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권예랑 대표칭호 없음

4nR_ ca3e21216a0e438f9c1ae783fbeda59b

Profile

커뮤니티 서비스 비매너 DB

서버내 허가되지 않은 모드 사용자 옹호및 사용(수정)

2020.03.08 조회 수 1067 추천 수 0
신고할 닉네임 _Baller 
UUID a24335c9-2a96-4f7a-a256-9e3397e07a88 
비매너 유형 사기, 허용되지 않은 프로그램 사용 
비매너가 일어난 서버 장르 야생, 경제 
비매너가 발생한 서버 이름 Jenny Sever 
비매너가 발생한 서버 커뮤니티 주소 https://cafe.naver.com/jennyserver 
비매너가 일어난 서버는 정품서버? 정품서버 
신고자 직책 서버 운영진 

( 정정및 수정된 사항을 가장 아래란에 게시하였습니다.)

자신들이 모드 사용자임을 인정했으며, 단 한번도 어떠한 관리진, 게시판을 통해 자신들이 사용했다던 '하비스트 모드'를 사용을 했다고 함.

바로 본론, 하비스트 모드라고 주장하나 저들이 주장하는 '손수 지었다'라는 곳의 코어 프로텍트 로그를 살펴보면

b43fe520a9201fbc005201e5941f0ef3.png

24칸의 블럭을 '동시에'설치한 모습으로 이 사람역시 빌드 모드를 사용하여 건축한 것이다.
그들의 허위 신고의 내용을 살펴보면 '증거'가 없이 명백히 주장뿐이다.

[2020.03.18수정]

79b9e575e2931d8f7b79cf9b06b664e9.png

설명을 하자면 '노트블럭장인'님께서 말씀하신 말처럼 0.01h는 약 36초 바닥이 있는 평지에서야 물론 36초동안 36개 이상의 블럭을 설치가 가능하다.

단 문제의 지점은 '지옥 천장 위'라는 부분이며, y200이상의 고공의 지대이다.

이러한 지대에서 36초간  대략 57개의 유리를 설치했다. 그들의 말에 따라 빌드 핵, 모드가 아니더라도 플라이기능이 있는 별도의 모드를 사용했을 것.[타 그룹원 2명이 플라이핵을 사용한것은 게시자가 직접 목격] 

[수정끝]

추가적으로 게시자가 아닌 당사자의 로그중 합리적으로 의심이 드는 로그를 찾아내 업데이트 함.

본인은 '빌드핵'이 아니라고 하였으며, 허용되지 않은 미확인의 모드를 쓴 사실은 다른 그룹원이 확인해주었다.


신고자는 신고내용과 관계없이 잦은 언급을 당했으며, 플레이 당시에도 수도 없이 불려감(자려고 컴껏음에도 개인메시지로 호출, 피곤하지만 뉴비이기에 궁금한게 많을거라 생각하며 다시 접속해 안내함)

또 강제로 연구하라며 돈을 지불했다고 하는데, 애초에 자신이 연구 해야겠다! 라고 하여 이에 대해 기특한 마음에 부동산 하는 비용을 개인적으로 사비를 털어 넣어줬다.

(제니서버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아닌이상 관리자들또한 기본적으로 자신이 노동하여 번 돈으로 화폐를 지급하곤 합니다)


더불어  _Baller 이 정지를 당한 사유는 '당사자가 아님에도 해당사건에 개입했으며 이는 법전에 명시된 규칙에 위반됨'
5a6d65d2b4544df98db8a6f4666ce709.png

https://cafe.naver.com/jennyserver/15319 [법전 링크] 4항에 위반하여 처벌 된 것이다, 이의제기는 당사자가 직접 서버 커뮤니티에 할 수 있게 명시되어 있음에도, 제 3자가 자신이 보았다며(모드사용 공범,옹호) 발언 한 바 있으며 공무중임을 알렸으나

[22시 31분 24초]  _Baller: 증거도 없이 이러는게 말이 됨?

