명예에디터

Mariogoon 6af4b154a2a44198b5f6ee94fea77528

Profile

뉴스 업데이트

전투 테스트 업데이트 내용 정리 (V1~5)

2020.02.01 조회 수 567 추천 수 1
플랫폼 자바 에디션 (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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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몇 달 동안 윙윙대는 벌들과 네더 업데이트에 열심히 노력하면서
새로운 전투 기술을 시험해 볼 수있는 일련의 실험적 스냅샷이 있었습니다.
이것의 목적은 자바와 베드락 에디션의 전투 방식을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찾는 것입니다.
목표는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시나리오에서도 잘 작동하는 플레이어 대 환경(PvE, 몬스터 등)을 위한

재밌고 유연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스냅샷의 개발은 주요 업데이트 측면에서 느리게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역학은 향후 모든 최신 마인크래프트 버전에 대한 공식 업데이트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때까지는 자바 에디션에서 수동으로 설치된 스냅샷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략)

이 스냅샷은 다섯 번째 버전입니다. 1.15.2 프리릴리즈를 기반으로 하지만 다른 버전의 마인크래프트의 다른 버전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당신의 세계를 백업해야 합니다! 피드백 사이트 및 이 레딧에서 이 버전과 이전 버전에 대한 대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뉴스 내용 중

마인크래프트의 전투 테스트 업데이트의 다섯 번째 스냅샷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간 1.9 업데이트 이후로 최악의 전투 시스템으로 말이 많았는데
이번에 모장이 신경써주고 지속적으로 유저 의견 수렴하면서 업데이트를 해나가니 참 다행이고 기대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부터 진행된 테스트인데 여태껏 올리지 않아 첫 버전부터 현재 버전인 V5까지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 마인크래프트 구매 방법

> 마인크래프트 런처 내려받기

> 마인크래프트 클라이언트 내려받기

> 마인크래프트 피드백 보내기 (영어)

전투 테스트 업데이트 클라이언트 플레이 방법

  1. '마인크래프트 클라이언트 내려받기'를 눌러 압축파일 내려받고 열기
  2. 각 버전에 맞는 경로로 들어가기
        Windows: %appdata%\.minecraft\versions
        Mac: ~/Library/Application Support/minecraft/versions
        Linux: ~/.minecraft or /home/<사용자이름>/.minecraft/versions
  3. 해당 경로에 압축 풀기
  4. 런처를 열고 설치 설정 > + 신규... 혹은 자신이 만들어놓은 프리셋 설정
    > 버전: pending 1.15_combat-6 > 저장 > 플레이에서 해당 프리셋 선택 후 플레이

업데이트 내용

V1 내용 (1.14.3-pre4 기반)

추가

전투

새 속성 generic.attackReach

- 플레이어의 공격 범위 표시.
- 플레이어만 사용.
- 값(플레이어가 공격할 수 있는 블록 수):

· 기본: 3.0
· 최소: 0.0
· 최대: 6.0

- 무기 수정자는 이제 OP '0' 및 UUID '26cb07a3-209d-4110-8e10-1010243614c8'로 'generic.attackReach'를 수정할 수 있음.

검, 괭이, 삼지창

- "공격 범위"(Combat Reach) 매개 변수('generic.combatReach' 속성 사용) 추가.

변경

전투

- 플레이어는 이제 무기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만 공격 가능.
-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은 각각 공격 범위가 다르며, 모두 블록 파괴 범위와는 별개임.

· 모든 검: 3.5블록
· 삼지창, 괭이: 4블록
· 기타 모든 아이템: 3블록

- 공격 타이머는 200%까지 충전 가능.

· 검의 재충전 애니메이션이 완전히 끝나면 공격 타이머가 200%에 도달함.
· 치명타 및 강타 공격에는 200%의 충전이 필요함.
· 달리는 동안 200% 충전되면 밀치기가 증가함.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은 무기는 희생자에게 공격 무적 시간이 짧아짐(무적 프레임).
- 이제 공격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0%에 도달 할 때마다 공격 제어를 유지할 수 있음.
- 잔디와 같은 크기가 아닌 블록을 통해 몹를 칠 수 있음.

HUD (Heads-Up Display)

- 공격 지표 작동 방식 변경.

· 십자선 모드

ㄴ 계량기가 공격이 100 % 재충전된 후에만 나타나며, 대신 200% 충전에 도달하는 진행률을 보여줌.
ㄴ 200% 충전시 "+"가 공격 지표 아래에만 나타남.

· 단축바 모드

ㄴ 초기 100%를 충전중에만 계량기가 나타남.

쓸기 공격

- 스윕 공격을 수행하려면 이제 휘몰아치는 칼날 마법 부여가 필요함.
- 이제 공격 타이머가 200%여야 함.
- 개체의 적중 여부와 상관없이 수행됨.

아이템

도끼

- 모든 축의 공격 속도가 2로 증가.
- 모든 축은 검보다 1(하트 반 개) 더 많은 피해를 줌.
- 공격 범위는 3블록.

