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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 명령어 끝장내기] 제 6편 - 선택인자 + 조건 -re

2020.06.16 조회 수 183 추천 수 0

(이 게시글 주소: http://aac6.ezcommand.kro.kr )


안녕하세요?

몇일전 올해 처음 에어컨을 켠(?) HMP JS입니다.

오늘은 선택인자와 조건에 대하여 알려드리겠 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것입니다.)

버로가시져~~!


1.선택인자

> 선택인자는 명렁어에서 [대상]을 정하는 것입니다.

> 흔이 보시는거라면.. /kill @p??? 라고 할수 있겠네요~~!

> 선택인자는 @[영어]로 쓰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a
@s@p@e@r
모든 플레이어자기 자신(명령어 실행자)주변 플레이어모든 entity (게체)렌덤 플레이어


2.조건

> 자, 조건은 []이며 선택인자 뒤에 씁니다!

> 예를들어 @e[limit=1]으로 말이죠

> 또한 [종류=값]으로 이루어 지며 !값은 값이 아닐때를 의미합니다.

1. [x=] : x좌표가 어디인지를 정합니다. ( y=,z=도 있음)

2. [dx=] : x좌표에서 몇칸 이동한 곳까지 지정할지 정합니다. ( y=,z=도 있음)

3. [scores={}] : {}안에는 "스코어 이름"="점수"형식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점수에는 ..1(1이하)/1..(1이상)/1..3(1~3)등도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상의 "스코어이름"이 "점수"인지 확인하는 조건 입니다.

4. [tag=] : 뒤에 붙는 테그가 있어야 선별합니다.

5. [team=] : 뒤에 붙는 문자열의 팀에 속해있어야 선별합니다.

6. [limit=] : 뒤에붙는 수의 개체만 선별합니다.

7.  [sort=] : limit에서 사용하는 정렬표? 입니다.

sort 로 정렬하면 앞에서 부터 리미트에 들어간 수만큼의 게체가 선별합니다!

nearest는 거리가 가까운 순서에 따라 정렬

furthest는 거리가 먼 순서에 따라 정렬

random은 무작위로 정렬

arbitrary는 소환한 순서에 따라 정렬

8. [level=] : 뒤에붙는 수의 레벨인 게체만 선별합니다.

9. [gamemode=] : 뒤에붙는 문자열의 게임모드여야 선별합니다.

                                          creative, survival, adventure, specter등 사용가능

10. [name=] : 뒤에붙는 문자열의 이름을 가진 플레이어만 선별합니다.

                            게체는 나중에 배우겠지만 [nbt={CustomName:'json문구'} ]를 사용해야 합니다.

11. [type=] : 뒤에붙는 문자열의 종류인 엔티티만 선별합니다.

12. [nbt={}] : 나중에 배우겠지만 뒤에붙는 nbt를 가진 게체만 선별합니다.


3. 글을 마치며..

> 어렵거나 오타등의 문제가 있으면 댓으로 알려주세요!

> 추천 잊지 않으셨겠죠? (추천이 많을수록 커맨드 연구실에서 더 오래걸리는 주제를 합니다.)

> 그럼 다음 글에서는  커맨드 연구실-speed를 하겠습니다.(추천 5개 이상, 댓 3개이상시)

> 허두님 빨리 커맨드 연구실 분류 만들어 주시져 (?)


19개의 댓글

지웅
2020.07.03

추가요 [sort=xxxxxx]

[sort=nearest]는 거리가 가까운 순서에 따라 정렬,

[sort=furthest]는 거리가 먼 순서에 따라 정렬,

[sort=random]은 무작위로 정렬,

[sort=arbitrary]는 소환한 순서에 따라 정렬

 

HMPJS
2020.07.05
@지웅

넵 감사합니다 빠른시일내에 [sort=]항목 추가하겠습니다.

요즘 학업에 의해 새 글 작성 및 수정이 느린점 죄송합니다.

항상 더 나은 글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HMPJS
2020.08.03
@지웅

수정하였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허두
2020.06.16

도메인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http://aac6.ezcommand.kro.kr

(어머 이 문장도 오랜만에 쓰는듯)

HMPJS
2020.08.03
@허두

Zzz..

히리지
2020.06.16

테그의 예가 뭐가있나요???

HMPJS
2020.06.16
@히리지

아, 태그는 따로 다루겠지만 /tag 대상 add 이름으로 추가해야해요

히리지
2020.06.16
@HMPJS

아하 뭔소리인지 이해을 못했으니 다음에 온라오면 자세하게 배우겠습니다 ㅋㅋㅋ

HMPJS
2020.06.16
@히리지

ㅋㅋ 다음 끝장내기는 태그로~!

HMPJS
2020.06.16
@HMPJS

+2스택

허두
2020.06.16
@히리지

흐음... 다음 강좌를 /tag로 써서 인터셉트해야 할라나...

히리지
2020.06.16
@허두

이예~~ 빨리 알고싶당~~

HMPJS
2020.06.16
@허두

지금당장 씁니다(?)

HMPJS
2020.08.03
@히리지

이제야 썼네요..,

WintChoco
2020.06.16

ntt? Entity인데요?

HMPJS
2020.06.16
@WintChoco

수정 (+1스택)

허두
2020.06.16
@WintChoco

nt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intChoco
2020.06.16
@허두

첨에 ntt보고 'ntt? 뭔진 알겠는데 소문자로 써서 이상해보이는건가?' 하고 대문자로 NTT 썼는데 NBT말곤 비슷한게 없어서 생각해보니깐 Entity 드라구욬ㅋㅋㅋ

HMPJS
2020.06.16
@허두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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