[22시 31분 30초]  _Baller: 생각이란거 달고있어요?

[22시 31분 37초]  _Baller: 어느나라 법정이 이러죠?

[22시 31분 40초]  _Baller: 처음본ㄴ데;;;

라는 말을 했으며 이는 서버 규칙상 경고의 경우인 비하 발언에 해당하며, 비허가모드 사용으로 인한 처벌등, 합당한 처벌임에도 정식 이의제기가 아닌 일방적으로 게임내에서 발언하여 분란을 조장(다른 유저와 마찰이 생김,관리자 재량하에 처벌)을 감안하여 영구정지 처리한 것.

+ 또한 이의제기글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반박내용)

자기들끼리 오피권한 악용해서 백섭하고 바꾸셔놓고 말도 안하시고 옆에 있다가 사라졌으면서 (https://www.koreaminecraft.net/bmobjection/1403377)

이 부분은 로그조사중이었으며, 본 관리자가 코어프로텍트로 '하나의 블럭'이 설치되었던 순간으로 롤백을 시킨것이며, 전체적으로 블럭이 재생되었기에 '비정상적'인 상황인 셈이었다, 처벌을 논의중이엇음.

20090d60d305ec8c43b11b8d25506e00.png

2020.03.10 정정 및 수정 사항

RandomchaT_님과 협의를 마쳤으며 해당 내용이 당사자께서 바라지 않으시기에 삭제된 내용입니다.

4분중 3분과는 협의가 되었고 상호간의 사과를 하였으며 더이상 문제를 언급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2020.03.09  정정 및 수정사항

JennyServer 에서 문제가 발생한 4인의 인물중 2분과는 03.08~09 새벽간 소통하여 오해를 풀고, 사과를 해야할 부분과 받아야 할 부분에 대해 해결했으며

보다 명확히 분석을 마쳤음.

따라서 4인은 '허가되지 않은 미확인 모드'를 사용하여 처벌 한것으로 정정하며,  협의후 관리자측에서 좀더 소통에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하며 사과하는 바입니다.

24개의 댓글

Baller
2020.03.08

와 제 닉을 유리 설치한거 빌드핵이라고 증거 주장하면서 관련자가 아니다? 그리고 저희가 서버 하면서 모드 사용해도 되나? 이러면서 법정 여러번 정독하고 모드 관한 정보 읽어보고 했고 만약 정리가 안되있어서 사용되다 적발 되면 정상적인 사고로는 먼저 모드 사용을 했냐 안했냐 어떠한 모드를 사용했냐 물어본뒤 이런 모드를 사용하면 안된다 하면서 관련 사항 추가하고 경고 처리 후 재사용 적발시 벤을 해야는데 아무런 말도 안하고 자기들끼리만 이야기하고 벤 때리니 저희는 억울하죠 빌드핵 아니고 로그보면 하비스트 모드로 당근 설치한게 전부이고 나머지는 몇시간씩 수작업으로 만들었는데;;; 점심시간 부터 새벽까지 접속로그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오래 했습니다 당근 농장도 1층만들때 4명이서 4시간 걸려서 했고 2층또한 3명이서 2~3시간 걸려서 만든건데 빌드핵이라고 하는거 정말 기분 나쁩니다 다 벤때리고 오해 있던거 풀지도 못하게 하면서 뒤에서 이러는 모습 서버 관리자 역활 탈락수준이네요

노트블럭초보
2020.03.10
@Baller

이건 baller님문제가 아닌 서버로그를 확인한 저사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로그조사를 보니깐 은근 시간이 엄청 지났는데

저걸 벤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ㅠㅠ

권예랑
2020.03.10
@노트블럭초보

시간이 엄청지난게 아니라 처벌 이후 당사자들이 원하셔서 지워줬다가 이렇게 논란을 만드셔서 복구시킨 기록이라 당연히 시간이 오래 지났지요.