괭이

- 공격 속도 변경

· 나무: 2
· 돌: 2.5
· 황금, 다이아몬드: 3.5

- 공격 피해량 변경

· 나무, 돌, 황금: 2(하트 1개)
· 철, 다이아몬드: 3(하트 2개 반)

곡괭이

- 모든 곡괭이 공격 속도가 2.5로 증가.
- 모든 곡괭이의 공격 피해가 1(하트 반 개)씩 증가.
- 공격 범위는 3블록.

방패

- 치명타는 방패로 우회시킴.
- 방패의 준비 시간 지연 제거(활성화하는 데 0.25초 쿨다운 걸렸음).
- 다른 손에 있을 때 웅크릴 때 방패가 활성화됨.
- 방패는 더 이상 공격자가 막을 때 밀치지 않음.

- 모든 삽의 공격 속도가 2로 증가.
- 모든 삽의 공격 피해가 1(하트 반 개)씩 감소.
- 공격 범위는 3블록.

- 모든 검의 공격 속도가 3으로 증가.
- 모든 검의 공격 피해가 1(하트 반 개)씩 증가.
- 공격 범위가 3.5블록으로 증가.

삼지창

- 공격 속도가 2로 증가.
- 기본 피해가 9(하트 4개 반)에서 7(하트 4개)으로 감소.
- 공격 범위가 4블록으로 증가.

도구
도끼
괭이
곡괭이


피해
속도
피해
속도
피해
속도
피해
속도
피해
속도
나무6
2
22
3
2.5
2
2
5
3
황금
6
2
2
3.5
3
2.5
2
2
5
3

7
2
22.5
4
2.5
3
2
6
3

7
2
3
3
5
2.5
4
2
7
3
다이아몬드
8
2
3
3.5
6
2.5
5
2
8
3

각 도구 피해량 정리표. (피해 2=하트 1개)


V2 내용 (1.14.4 기반)

변경

전투

- 이제 웅크리는 동안 공격하면 공격 도중 방패가 비활성화됨.

· 무기가 200% 충전되면 방패가 다시 활성화됨.

- 공격 버튼을 길게 눌러 자동 공격하는 기능 제거.

· 컨트롤러 및 터치 컨트롤에서는 자동 공격 보류 기능이 항상 활성화됨.

- 이제 특수 공격 중에 무기의 공격 범위가 항상 활성화되고 반 블록씩 증가함.

HUD (Heads-Up Display)

- 단축바의 공격 지표는 이제 공격이 100% 재충전된 후에만 나타나는 대신 200% 충전된 상태에 도달하는 진행률을 보여줌.

아이템

방패

- 이제 치명타로부터 다시 보호.

- 모든 검의 공격 속도가 2.5로 감소.

삼지창

- 공격 피해가 8(하트 4개)로 증가.

해결

- 이제 크리에이티브 모드의 플레이어에게 무기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음.
- 단축바의 공격 지표의 크기 수정.


V3 내용 (1.14.4 기반)

추가

마법 부여

- 도끼에 대한 찍기(Chpping) 마법 부여 추가.

· 레벨 당 1의 피해와 0.5초(10 게임 틱)의 충격을 가함.|
· 최대 레벨은 3.
· 선명도와 상호 배타적.

방패

- 공격 지표와 유사하게 방패가 활성화 되었을 때 표시되는 "방패 지표"(Shield Indicator) 옵션 추가.

· 비디오 설정에서 사용 가능한 옵션은 "끔", "십자선" 또는 "단축바"임.

- 활성화시 방패를 숨기는 옵션이 추가됨.

· 비디오 설정에 있으며, "방패 애니메이션"(Shield Animation)이라는 레이블이 붙어 있음.

변경

아이템

도끼

- 이제 5초 동안 방패를 비활성화하는데 25%(100 게임 틱)가 아닌 1.6초(32 게임 틱) 동안 항상 방패를 비활성화함.
- 이제 공격할 때 2(하트 1개)가 아닌 1(하트 반 개)의 피해만 받음.

- 공격 속도가 2.5에서 3.0으로 변경.
- 공격 키를 다시 누르면 공격 계량기가 가득 찼을 때 자동으로 공격할 수 있음.

· 공격은 이제 검이 120% 충전되었을 때만 발생, 공격 시간보다는 느림.

발사체

- 더 이상 몹의 무적 타이머를 발동시키지 않음. 즉, 다중 발사가 화살 3개를 모두 사용하여 동일한 몹에 타격을 입힐 수 있음.

밀치기

- 밀치기 저항은 이제 무작위가 아닌 크기에 있음.

방패

- 사용 가능한 보호의 호가 180도 대신 100도로 감소(즉, 이 호 외부의 공격은 100도 차단되지 않음).


V4 내용 (1.15-pre3 기반)

추가

마법 부여

- 모든 검 마법은 이제 마법 부여대의 도끼에도 적용될 수 있음.

