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

마인크래프트 자료 및 커뮤니티 플랫폼

전체 회원수 122,992명 ( +32명 )

※ 장기간 미활동 회원 제외

Profile 허두 한마포 기자

HURDOO 2b370e4f33334fd5af2d1419cfe356a7

Profile

커뮤니티new 개발자란new 개발자 강좌new 커맨드

문구 내용 정하기 [JE]

2020.04.27 조회 수 229 추천 수 0

(이 게시글 주소: http://jerawjson1.ezcommand.kro.kr)


JE에 관한 내용입니다.

BE의 raw JSON에 대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0. [JE - raw JSON 기본]

1. (현재 게시글)

2. [JE - raw JSON 문구 디자인 설정]

3. [JE - raw JSON 문구 특수기능 설정]

4. [JE - raw JSON 팁 (준비중)]

5. [BE - raw JSON]




Java Edition - raw JSON text format,

그 내용의 첫번째는 문구의 요소들입니다.


raw JSON은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텍스트를 사용하기 위해 쓰는 형식입니다.

텍스트로 인식되려면 먼저 지정될 문구가 있어야겠죠?

그 문구를 지정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text: 문구 그 자체입니다. 그냥 입력한 글씨를 문구로 지정해줍니다.

\n 입력시 줄바꿈(Enter), \t 입력시 건너뛰기(Tab)로 인식됩니다.

사용법: {"text":"문구"}

문구에 자신이 원하는 글씨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예시) {"text":"안녕하세요\n허두입니다"}

안녕하세요
허두입니다


translate: 언어별로 번역된 글씨를 보여줍니다.

미리 해당 번역이 리소스팩 등으로 지정되어있어야 합니다.

사용법: {"translate":"번역 경로"}

번역 경로에는 리소스팩에서 지정해둔 번역의 경로나, 아니면 원래 마인크래프트 번역본의 코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시) {"translate":"menu.reportBugs"}

버그 제보하기 (JE 1.15.2 기준 기본 번역)


with: translate와 함께 문구까지 같이 넣고 싶을때 함께 사용합니다.

translate가 사용되지 않았거나 문구 표시가 없다면 무효화됩니다.

사용법: {"translate":"문구 표시가 포함된 번역 경로","with":["문구"]}

문구 표시는 %1$s, %2$S, %3$s..., %n$S 형식으로 쓰며,

with 안에 있는 n번째 문구를 %n$S 자리에 넣습니다.

예시: {"translate":"%1$s menu.reportBugs","with":["모장에"]}

모장에 버그 제보하기 (JE 1.15.2 기준 기본 번역)


(1.8~) score: 점수를 표시합니다.

사용법: {"score":{"objective":"목표","name":"대상"}}

objective에는 점수판(목표)을 입력하고, name에는 대상을 입력해주세요.

name에 *를 입력하면, @a(모든 플레이어)로 인식됩니다.

예시: {"score":{"objective":"isSneaking","name":"_HURDOO_"}}

1 (_HURDOO_의 isSkeaing 점수판 점수는 1입니다)


(1.8~) selector: 엔티티의 이름을 문구로 정해줍니다.

여러명을 지정할 수도 있으며, 그럴 때에는 ''와 같이 표시됩니다.

사용법: {"selector":"엔티티 선택자"}

예시) {"selector":"@a"}

_HURDOO_, choco_cube, 그리고 mc_jsjjang (EZCommand 게시판 횔동 회원들 항상 감사합니다)


(1.12~) keybind: 조작(키보드) 설정 값을 표시합니다.

사용법: {"keybind":"조작법 코드"}

예시: {"keybind":"key.inventory"}

E (기본 '인벤토리 열기' 조작법)

조작법 코드는 아래의 Keybind Identifie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minecraft.gamepedia.com/Controls#Configurable_controls (영문 공식 위키)



(1.14~) nbt: NBT 값을 표시합니다.

사용법: {"nbt":"NBT 경로", 다른 NBT 하위 옵션}

다른 NBT 하위 옵션은 필수로 필요합니다. 누구의 NBT를 출력할지를 정하는 중요한 옵션입니다.


block: 특정 좌표에 있는 블록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용법: {"nbt":"NBT 경로","block":"블록의 좌표"}

예시) {"nbt":"Command","block":"0 0 0"}

say hi (0 0 0 위치에는 say hi  명령어가 적혀 있는 명령 블록이 있습니다)


entity: 특정 엔티티를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한 명만 지정하여야 합니다.

사용법: {"nbt":"NBT 경로","entity":"엔티티(대상)"}

예시) {"nbt":"OnGround","entity":"@a[name=_HURDOO_,limit=1"}

1b (_HURDOO_ 플레이어는 지금 땅 위에 서 있습니다)


(1.15~) storage: 특정 스토리지를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용법: {"nbt":"NBT 경로","storage":"스토리지"}

(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해 잘 알고계신 분을 구합니다. 댓글이나 쪽지로 연락주세요.)



interpret: 선택 사항으로, 출력되는 NBT의 값이 우리가 보기 편한 형식으로 나옵니다.

NBT와 그 하위 속성들과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법: {"nbt":"NBT 경로",다른 NBT 하위 옵션,"interpret":참거짓}

참거짓에는 true나 false가 들어갈 수 있고, true이면 형식이 변환되어 나오고, false이면 NBT 값 그대로 나옵니다.

예시)

[{"nbt":"Command","block":"0 0 0","interpret":false}," ",{"nbt":"Command","block":"0 0 0","interpret":true}]

{"text":"message"} message (0 0 0 좌표에는 {"text":"message"}라고 쓰여 있는 명령 블록이 있습니다)





문구 옵션은 한 { } 안에 하나밖에 들어가지 못하며,

여러개가 들어가게 될 시 이 게시글 기준으로 더 위쪽에 있는 것만 적용됩니다.

여러개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문구 옵션},{다른 문구 옵션},{또 다른 문구 옵션}] 이런식으로 사용해주세요!




0. [JE - raw JSON 기본]

1. (현재 게시글)

2. [JE - raw JSON 문구 디자인 설정]

3. [JE - raw JSON 문구 특수기능 설정]

4. [JE - raw JSON 팁 (준비중)]

5. [BE - raw JSON]




Warning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

컨텐츠
https://www.koreaminecraft.net/files/thumbnails/180/890/002/262x150.crop.jpg?20211025201038

시험지

한마탐 5주차 (한마포 마인크래프트 탐구 영역) (10 / 25) 3

베개냥이

2021-10-25

2

https://www.koreaminecraft.net/files/thumbnails/291/881/002/262x150.crop.jpg?20211021165153

데일리픽

초간단 전투기 만들기 8

megat88

2021-10-20

4

https://www.koreaminecraft.net/files/thumbnails/850/878/002/262x150.crop.jpg?20211018191640
(포션 시리즈) 3편 - 비 3

GlassesFilm

2021-10-1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