그리고 잘못을 한 사실은...시간이 지나면 밴을 하면 안되는건가요?

노트블럭초보
2020.03.10
@권예랑

잘못한거같은 로그는 아닌거같아요....

저도 4곳에 0.1분만에 건축해본적이 있어서......핵은 아니라는소리죠....

권예랑
2020.03.10
@노트블럭초보

현장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저 개인의 판단이 아니라 몇분 더 가능한지 물어본겁니다, 구조를 정확히 모르셔서 그러시는 것 같습니다 :)

노트블럭초보
2020.03.17
@권예랑

또한 더 말씀드리자면

0.01h는 36초입니다 제발 알고좀 따집시다....시간 시차도 모르시는분이 이렇게 무차별적인 벤을 날리는건 예랑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http://convert-units.info/time/hour/0.01 

여기서 시간 시차 확인 가능하니  확인 바람....

예랑님 보니깐 서버도 제대로 모르시는 초보자셨네요....ㄷㄷ

권예랑
2020.03.18
@노트블럭초보

왜 시비조로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위에 댓글에

 

코어 프로텍트도 개발팀(다년간 코어프로텍트를 이용함)에서 기록되는 부분은 0.01h 란 1h 의 0.01%라고 말하시고 오류범위를 포함하더라도 이부분은 위치(네더 가장 높은 곳)에서 보통 유저의 권한으로는 나오기가 정말 힘들다라는 말씀이 있으셨습니다.

 

라고 제가 서술한 부분이 있습니다 . 댓글을 잘 읽고 글을 쓰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정확히 36초또한 아닙니다. 오류 차이가 다소 존재하기 때문이라더군요.

 

이외에도 저희 서버 유저 몇분과 건축가분들 (평소 네더팜을 지어본 경험이 있음)또한 불가능하다라고 말씀하셨구요.

 

다른 유저분들이 지으신 네더팜은 규모가 더 작음에도 시간이 더 소모되었습니다. 그 사이 텀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 시간차이가 있었구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현장을 직접 보시면 이런 소리 못하시지 싶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속도로 건축된것이 아니다 라는건 개인의 판단이 아닌 다수의 판단입니다.

 

그리고 저는 총관리자도 아닐분더러 요청에 의해서 개인 시간을 할애하여 서버에 봉사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유저들의 플레이를 위해서 코어 프로텍트를 비롯하여, 이런 저런 플러그인을 실질적인 사용부분에 있어서 안내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있구요.

 

최종적으로, 그분들은 플라이핵등 비정상적인 모드를 사용한 사실이 스스로들 인정하신 바 있구요. 빌드'핵'이 아니라고 하는 겁니다.

볼러님을 제외한 나머지 분들과 대화를 통해 처벌 완화및 정보를 들은 사실은 약속때문에 언급하지 않고 있을뿐.

 

저는 이분을 단순히 '먼저' 언급을 하고 잘못을 따진 게 아닙니다.

해당 그룹에서 '총관리자'를 신고하며, 해당 내용에서 저에대한 개인정보및 제가 선의로 했던 행동마저 무시하고 비난했기에 상당히 불쾌했고, 그들이 왜곡한 사실을 바로잡고

또 정확한 당사자들의 해명을 듣고 싶었습니다.

 

제 의도에 따라서 최초 2분과는 이야기가 마무리 되었으며, 추후 1분도 찾아오셔서 이야기 하신 후 서로 사과를 하며 잘 마무리를 했습니다.

 

잘못을 한 부분은 명백한 사실이며, 저희측의 성급한 처벌과 사실을 정정했고 이에 대해 다른 분들께서는 '인정'하시고 사과를 하셨습니다.

즉 명백히, 서버 규칙에 위반한 유저들입니다.