· 여기에는 약탈, 밀치기 및 발화 마법 부여 포함. 이전에는 모루를 통해서 날카로움, 강타, 살충만 부여할 수 있었음. 도끼의 새로운 독점적 마법 부여인 찍기(Chpping)와 함께 마법 부여대에서 자연스럽게 이러한 마법 부여할 수 있도록 변경.

방패

- 웅크리기를 눌러 방패를 비활성화하는 옵션 추가.

· 접근성 메뉴에 있음.

변경

아이템

방패

- 방패 숨기는 옵션 삭제.

눈덩이

- 이제 64개까지 중첩 가능.

삼지창

- 이제 발사기로 쏠 수 있음.

· 집전이 있으면 발사기에서 계속 작동.

- 공중에 떨어진 충절이 부여된 삼지창은 이제 공백를 깨면 소유자에게 돌아감.
- 찌르기가 부여된 삼지창은 이제 물이나 비맞고 있는 모든 몹에게 마법 피해를 입힘.

몹 아닌 개체

화살

- 화살의 불확실성 값이 1.0에서 0.25로 감소.

· 이것은 활과 쇠뇌로 발사한 화살이 십자선에서 덜 벗어나 정확도가 높아짐을 의미.

던져진 눈덩이

- 이제 4틱의 쿨다운이 있음.
- 화면 깜박임을 방지하기 위해 처음 두 틱에는 렌더링되지 않음.

던져진 달걀

- 화면 깜박임을 방지하기 위해 처음 두 틱에는 렌더링되지 않음.

전투

- 공격 타이머는 이제 아이템을 바꿔도 영향을 받지 않으며, 플레이어가 실제로 공격을 수행할 때만 재설정됨.
- 치명타 공격은 이제 공격 타이머가 100% 충전될 때 발동됨.
- 달리면서 밀치는 공격은 이제 공격 타이머가 100% 충전될 때 발동됨.
- 기본 공격 범위가 3블록에서 2.5블록으로 감소.
- 200% 충전시 공격 범위가 +0.5에서 +1.0으로 증가.


V5 내용 (1.15.2-pre2 기반)

추가

전투

- 플레이어가 무언가를 겨냥한 뒤 1초 동안 활성화되지만 경계 상자 밖에서 공격하는 "코요테 시간" 추가.

변경

아이템

도구 및 무기

- 도구와 무기의 공격 피해량 대부분 감소.

도구
도끼
곡괭이










나무
6
5
3
2
2
2
5
4
황금
6
5
3
2
2
2
5
4

7
5
4
3
3
2
6
4

8
6
5
4
4
3
7
5
다이아몬드
9
7
6
5
5
4
8
6

각 도구 피해량 정리표. (피해 2=하트 1개)

삼지창

- 이제 공격 피해가 8(하트 4개) 대신 7(하트 3개 반)임.

공격 중

- 공격의 리듬을 강조하기 위해 스윙 애니메이션 변경.

배고픔

- 배고픔이 포화 상태여도 더 이상 재생 속도가 빨라지지 않음.
- 음식 섭취 속도가 32 게임 틱(1.6초)에서 40 게임 틱(2초)으로 변경.
- 플레이어는 이제 배고픔 레벨이 18(허기 9개) 대신 6(허기 3개) 이상일 때 자연스럽게 체력을 회복함.
- 플레이어는 이제 매 80 게임 틱(4초) 대신 60 게임 틱(3초)마다 자연스럽게 치유됨.
- 자연 회복은 이제 항상 음식 포인트를 배출함.

· 포화 상태는 손상을 치유할 때 사용되지 않으며, 음식이 배출될 때까지 "일시 정지"로만 관련됨.

- 플레이어는 이제 허기가 3개 이하라도 달릴 수 있음.

밀치기

- 이제 공중에서 플레이어를 때릴 시 다시 밀려남.
- 플레이어는 이제 피해를 포함하여 절반 이하의 피해를 주는 적중시 밀치기를 얻음.

몹 아닌 개체

던져진 달걀

- 이제 4틱의 쿨다운이 있음.




출처  마인크래프트 위키

V1 - https://minecraft.gamepedia.com/Java_Edition_1.14.3_-_Combat_Test
V2 - https://minecraft.gamepedia.com/Java_Edition_Combat_Test_2
V3 - https://minecraft.gamepedia.com/Java_Edition_Combat_Test_3
V4 - https://minecraft.gamepedia.com/Java_Edition_Combat_Test_4
V5 - https://minecraft.gamepedia.com/Java_Edition_Combat_Test_5




10개의 댓글

륜온
2020.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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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만 마지막에 이렇게 보이나요..?

마리오군
2020.02.01
@륜온

티스토리에 쓴 소스를 그대로 옮기니 그렇네요... 다시 수정중입니다..

DDang_
2020.02.02
@륜온

저게 왜요?

아이스틴
2020.02.01

굉장히 복잡하군요. 직접 플레이 하다보면 체감이 되겠죠?

프리루트
2020.02.01

고생하셨습니다 키오오.. b

윈초
2020.02.01

감사합니다!!

서치
2020.02.10

이런건 어떻게 알아내셧나요? ㄷㄷ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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