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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 1.6.1~ BE] /playsound - 명령어로 소리를 재생시켜보자!

2020.03.03 조회 수 17049 추천 수 0
게임버전 1.6.x 

(이 게시글 주소: http://playsound.ezcommand.kro.kr )


자...

누가 멍청하게 맵을 만들 때

블록이 부숴지는 소리를 내고 싶다고

/setblock 명령어 쓰고 있습니까...


(저요!)



/playsound

명령어로 소리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499ad83b1f00cc10338ee14f17496e39.png

(JE)


6576328e9401d7d30a591462eac22725.png

(BE)


사용법: /playsound <소리> <분류(JE)> <대상> [<x> <y> <z>] [음량] [음정] [최소음량]

(꼭 순서대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음정]를 작성하기 위해선 [<x> <y> <z> ] [음량] 까지 입력하셔야 합니다!)


<소리> 에는 재생할 음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기존 음악 목록: JE | BE


<분류> 은 JE만 해당하는 옵션입니다.

'설정 -> 소리  및 음악' 에 보면 나오는 음악 분류 중 해당 소리를 재생시킬 분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의 '기존 음악 블록' JE 링크의 오른쪽에 있는 두 번째 네모칸(Source that is Playing the Sound Effect)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대상> 에는 해당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플레이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실 몹은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x> <y> <z>] 부터는 선택 사항입니다. 단, 하나를 입력하기 위해선 그 전에 나오는 모든 사항들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x> <y> <z>] 에는 소리가 플레이되는 기준이 되는 위치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음량] 에는 말 그대로 소리의 크기를 정해주시면 됩니다. (밑에 추가설명 있습니다)

[음정] 에는 말 그대로 소리의 음정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흔히 빠르기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0.5 이하는 0.5로 인식되며, 0에서 2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기본값은 1입니다.

[최소음량] 은 밑의 [음량] 추가설명에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예시 & 스크린샷


1. 유리가 깨지는 소리를 (JE: 블록 분류에서) 최대 음량, 일반 음정으로 모두에게 들려주고 싶다면?


(JE 1.13~) /execute as @a at @s run playsound minecraft:block.glass.break block @s ~ ~ ~ 100 1 1


egJE1.png

(JE 1.15.2)


(JE ~1.12.2) /execute @a ~ ~ ~ /playsound block.glass.break block @s ~ ~ ~ 100 1 1


egJE1.1.png

(JE 1.12.2)


(BE) /execute @a ~ ~ ~ /playsound random.glass @s ~ ~ ~ 100 1 1


egBE1.png

(BE)


2. 노트 블록(하프)의 높은 도 음정을 반경 8블록 이내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조건 들려주고 싶다면?


(JE 1.13~) /playsound minecraft:block.note_block.harp master @a ~ ~ ~ 1 1.414214


359eb109bb54b76b5518420f77962810.png

(JE 1.15.2)


(JE ~1.12.2) /playsound minecraft:block.note.harp master @s ~ ~ ~ 1 1.414214


a3474abdb650ca0c214d4f9f9ed46380.png

(JE 1.12.2)


(BE) /playsound note.harp @s ~ ~ ~ 1 1.414214


6c4cb6cb5b673a0fbe10edbf458c5dc9.png

(BE)



[음량] 과 [최소 음량]


마인크래프트에서 기본적으로 소리는 실행된 지점에서 원 모양으로 반경 16블록까지만 원래 음량으로 들립니다.

그 범위를 벗어나면 점점 소리가 작아지죠.


[음량] 은 이 범위와 소리의 크기를 정해줍니다.

1보다 작으면 범위를 줄이고 그 안에서의 크기도 줄이죠.

1보다 크면 범위를 늘립니다.


[최소 음량] 은 이 범위를 벗어났을 때의 최소 음량을 정합니다.

([최소 음량]에 대해 더 정확히 알고 계신 분을 구합니다)



이렇게 /playsound는 따로 소리를 일부로 내지 않고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보통 맵 만들 때 효과음 넣는 용으로 많이 쓰여요!

/execute as @a at @s run playsound ui.button.click master @s ~ ~ ~ 100 1 1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 이나

[질문] 카테고리를 이용해주세요!


(사진: JE 1.12.2, 1.15.2, BE 1.14.30)




11개의 댓글

아이스틴
2020.03.04

그 댕청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ㅋㅋㅋ

HMPJS
2020.03.04
@아이스틴

ㅋㅋ

허두
2020.03.04
@아이스틴

(뜨끔)

HMPJS
2020.05.24
@허두

드금.뜨끔.ㄸ뜨ㄲ끔.. 오늘도 고생하는(?)허두님...

윈초
2020.03.05

그 X청한 사람이.. 누군지 알거 같은데..??

허두
2020.03.05
@윈초

(뜨끔)

윈초
2020.03.05
@허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론
2021.10.10

마인크래프트 게임네에 폭발소리 반경은 어느정도 되나요?

허두
2021.10.10
@미론

폭발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한 유저에 따르면 TNT 소리의 반경은 64블록이라고 합니다!

https://minecraft.fandom.com/wiki/Talk:TNT/Archive_1#How_far_away_can_the_explosion_sound_of_TNT_be_heard.3F

BKG북극곰
2022.08.28

혹시 마크 be에서 playsound를 하면 좌표에서 멀어져도 소리가 일정하게 날 수 있게 할 수 있을까요?

허두
2022.10.13
@BKG북극곰

BE에서는 아쉽게도 방법이 없습니다ㅠㅠ 명령어 대신 행동 팩을 사용해보시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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