 

논지는 '0.01h'가 아니라 '허가되지 않은 [무언가]를 사용했고, 이에 대해 서버와 타유저에게 불공정하며 피해를 끼친바가 있는가'입니다.

 

때문에 제가 노트블럭장인님께 초보자니 뭐니 불쾌한 소리를 들을 이유는 없다고 보입니다.

관리자로서 처벌했으며, 성급하게 안내와 명시를 하지 못하긴 하였으나 이를 인정하였고 정정하고 사과를 했습니다.

 

관리자는 플러그인 이해도를 떠나서 인성이 먼저라고 보입니다.

물론 타고난 성격탓에 아직 멀기는 했습니다만, 최선을 다해 노력중이고 다른 관리진 분들께서 그런 저를 좋아해주고 믿어주는 것 하나만 보며 지내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누구와는 다르게 화해를 할 이유도 없이 그저 동료들에게 신뢰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주닐
2020.03.18
@노트블럭초보

코어프로텍트 부분에 있어서는 이미 예랑님께서 오차가 있는 부분이라 인정 하셨고 또한 서버측에서는 상대측 사람들과 정리된 상황입니다.

노트님께서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드시지않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눈에는 단순히 시비를 부추기는 목적으로 덧글을 다는거라고 판단됩니다.

제 입장에서는 노트님이 이런 시비류의 덧글을 서슴없이 다실때 느끼는 바는 "내가 갖지 못하면 파괴하겠다" 라는 느낌이 듭니다. 표현이 조금 과격하긴하지만 제가 노트님과 알고지내면서 많이 느낀 부분입니다.

만약 이 덧글을 보신다면 이후로는 그만 멈춰주셨으면 합니다. 

노트블럭초보
2020.03.18
@주닐

일단 그시비성으로 보였다면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노트블럭초보

ae0836006f1616c3d2ad001ab63cbee0.png

진짜 왠만하면, 그냥 설명드리고 끝낼려고 했는데 이해를 못하신것 같아서 설명드립니다.

해당 유저가 0.01h 즉 36초동안 설치를 대략 60블록을 했다는 소리가 됩니다, 오차범위를 포함하면 그 이상이겠죠.

잘 아시다 시피 저 로그는 제가 지금 띄운 시간으로 부터 n시간 전입니다. 385.03h 과 385.05h사이에 약 1분정도의 텀밖에 없습니다. 35페이지 이전부터는 또 385.03h의 향연이 이루어지구요


저희 서버에서는 유저가 플라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보이시겠지만 y가 높은 위치기에 빠른 설치가 불가능 하죠 :)

Baller
2020.03.12
@노트블럭초보

맞습니다 몇시간씩 개고생 하면서 만든건데 핵의심 받고 너무 억울했습니다

권예랑
2020.03.14
@노트블럭초보

저분이 몇시간씩 개고생했다고 하셨는데 코어프로텍트 위치 무작위로 로그를 따봐도 1.10h를 넘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해당 유저들 전부 로그의 텀이지 개인텀 생각하면 더 작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Baller
2020.03.08

아니 그리고 서버 운영하시는 분들이 명령어도 모르나요? 블럭 설치 오래되면 분단위로 묶여서 보입니다 다른유저분 집가보세요 그럼 다 빌드핵이고 벤이겠네요?

권예랑
2020.03.10
@Baller

본인 로그는 이후 조사에서 나온겁니다. 

혼란이 오신것 같네요.

지금은 조사후 [허가되지 않은 미확인 모드 사용]의 의혹이 있습니다. 하베스트 모드기능은 이미 확인했구요.


코어 프로텍트도 개발팀(다년간 코어프로텍트를 이용함)에서 기록되는 부분은 0.01h 란 1h 의 0.01%라고 말하시고 오류범위를 포함하더라도 이부분은 위치(네더 가장 높은 곳)에서 보통 유저의 권한으로는 나오기가 정말 힘들다라는 말씀이 있으셨습니다.


 아니 그리고 서버 운영하시는 분들이 명령어도 모르나요?

관리자는 사람이지 기계가 아닙니다.

코어 프로텍트같은건 어느서버던 운영을위해서 기본적으로 많이들 쓰시고 계시고 많이들 찾고 계시는건데.

지금 그말은 한마포를 이용하시는 모든 관리자 분들은 자신의 서버내에 해당하는 모든 플러그인의 명령어를 숙달하고 있어야하며, 몰라서는 안된다 라고 하시는 셈인건 알고 발언하시는 건가요?


지금 3분과는 적당히 오해를 풀고 원하시는 요구사항을 처리해드렸습니다.

Baller
2020.03.10
@권예랑

어제 따로 이야기 하기 전에 댓글을 이제서야 확인하고 저렇게 답하다니 씁슬하네요 총 관리자 분에게 빌드핵인지 아닌지 제대로 확인 하신다는 말씀 듣고나서 분쟁과 관련된 모든걸 지우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나오시니 저도 하려던 사과도 안나오걸것 같네요 서버 관리진 분들과에 소통이 없어 일어난 일 같으니 확인하고 오해 푸시고 싶으시다면 연락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권예랑
2020.03.10
@Baller

댓글은 두분과 대화이전에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독단적으로 시작한 사실이라는 이야기도 그 와중에 언급이 되었구요.

만약 바로 저희가 대화를 했으면 내막을 자세하게 알지 못했으니 되려 감정의 기복만 심해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한 쪽이던지 말이에요.

두분의 처리를 봐서 알겠지만 확실한건 '서버에서 규정한' 규칙을 미숙지(공무 집행중이며 당사자가 아닌 분이 개입하지 못하는 것이 규칙) 하신 사실은 인정 하실겁니다.

저희는 업무 처리에 있어서 성급했던 판단임은 인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문제의 시작은 허락되지 않은 미확인 모드 사용이라고 보입니다.

저는 처벌이 주 담당입니다, 성급한 판단임을 인정하고 처벌완화를 해드리고자 하며 저희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저희에게 허락도 일언반구도 없이

모드사용하신 일에 대해 사과와 인정이 필요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제가 당시 랜덤챗님의 일을 정확히 설명을 드리지 않은점은 분명하게 사과드립니다.

단 서버 규칙상 그럴 의무는 없었으며 이후 추가조사를 하면서 볼러님의 로그또한 상이하다라고 판단했습니다.

권예랑
2020.03.10
@Baller

또한 분명하게 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야기가 되어 오해를 풀고 처벌이 완화된 분은 저희와 직접적으로 바쁜 시간을 내어 오해를 풀고 사과를 하실 부분을 먼저 사과해주신 한분과 오해가 있어 사과를 받으실 한 분이셨습니다.

 

그분들과 볼러님은 별개의 문제로 판단되며, 사건은 개인으로 취급하는 것이지 한 '집단'을 처벌한 부분이 아님을 명확히 말씀드립니다.

오해를 풀고싶은 마음이 존재하다면, 서버에서 지정한 규칙에 대해서 숙지가 완벽하지 않았고 허가되지 않은 모드를 '먼저' 사용하셔서 서버에 피해를 주신 부분에 대해서 사과를 해주시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저는 댓글에 분명하게 '성급하게 제대로 상황을 풀어내지 못한 실수'를 인정하며 설명을 드리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사과를 드렸습니다.

관리자로서 과한 처사임은 분명하며 사과도 드린 현 시점에서는 사건의 발단이신 분이 오해를 풀고싶으면 연락을 해오라고 강압적인 말투를 쓰시면 안되죠.

 

되려, 잘못을 시인하시고 사과를 하셔하는 부분을 외면하시는 듯 하는 듯 보입니다.

확실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잘못을 인정하시고 랜덤챗님이 독단적으로 행동한 행동에 저희의 과한 처사에 대한 감정으로 인해 동참한것이며, 해당 사건에서 빠지고 저희의 과한 처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를 받고싶으시다면 '본인께서' 저희에게 연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서버 관리진 분들과에 소통이 없어 일어난 일

 

은 제가 추가사항으로 적었지만 총관리자님께서 확인후 빌드핵 부분에 대해 정정했으며 '허가되지 않은 미확인 모드 사용'으로 정정된겁니다.

빌드핵이 아닌 다른 무언가를 사용한 혐의는 존재하십니다

 

저로서는 '과한 처사'에 대한 사과는 드릴 수 있지만, 잘못은 본인이 하신 행동의 대한 책임입니다.

저희가 굽히고 들어갈 일이 아니라고 보입니다.

Baller
2020.03.12
@권예랑

마지막으로 댓글 답니다 제가 공무 집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 안한건 잘못이지만 빌드핵이 아님을 분명히 알고 랜챗님의 욕설도 잘못된건 알지만 벤할때 빌드핵이라고 적힌것이 너무 억울해서 따진거였습니다 제가 같이 플레이 하던 유저이고 같이 건축 하던 증인으로써 말이죠 그래서 욕설에 관한 사항은 변명도 옹호도 하지않았습니다 단지 빌드핵이 아니라는 것 뿐이였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 로그도 제대로 확인 못하고 끝까지 미확인된 모드 사용 의심을 하시는것을 보고 이제 더 말하기 싫어졌습니다 앞으로 댓글을 다시던 디코를 하시던 저는 신경쓰지 않겠습니다 다른 유저들이 보고 판단 해주실것이니까요

권예랑
2020.03.14
@Baller

자꾸 빌드핵에 갖혀 사시는 것 같은데, 그부분은 몇일전부터 '미허가 미확인 모드 사용'혐의로 인정되었으며 공통적으로 '하베스트 모드'를 사용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이외의 부분은 다른분들 말로는 자세하게는 모르시겠다고 말씀 하셨구요, 그리고 과한 처사에 대해서도 인정하며 정정을 전부 마친 상태입니다.

 

본인을 제외하시고 모든 분들께서는 저희와 직접적으로 대화를 하셔서 상황을 마무리 지은 상태입니다, 플레이어 로그를 확인 못하고 라는 식으로 자꾸 본인 추측에 의거한 말씀을 하시는건 자유이나 '하베스트'모드부터 '미허가 미확인 모드사용'혐의가 적용됩니다.

 

다른 분들은 전부 인정하시고 다 해결된 문제를 끝까지 고집부리시네요.

 

마찬가지로 다른 유저분들께서 판단하실 문제이지만, 음... 파이팅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잘못을 저질러서 사건을 만드신 분은 '볼러'님이시고 저희는 '과한 처사'를 했습니다.

저희측에서는 다른분들과 대화를 하면서 제가 과한 처사를 하였음을 인정했으며, 다른분들의 요청대로 정정을 해드리고 사과도 수차례 드렸습니다.

 

이런 상황에도 문제의 본점을 인정하시지 않고 사과를 하지 않으시다뇨.

 

그리고 하나 말씀 드리자면, 저는 신경쓰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처음엔.

그런데 모든 이야기에 자꾸 저를 언급하시면서 문제를 키우셨었죠.

나머지 분들과는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다른 분들께서는 현재 볼러님과의 문제는 저와 볼러님의 문제이지 '그룹'의 문제가 아님을 인정하시고 협조를 약속하셨구요.

 

저도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신께서 말씀하시는 빌드핵은 이미 수일전에 '미허가 미확인 모드사용'으로 정정되었으며

과한 처사에 따른 사과도 먼저 드렸습니다.

 

저또한 공무를 집행함에 있어서 방해를 받은것은 볼러님께서도 인정하시다 시피 잘못한게 맞으시니 사과를 하시면 될 문제입니다.

네모
2020.03.10

법전 내용에 '당사자가 아님에도 해당사건에 개입했으며 이는 법전에 명시된 규칙에 위반됨' 과 관련된 내용이 안보이네요.

권예랑
2020.03.10
@네모

그 부분은 공무를 집행중을 알렸음에도, 로그에도 남아있듯이

[22시 31분 24초] _Baller: 증거도 없이 이러는게 말이 됨?

[22시 31분 30초] _Baller: 생각이란거 달고있어요?

등의 발언을 하셨습니다.

 

정확한 사건의 개요는 당사자가 해당사건에 개입했다 함은 해당 신고대상이 아닌 대상에 대해서 회의중일때 서버,관리진 비하등등을 하셔서 처벌하였고. 이에 설명하던 '빌드핵'으로 채팅을 치던것만 보고 더이상 대화가 아니라 단순히 화만 내던 상황이었습니다(당시는 볼러님은 미허가 미확인 모드 사용 혐의가 없었습니다.) 즉 관리자가 공무중임을 알렸으나 방해를 한

4. 관리자들의 공무중일시 정당한 공무집행을 방해하는 유저 ( 관리자는 정당한 공무집행 중임을 알려야 함) - 관리자 특별수칙에 해당합니다.

 

설명이 자세하지 못해 판단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Baller
2020.03.12
@네모

당시 상황으로 같이 빌드하고 플레이 하던 유저가 빌드핵과욕설로 벤이 되었는데 증인으로써 같이 건축한 사람으로써 빌드핵이 맞냐 증거 어디있냐 한것입니다 억울하니까요 순식간에 핵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총관리자 분이 침착하게 이야기 하란말에 진정하고 네 라고 답변한순간 벤당했습니다

네모
2020.03.12
@Baller

글쎄요.

억울하게 피고인으로 서게 된 법정에서도 '증거있냐 생각이란거 하고사나요?' 라고 외칠수 있을지 없을지 한번 고민해 보시는게 맞겠네요.

'고작! 게임내의 분쟁' 이라는 생각을 은연중에 하고 계셨던게 아닌지 한번 진지하게 성찰해 보시기 바랍니다.

권예랑
2020.03.14
@네모

피고인의 문제가 아닌 타인과의 문제에서 간섭하다가 룰 위반을 한부분입니다, 이외의 분들과는 후에 이야기를 마친 상태입니다.

볼러님을 제외하고 이외의 분들은 전부 모드사용을 인정하셨고 저마다 사용한 모드는 다를 수 있는데 '허가받지 못한 모드를 사용'혐의는 모두에게 적용됬고

이분을 제외한 모든 분들께서 자신들의 혐의는 인정하셨습니다.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520/751/003/262x150.crop.jpg?20240328020349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Bling‐Bang‐Bang‐Born 』 1

Sonttukk

2024-03-23

1

/files/thumbnails/467/742/003/262x150.crop.jpg?20240311163123

레드스톤

[노트블럭커버] MILGRAM -ミルグラム(밀그램)- / 아마네 「숙청 행진」 제 2심 2

리비온

2024-03-11

0

/files/thumbnails/846/741/003/262x150.crop.jpg?20240310221214

레드스톤

워든 vs 라마 200마리 1

GlassesFilm

2024-03-10

0

/files/thumbnails/542/739/003/262x150.crop.jpg?20240309070457

레드스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노트블럭]드래곤볼 GT 오프닝 - 점점 마음이 끌려

리비온

2024-03-09

0

/files/thumbnails/326/738/003/262x150.crop.jpg?20240328020414

레드스톤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록으로 만든 『 Build Our Machine 』

Sonttukk

2024-03-07

0

/files/thumbnails/952/735/003/262x150.crop.jpg?20240303230423

소식

복잡한 설치 없이 마크 애드온을 즐겨보세요! 새로운 블록, 몹, 조합법 등!

도라

2024-03-03

0